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랑스 약학박사 닥터 미쉘포꽁 방한 기념 '아로마테라피 마스터 클래스' 1월 직강 모집 2023-12-22 10:00:05
du Parfum, Paris), 로레알(L’Oreal) 그룹 Institut DECLEOR에서 아로마 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며 소르본 대학을 비롯 아로마테라피를 강의하는 많은 대학에서 그의 저서들이 주 교재로 사용되고 있다. 샹다롬 닥터 미쉘포꽁 직강 마스터 클래스(5 DAY)는 2024년 1월 5일~6일 연세대학교 미우관과 2024년 1월 8일~10일...
삼양, 美 화학소재사 3300억에 인수 2023-12-18 18:12:40
사업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버든트는 유니레버와 로레알 등 1000여 개 글로벌 기업에 소재를 공급하고 있다. 임직원은 300여 명, 연매출은 3000억원 규모다. 미국 영국 독일 등에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선진 시장에서 성장 잠재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력 제품은 샴푸, 섬유유연제 등 ‘퍼스널 케어...
삼양홀딩스, 미국 스페셜티 케미컬 기업 '버든트' 인수 2023-12-18 11:06:20
하고 있다. 버든트는 유니레버, 로레알 등 글로벌 퍼스널 케어 브랜드를 비롯한 전 세계 1천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300여명의 임직원이 약 3천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미국과 영국, 독일에 생산기지를 갖고 있다. 이번 인수는 삼양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스페셜티 사업 육성'과 '글로벌 사업...
아마존·라쿠텐도 주목…올리브영 'K뷰티 축제' 2023-12-13 17:46:35
오래다. 로레알그룹에 매각된 ‘3CE’나 에스티로더가 인수한 ‘닥터자르트’ 등도 올리브영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로 뻗어나간 곳들이다. 이런 인디브랜드를 적극 육성해 K뷰티시장 전체의 파이를 키우는 것이 자신들에게도 유리하다는 게 올리브영 측 생각이다. 마침 해외에서도 국내 인디브랜드를 중심으로 K뷰티에...
티켓 1.5만장 30초 만에 '완판'…아마존도 주목한 행사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2-13 15:24:54
지 오래다. 로레알그룹에 인수된 '3CE'나 에스티로더가 인수한 '닥터자르트' 등도 올리브영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글로벌로 뻗어나간 대표 사례들이다. 이런 인디 브랜드들을 적극적으로 육성해 시장의 파이를 키운다는 게 올리브영의 복안이다. 실제로 해외에서는 국내 인디 브랜드를 중심으로 K뷰티에...
쿠팡, 명품 화장품 새벽배송 서비스 강화…비오템도 입점 2023-12-11 15:16:54
'로켓럭셔리'에 로레알의 프리미엄 브랜드 비오템과 어반디케이가 신규 입점했다고 11일 밝혔다. 로켓럭셔리는 전날 주문한 명품 화장품을 새벽에 배송받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모든 제품은 쿠팡이 각 브랜드 한국 본사에서 직매입한 정품이다. 와우회원이라면 다른 로켓배송 제품과 동일하게 무료배송과...
쿠팡, 명품 화장품 새벽 배송 강화…비오템도 입점 2023-12-11 09:16:10
명품 뷰티 전용관 '로켓럭셔리'에 로레알의 프리미엄 브랜드 비오템과 어반디케이가 신규 입점했다고 11일 밝혔다. 로켓럭셔리는 명품 화장품을 새벽 배송하는 서비스이다. 쿠팡은 화장품 브랜드 한국 본사에서 직매입한 100% 정품만 판매한다고 강조했다. 로켓럭셔리 입점 브랜드는 에스티로더, 맥, 헤라, 설화수,...
이경수 회장 "메이드 인 코리아, 세계 중심 될 것" 2023-12-04 18:17:14
게 목표다. 로레알, 유니레버, P&G 등 내로라하는 글로벌 기업이 코스맥스의 고객사다. 국내외 고객사는 1300여 곳에 달한다. 한국뿐 아니라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서 코스맥스가 생산하는 제품은 연간 약 21억 개다. 세계 80억 인구의 4명 중 1명이 사용할 수 있는 물량이다. 코스맥스는 여기에 머무르지 않고...
세계 1위 화장품 ODM社 만들어낸 '집념의 R&D' 2023-12-03 18:43:45
1위 화장품 회사인 로레알을 비롯해 에스티로더, 존슨앤드존슨 등 1000여 곳이 고객사다. 설립 초기 겨우 고객사 한 곳을 붙잡았던 코스맥스는 이제 밀려 들어오는 글로벌 브랜드의 요청을 가려서 선택해야 할 정도로 절대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 회장은 “첫 고객사인 나드리화장품에 납품한 ‘이노센트 트윈케이크’가...
글로벌 불황에도 빛나는 경영혁신 2023-12-03 18:40:02
선구자다. 타협 없이 세계 최고 품질을 추구해 로레알 등 해외 유명 브랜드에 자체 기술로 기획·납품하는 ODM 시장을 개척했다. 이를 계기로 한동안 부진을 면치 못하던 K뷰티가 다시 세계 시장에서 위상을 드높인 것은 우리 모두 잘 알고 있는 바다. 이 회장은 연구개발 및 생산 전문 기업으로 창업한 코스맥스를 202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