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면증 스트레스에 급기야…"1000만원짜리 침대 질렀어요" 2024-02-17 14:12:46
40대 직장인 박모씨는 신혼집 안방에 슈퍼킹 사이즈의 프리미엄 매트리스 침대를 들였다. 박씨는 "만성 수면 부족이라 숙면을 중시하다 보니 큰맘 먹고 평소에 점찍어뒀던 브랜드의 가장 큰 크기 매트리스를 골랐다. 매트리스에 베이스까지 두 개를 쌓으니 침대와 옷장만 넣어도 방이 꽉 찼지만 후회는 없다"고 웃음지었다....
"롯데쇼핑, 수익성 중심 경영 긍정적…목표가↑"-KB 2024-02-14 07:49:58
24일 롯데쇼핑의 목표주가를 기존 10만원에서 11만원으로 높였다. 수익성 중심의 경영으로 이익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란 전망에서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박신애 연구원은 "롯데쇼핑은 2021년을 저점으로 실적 가시성이 매년 회복되고 있다"며 "수익성 중심의 전략에 힘입어 올해 영업이익도...
롯데홈쇼핑, TV 방송 콘텐츠 강화...슈퍼모델·AI가 '쇼호스트' 2024-02-13 10:24:04
롯데홈쇼핑은 모델 이선진, 가상인간 '루시' 등 전문성, 화제성을 갖춘 셀럽을 활용한 신규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TV 시청자 수가 감소함에 따라 기존 방송 형식에서 탈피한 이색 콘텐츠로 고객 주목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숏폼 형태로 편집된 패션 방송을 쇼호스트가...
슈퍼모델·AI 쇼호스트 총출동…롯데홈쇼핑, 신규 방송 론칭 2024-02-13 08:33:09
슈퍼모델·AI 쇼호스트 총출동…롯데홈쇼핑, 신규 방송 론칭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홈쇼핑이 슈퍼모델과 인공지능(AI) 가상인간 쇼호스트 등이 진행하는 신규 방송을 잇달아 선보이며 시청자 잡기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5일 오전 신규 패션 프로그램 '룩엣미'(Look at Me)를 방송한다고...
대형마트의 파격…식품으로 90% 채웠더니 고객수·매출 '쑥' 2024-02-12 06:00:00
넓힌 축산은 15%가량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이처럼 성공적으로 안착한 그랑그로서리를 플래그십 매장 '제타플렉스'와 함께 차세대 핵심 매장 유형으로 보고 주변 상권과 주 소비층 등을 고려해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박준범 롯데마트 그랑그로서리 은평점장은 "롯데마트와 슈퍼의 통합 비전...
롯데쇼핑, 7년 만에 순이익 흑자 전환…백화점 매출 신기록 2024-02-08 16:44:22
개점한 베트남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개점 122일 만에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할인점(마트)와 슈퍼의 경우 매출은 감소했지만 상품 개선과 통합소싱 확대로 이익이 개선됐다. 할인점의 지난해 매출은 5조7347억원으로 2.9% 줄었으나 영업이익이 80.4% 뛴 873억원으로 집계됐다. 슈퍼의 경우 지난해 매출은...
롯데쇼핑 '깜짝 실적'…7년 만에 흑자전환 2024-02-08 16:27:50
늘었다. 2022년 말부터 시행한 롯데마트·슈퍼 통합 소싱 효과도 컸다. 롯데마트의 영업이익은 873억원으로 80.4% 급증했다. 2014년 이후 10년 만의 최대 흑자다. 롯데슈퍼의 영업이익은 흑자로 돌아섰다. 구매력을 키워 가격 경쟁력을 높인 덕이다. 현재 통합 소싱 품목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데다 향후 정보기술(IT)과...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7년 만에 당기순이익 흑자 달성" 2024-02-08 16:01:21
매출을 올리며 성장을 이끌었고, 해외에선 롯데몰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짧은 기간에 거래액 1천억 원을 돌파하며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마트, 슈퍼는 상품 통합 소싱 확대로 영업이익이 개선됐다. 마트는 매출 5조 7,347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비 2.9%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80.4% 개선된 873억 원을 기록했다. 슈퍼는...
롯데쇼핑 작년 영업이익 5천억원대…7년 만에 순이익 흑자(종합) 2024-02-08 15:55:53
매출을 올리며 성장을 이끌었고 해외에서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짧은 기간에 거래액 1천억원을 돌파하며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마트와 슈퍼는 상품 개선과 통합소싱 확대로 영업이익이 늘었다. 마트의 지난해 연간 매출은 5조7천347억원으로 2.9%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873억원으로 80.4% 증가했다. 마트의 작년...
'봄바람' 부는 유통주…어떤 종목 담아볼까 2024-02-05 18:23:23
높다. 롯데쇼핑과 이마트는 업황 회복과 규제 완화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롯데쇼핑은 2022년 시작한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의 상품기획(MD) 통합의 성과가 돋보인다. 이진협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작년 롯데쇼핑의 대형마트 부문과 슈퍼 부문의 매출총이익률은 각각 전년 대비 0.8%포인트와 0.4%포인트 올라 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