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갈비탕·칼국수 팔아 매출 100억…외국인들도 줄섰다 2024-04-22 18:16:04
연 칼국수집 명동교자는 닭 육수로 맛을 낸 칼국수와 마늘이 듬뿍 들어간 김치로 유명하다. 코로나19가 휩쓸던 2020년엔 영업손실을 냈지만, 이듬해부터 흑자행진을 이어갔다. 이 가게의 영업이익률은 33.3%로 5~10% 수준인 여타 유명 맛집을 웃돈다. 명동교자는 명동 직영점 등의 건물·토지 소유주로 임차료 부담이 없다....
'대박 맛집' 명동교자, 1만1000원 칼국수 팔아 번 돈이…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04-22 16:27:57
연 이 식당은 닭육수로 맛을 낸 칼국수와 마늘이 듬뿍 들어간 김치로 유명하다. 2017~2023년 7년 연속으로 레스토랑 평가서인 미쉐린가이드의 '빕구르망(가성비 식당)'으로 선정되면서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명동교자는 1만1000원짜리 칼국수를 팔아 작년 300억원 가까운 매출을 올렸다. 연 매출...
[이번주뭘살까] 봄나들이 시즌…'먹거리부터 패션까지' 할인대전 2024-04-20 07:00:01
특가로 기획했다. 오는 25일까지는 쟁반짜장, 마늘 등갈비찜, 등심 탕수육, 종로식 꼬리곰탕, 잭슨피자 등 20종의 피코크 인기 먹거리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 홈플러스 = 봄나들이에 나서는 고객 수요에 맞춰 오는 24일까지 생닭, 간편식, 델리 등 각종 치킨 품목을 특가에 제공한다....
"바삭한 식감 살렸다"…BBQ, 신메뉴 '바사칸 윙' 출시 2024-03-04 09:24:03
윙'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바사칸 윙은 닭 날개로 만든 메뉴로, 얇은 튀김옷으로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BBQ는 또 튀김옷에 마늘, 생강, 후추 등의 재료를 넣어 알싸한 맛을 냈다고 설명했다. BBQ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BBQ앱(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서 바사칸 윙을 주문하면 사용할 수...
"색다른 매콤함을 느낀다"…맥도날드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 2023-11-08 16:12:23
출시했다. 스리라차는 할라페뇨·식초·마늘 등을 사용한 소스다. 이번 신제품은 스리라차에 고소한 마요네즈를 섞어 맥도날드만의 감칠맛 나는 알싸함을 완성한 게 특징이다.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와 맥스파이시 스리라차 마요에는 모두 스리라차 마요 소스가 사용됐다. 하지만 패티와 번 등은 다르다. 입맛에 따라 ...
주객전도…고기보다 비싸다 2023-10-08 06:24:34
늘고 있어서다. 대표적으로 냉동 망고 매출은 32% 늘었고 냉동 마늘(60%)과 고추류(110%)도 잘 팔렸다. 건채소 매출도 16% 신장했다. 건나물류(6%)와 인삼더덕류(18%), 건버섯류(42%) 등이 인기였다. 대형마트 업계는 나들이 철에 주로 찾는 먹거리를 할인해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이는 데 힘을 쓰고 있다. 이마트는...
"고기보다 비싸다"…나들이철 신선 농산물값 '들썩' 2023-10-08 06:15:00
마늘(60%)과 고추류(110%)도 잘 팔렸다. 건채소 매출도 16% 신장했다. 건나물류(6%)와 인삼더덕류(18%), 건버섯류(42%) 등이 인기였다. 대형마트 업계는 나들이 철에 주로 찾는 먹거리를 할인해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이는 데 힘을 쓰고 있다. 이마트는 11일까지 '가을 나들이·캠핑 먹거리 할인전'을 열고 배와...
[금주신상] 상하목장 '유기농 락토프리우유'·해태제과 'The빠새' 2023-09-09 07:00:05
부담을 낮춘 간편식 '가뿐한끼 곤약볶음밥'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닭가슴살', '매콤닭가슴살', '쇠고기', '새우계란' 등 4종이다. ▲ 농협경제지주 계열사인 농협식품은 국산 재료로 만든 '농협 우리콩 나또'를 출시했다. 농협식품은 1등급 국산 콩으로 만든 한식간장에 ...
배고픔 달래던 음식에서 수출 효자품목으로…환갑맞은 한국라면 2023-09-01 06:01:00
더 레드(The Red)'를 선보였고, 오뚜기는 열라면에 마늘과 후추를 더한 '마열라면'을 출시했으며, 삼양식품도 '맵탱' 브랜드로 제품 3종을 내놨다. 제품 활용법을 창조하는 소비자인 '모디슈머'가 등장하며 라면을 즐기는 방법은 더 다양해지고 있다. 올해로 환갑을 맞은 라면은 여전히 한...
교촌치킨 성장신화 비결은 정도경영…"사업 다각화로 제2 창업" 2023-07-26 16:00:22
고유의 마늘간장 소스를 개발했다. 이는 곧 교촌치킨의 대명사가 됐다. 교촌은 대구·경북 지역 브랜드로 성장 후 2000년대 들어서 수도권에 진출했다. 2002년 월드컵 붐을 타고 2003년 매장 수 1000개를 넘어섰다. 창업 10여년 만에 전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교촌치킨은 부분육을 활용해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