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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인 브랜드 경쟁력 강화…팬데믹 넘어 소비자 신뢰를 얻다 2021-11-10 15:31:40
1등 유산균 락토핏, 유산균 시장 '새 역사' 쓰다종근당건강 락토핏이 3년 연속 연매출 2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락토핏은 놀라운 매출 증가세를 보이며 브랜드 인지도·선호도 등 각종 브랜드 평가 지표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종근당건강은 이같이 락토핏이 고속 성장하는 배경으로 제품의 우수성과...
마데카솔·락토핏 크림…'더마 코스메틱' 급성장 2021-10-04 17:09:22
종근당건강도 지난해 대표 제품인 락토핏을 활용해 ‘닥터락토’ 화장품을 출시했다. 락토핏에 들어가는 프로바이오틱스에 피부 건강 개선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올해는 저분자 콜라겐을 활용한 화장품 브랜드 ‘CKD’를 출범시켰다. 종근당건강이 자체 개발한 ‘플렉시블 리포솜’ 기술을 주름 개선 크림 등에 적용해...
"이맘때 오르던 종목이었는데…" 명절 앞두고도 시들한 이유 2021-09-18 07:01:25
추정한다"고 분석했다. 이어 "유산균(락토핏 포함)을 제외하고도 프로메가(오메가3), 아이클리어(눈건강) 제품의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신규 제품 출시를 통해 건기식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증권가의 장밋빛 전망에도 불구하고 종근당홀딩스의 주가는 지지부진하다. 특히 올 상반기 10%대...
“종근당홀딩스, 추석 효과로 3분기 영업이익 개선 기대” 2021-09-10 07:58:58
있다는 설명이다. 올해 종근당건강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6158억원과 490억원으로 추정했다. 서 연구원은 “종근당건강의 올 상반기 매출 3125억원 중 약 45%인 1410억원은 유산균 매출”이라며 “락토핏을 포함한 유산균 외에도 프로메가(오메가3)와 아이클리어(눈 건강) 제품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고, 신제품 출시를...
에이치엘비제약, 추석선물 기획전서 건기식 대할인 행사 2021-09-01 15:41:11
담아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에이치엘비제약은 지난 2월 향남공장 인수 후 건기식 생산시설을 강화하면서,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한 다양한 건기식 제품을 개발했다. 락토러브는 건기식 글로벌 기업 다니스코의 프리미엄 유산균주인 플로라핏과 호와루 등을 배합했다. 뉴트라부스트는 미국에서 효능을 인정받은...
장·피부 이어 눈으로…진화하는 건기식 2021-08-03 17:33:00
락토핏’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분위기가 바뀌기 시작했다.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고, 아류작이 이어졌다. 지난해에는 피부 미용을 위한 먹는 콜라겐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기도 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의 개념 자체가 ‘남을 위한 선물’에서 ‘나를 위한 투자’로...
건기식·신약 동시에…몸값 뛴 마이크로바이옴 2021-07-22 17:19:14
“‘락토핏’이란 유산균 전문 브랜드로 큰 성공을 거둔 종근당건강의 사례를 보면서 유산균 제품군 강화에 나선 것”이라며 “마케팅에 성공해 건강기능식품만 잘 팔아도 투자금은 쉽게 회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종근당건강은 락토핏의 선전에 작년 매출 4973억원, 영업이익 677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지근억...
에이치엘비제약,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출시 2021-07-19 16:00:58
유산균 ‘락토러브’, 체내 흡수율을 높인 종합영양제 ‘뉴트라부스트’, 데일리 케어 기능성 식품 ‘케어에버’로 구성됐다. 모두 첨가물을 최소화하고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락토러브는 글로벌 건기식 기업 다니스코의 프리미엄 유산균주인 ‘플로라핏’과 ‘호와루’ 등을 배합해 만들었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플러스포스트바이오틱스” 신규 출시 2021-07-16 09:00:01
종근당건강은 락토핏 업그레이드 버전 ‘락토핏 생유산균 플러스포스트바이오틱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락토핏 플러스포스트바이오틱스’는 로셀사의 특허 유산균과 함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락추로스파우더(프리바이오틱스)를 사용해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듀얼 기능성 제품으로 출시됐다...
GSK·유한양행 '1조 유산균 시장' 뛰어든다 2021-06-21 17:59:12
등 수성 전략을 짰다. 종근당건강은 그동안 콜마BNH에 락토핏 생산물량의 상당 부분을 맡겼다. 락토핏이 출시 4년 만인 지난해 2620억원어치나 팔리면서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렇게 해서 시작한 충남 당진공장 증설작업은 올 11월 마무리되고, 생산량은 연 2160t에서 5620t으로 두 배 이상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