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산시, '지역 특성 활용한 로컬디자인 사업' 공동 추진 2023-12-12 13:42:56
살린 로컬디자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시는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와 함께 사업대상지와 디자인 과제 등을 선정했다. 한양대 에리카캠퍼스는 다문화 마을 특구에 맞는 로컬디자인을 개발하고, 시는 주민 의견을 수렴해 디자인을 확정한다. 시는 확정된 디자인을 디자인 전문업체의 실시설계를 거쳐 특구 내에...
중국 茶브랜드, 불교 이미지 이용했다 뭇매…"종교 상업적 이용" 2023-12-06 13:04:00
빌린 상업 선전을 금지하고 있다. 이번 사안을 두고 중국 차 업계에선 과도하고 극심한 경쟁(內卷) 상황이 일으킨 문제라는 평가가 나온다고 남방도시보는 전했다. 중국 요식업협회의 한 책임자는 "최근 몇 년 동안 커피·차 업체들은 공동 브랜딩과 신제품을 끊임없이 내놨다"며 "가격과 마케팅부터 점포, 원료까지 팽팽히...
"삼겹살 팔바엔 사겹살 팔아라"…자영업 끝판왕의 생존비법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11-12 07:00:07
가격 결정, 브랜딩까지. 그의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한 자영업자가 8년 동안 2000여명에 달한다. 최근에는 클래스101을 통해 프리미엄 강의도 선보였다. 장전 김유진아카데미 대표(55)의 이야기다. Q. 자기소개 먼저 부탁드립니다. "외식업계 자영업자들을 키우는 장전 김유진아카데미 대표(55) 입니다. 1994년 MBC에 공채로...
황금알을 낳는 대표이사는 어디에 있을까 [김태엽의 PEF썰전] 2023-09-06 15:10:39
문제, 교육, 온라인 사업, 브랜딩, 공급망 관리 등 제대로 성장하기 전 여기저기서 문제점들이 튀어나왔고, 현장형/시장통 실무진들은 정리보다는 현장에 가까웠기에 하루하루 문제점을 해결하기에 급급하였다. 사장이 된 H대표는 결국 또 다른 결단을 내릴 수 밖에 없었다. 경영진의 전면 교체. 제2의 창업공신이자 만년...
“통합 ESG 브랜드로 ESG 경영 고도화합니다” 2023-09-06 09:22:32
목표를 브랜딩해 계열사 전반의 활동과 ESG 경영 목표를 일치시키고 있습니다.” - ESG 경영을 브랜딩한 사례를 소개한다면요. “대표 브랜드는 리그린과 위드림입니다. 리그린은 2050년까지 2021년 대비 온실가스와 폐기물을 각각 60%, 80% 감축하고, 친환경 소재와 재생에너지는 각각 70%와 90%까지 사용 비중을 높이는...
건설사 이미지 없애고 유통 DNA 심어…"라이프스타일 센터로 변신" 2023-08-21 16:27:52
센터로 브랜딩”김 사장은 아이파크몰을 단순히 물건을 파는 쇼핑몰로 정의하지 않는다. HDC아이파크몰이 꿈꾸는 쇼핑몰은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곳’이다. 그는 “오프라인 쇼핑몰이 상품만 파는 걸로는 경쟁력을 이미 잃었다”며 “쇼핑몰 안에서 취미생활을 즐기는 등 방문객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환경을...
벽돌 하나에 웃음, 벽돌 하나에 추억…제주도 간 물개커피, 백록회관 살리다 2023-07-20 18:32:51
오래된 과거까지 이어졌다. 프릳츠의 브랜딩을 담당하는 김병기 대표는 “일종의 신토불이처럼 한국의 모든 것을 사랑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책가도와 청자 무늬부터 엽차잔까지 그는 지나간 모든 한국의 시층에서 프릳츠를 채워갈 요소를 찾아냈다. 잊혀 가는 백록회관을 찾아낸 프릳츠의 구성원들은 그 오래된 건물에...
이세은, 청순X우아X시크 새 프로필 공개…활발한 활동 본격 재개 2023-07-11 10:20:10
새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 소속사 린브랜딩은 11일 “이세은이 오늘 공식 SNS 등을 통해 다채로운 매력이 담긴 새 프로필 사진을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사진 속 이세은은 화이트 셔츠로 차분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완성하며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은 독보적인 미모와 백옥 같은...
[단독] 시총 11조 회사 클라쓰…BTS 집 '하이브 사옥' 가보니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7-04 07:00:09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앞으로 프릳츠와 하이브의 브랜딩 협업도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가변형 테이블이 인상적이었는데, 포럼에 많은 직원들이 모이면 이곳까지 확장한다. 야외정원 콤브(COMB)는 길이 6m가량의 200여그루 자작나무가 심어져 있는데, 이로 인한 인상이 마치 촘촘한 빗 같다. 하이브 관계자는 “직원...
류화영, ‘순수+고혹+러블리’ 새 프로필 사진 공개…활발한 활동 예고 2023-06-27 08:50:02
더욱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소속사 린브랜딩은 27일 “순수미와 고혹미를 오가는 류화영의 다양한 매력이 담긴 새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사진 속 류화영은 투명하고 맑은 피부와 독보적 미모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우선 류화영은 흰 티셔츠와 청바지로 깔끔하면서도 청초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