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 17일부터 청하·백화수복 등 출고가 인하 2024-01-12 15:56:47
롯데칠성음료가 다음달 발효주, 기타주류에 '기준판매비율'이 도입됨에 따라 관련 제품의 출고가를 선제 인하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따라 오는 17일부터 청주, 약주 등 제품의 출고가가 최대 5.8% 인하된다. 기준 판매비율은 '판매이윤과 유통비용'을 감안해 과세표준 계산 시 차감하는 일정 비율을...
[고승연의 세대공감] 왜 Z세대는 팝업 스토어에 열광하는가 2024-01-10 18:05:49
건 롯데칠성음료의 ‘새로’ 소주 1주년 기념행사였다. 누가 뭐래도 지금의 젊은 세대, 특히 Z세대에게 재미있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는 가장 각광받는 놀이터이자 프로모션 행사장이다. 그들은 왜 이렇게 돌발적이고 유동적인 팝업 스토어에 열광하는 것일까? 대부분의 마케팅 전문가는 그들 세대가...
롯데칠성 소주 '새로' 월드투어…베트남 팝업스토어 인기 2024-01-09 10:07:41
롯데칠성 소주 '새로' 월드투어…베트남 팝업스토어 인기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칠성음료가 베트남 호찌민에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팝업스토어를 열고 베트남 현지인의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롯데칠성은 지난해 9월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대형마트·편의점 소주 가격 인하했다…식당도 내리나 2024-01-02 16:26:05
인하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제조한 처음처럼과 새로 가격은 이달 중 인하를 검토 중이다. 홈플러스는 참이슬 후레쉬·오리지널(360㎖) 가격을 각각 1490원에서 1350원으로 9.4%, 처음처럼은 1380원에서 1350원으로 2.2% 각각 낮췄다. 정부가 전날 출고분부터 소주 세금을 10%가량 낮췄기 때문이다. 소주 제조사들은 가격...
편의점서 2천원 넘던 소주, 1천원대로 내렸다 2024-01-02 16:16:35
9.2% 각각 내렸다. 롯데마트는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제품인 처음처럼과 새로 가격도 이달 중 내릴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참이슬 후레쉬·오리지널(360㎖) 가격을 각각 1천490원에서 1천350원으로 9.4%, 처음처럼은 1천380원에서 1천350원으로 2.2% 낮췄다. 정부가 전날 출고분부터 소주 세금을 10%가량 내림에 따라, 소주...
대형마트·편의점 소줏값 최대 10% 내렸다 2024-01-02 16:04:18
1천420원에서 1천290원으로 9.2% 각각 인하했다. 롯데마트는 롯데칠성음료가 제조한 처음처럼과 새로 가격은 이달 중 인하를 검토 중이다. 홈플러스는 참이슬 후레쉬·오리지널(360㎖) 가격을 각각 1천490원에서 1천350원으로 9.4%, 처음처럼은 1천380원에서 1천350원으로 2.2% 각각 낮췄다. 이는 정부가 전날 출고분부터...
현지에 공장 짓고 마케팅 강화…식품·주류, 해외공략 가속화 2024-01-01 06:01:01
2030년에 연간 3천t(톤) 이상 생산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280360]는 올해 인도 빙과 자회사인 하브모어의 공장 증설을 완료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인구 대국인 인도에 앞으로도 투자를 이어가며 매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웰푸드는 또 빼빼로 브랜드 마케팅도 강화한다. 작년 빼빼로데이(11월 11일)에...
식품업계 새해 마케팅 봇물…청룡 제품 잇따라 출시 2023-12-31 17:53:43
무료로 제공한다. 롯데칠성음료는 호주 유명 와이너리 킬리카눈과 협업해 병 겉면에 청룡 그림이 그려진 와인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를 출시했다. 파리바게뜨는 1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자체 커피 브랜드인 ‘카페 아다지오’의 아메리카노를 99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정희원 기자 tophee@hankyung.com
[금주신상] 롯데칠성 '트레비토닉워터'·파리바게뜨 '생제르맹케이크' 2023-12-30 07:00:03
[금주신상] 롯데칠성 '트레비토닉워터'·파리바게뜨 '생제르맹케이크' ▲ 파리바게뜨는 프랑스 축구 구단 파리 생제르맹과 협업을 기념해 '파리 생제르맹 축구공 케이크'를 출시했다. 케이크에는 이강인을 비롯한 파리 생제르맹 선수들의 포토카드가 동봉돼있다. ▲ 롯데칠성음료는...
롯데칠성음료, '제로 슈거' 소주…올 연매출 1000억 돌파 2023-12-28 16:01:53
롯데칠성음료가 작년 9월 첫선을 보인 소주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 소주다.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도입된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한 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