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화·TV 유통, 요즘은 유튜브보다 틱톡 2024-02-17 07:47:43
업로드 개수도 앞섰다. 주요 스트리밍 사업자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프라임비디오, 파라마운틀플러스, 맥스, 피콕, 애플TV 등이다. 넷플릭스는 틱톡 포스트(게시 기능)의 24%를 차지하는 등 틱톡 유통 스트리밍 콘텐츠 상당수를 차지한다. 이어 프라임비디오(21%), 맥스(21%), 피콕(15%) 순이었다. 숏폼 애호가들이...
틱톡, 영화·TV 유통에서 유튜브 지위 넘본다 2024-02-17 07:00:06
또 있다. 지난해 디즈니 100주년을 기념해, 월트디즈니컴퍼니는 틱톡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틱톡 이용자들이 디즈니플러스 콘텐츠와 ESPN, 픽사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게 했고 퀴즈 게임도 발매했다. 최근 미국 젊은 세대의 틱톡 충성도는 매우 강하다. 틱톡은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소셜 미디어 서비스 플랫폼 중...
바우처 무상 지급…'토종 OTT' 속앓이 2024-02-16 19:38:30
상태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넷플릭스가 2022년 국내에서 거둔 영업이익은 142억8006만원이다. 국내 OTT 시청 행태는 ‘넷플릭스 천하’가 굳건하고 그 뒤를 이어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왓챠 순이다. 티빙과 웨이브는 합병을 논의 중이기도 하다. 티빙은 최근 야구 축구 UFC(격투기) 등 스포츠...
[단독] 취약계층에 '무료 OTT 이용권' 준다 2024-02-16 18:38:47
상태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넷플릭스가 2022년 국내에서 거둔 영업이익은 142억8006만원이다. 국내 OTT 시청 행태는 ‘넷플릭스 천하’가 굳건하고 그 뒤를 이어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왓챠 순이다. 티빙과 웨이브는 합병을 논의 중이기도 하다. 티빙은 최근 야구 축구 UFC(격투기) 등 스포츠...
"넷플릭스 가격 잡으려다, 토종 OTT만 타격 받을 듯" 2024-02-14 18:42:35
않는 사례는 여럿이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가 중도해지 서비스를 도입하지 않은 게 대표적이다. 중도해지는 즉시 계약이 해지되고 이용한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를 환급하는 유형을 일컫는다. 국내 플랫폼은 대부분 공정거래위원회 권고에 따라 정기 결제 서비스에 대해 중도해지 정책을 운용 중이다. 구독료 인하 역시...
[단독] 통신요금 다음은 OTT…정부, 구독료 인하 압박 2024-02-14 18:26:03
알아보는 작업에 들어갔다. 최근 넷플릭스, 유튜브, 티빙, 디즈니플러스 등이 구독료를 줄줄이 올렸다. 인상 폭은 20.3~43%다. 올해 들어 월 1만원 이하 요금제를 찾아보기 어려워졌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12월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월 9500원짜리 최저요금제를 없앴다. 같은 시기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는 월 1만450원...
[단독] 정부, 넷플릭스·티빙 등 OTT 구독료 인하 압박 나선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2-14 16:45:18
알아보는 작업에 들어갔다. 최근 넷플릭스, 유튜브, 티빙, 디즈니플러스 등이 구독료를 줄줄이 올렸다. 인상 폭은 20.3~43%다. 올해 들어 월 1만원 이하 요금제를 찾아보기 어려워졌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12월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월 9500원짜리 최저요금제를 없앴다. 같은 시기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는 월 1만450원...
OTT 앱 순사용자 2000만명 돌파…점유율 1위는 넷플릭스 2024-02-14 10:54:22
티빙 551만 명(17.4%), 웨이브 301만명(9.5%), 디즈니플러스 277만 명(8.7%) 순이었다. 사용 시간 점유율도 넷플릭스가 8809만 시간(54.3%)으로 가장 높았다. 사용 시간 2·3위는 이용자 수 점유율과 달랐다. 티빙(3248만 시간·20.0%)이 쿠팡플레이(2021만 시간·12.5%)를 앞섰다. 웨이브(1592만 시간·9.5%),...
넷플릭스, OTT 앱 점유율 1위 굳건 2024-02-14 09:08:24
조사한 결과 지난달 기준 넷플릭스·쿠팡플레이·티빙·웨이브·디즈니플러스의 순사용자는 2천6만명으로 2023년 1월(1천876만명) 대비 6.9% 증가했다. 앱별로는 넷플릭스가 사용자 점유율과 사용 시간 점유율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월 사용자 수 1천237만명인 넷플릭스는 OTT 앱 사용자 점유율 39%를 보였다....
"OTT 앱 순사용자 2천만 돌파…넷플릭스 점유율 39% 1위" 2024-02-14 08:58:17
넷플릭스·쿠팡플레이·티빙·웨이브·디즈니플러스의 순사용자는 2천6만명으로 2023년 1월(1천876만명) 대비 6.9% 늘었다. 앱별로는 넷플릭스가 사용자 점유율과 사용 시간 점유율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월 사용자 수 1천237만명인 넷플릭스는 OTT 앱 사용자 점유율 39%를 기록했다. 이어 쿠팡플레이(805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