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스코그룹, 노사·협력사 모두 참여한 '안전혁신비상' 전담조직 신설 2020-03-16 15:05:38
2회 체온을 측정하고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포스코는 현장에서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전담 조직도 구성했다. 지난해 포스코는 노사 및 협력사가 모두 참여한 ‘안전혁신비상 태스크포스(TF)’를 발족했다. TF는 ‘안전다짐대회’를 열어 △합동 현장 점검을 통한 안전 사각지대 사전 발굴...
코로나19에 주총도 비대면으로…IT업계 '전자투표' 바람 2020-03-10 14:06:19
그린팩토리 본사에서 주총을 개최하는 네이버도 이번 주총에 전자투표는 도입하지 않았다. 네이버 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매일 3회씩 본사 건물을 소독하고 있다. 주총장 입장 전 발열 확인 절차 등을 거치고 참석자들은 주총 행사 종료 전까지 마스크를 착용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국,...
포스코그룹, 2교대 재택근무…생산설비도 '스마트 용광로'로 바꿔 2020-03-02 15:18:23
소독제, 마스크와 같은 의료구호물품을 구입하거나 피해 지역의 방역과 예방활동 등에 사용된다. 포스코는 코로나19 피해로부터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2일부터 서울 포스코 직원들에 한해 교대 재택근무 시행에 들어갔다. 이와 함께 직원들이 여러 위기 상황에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생산설비를 스마트공장으로...
코로나19로 바뀐 경제 지형도...위기 속 유망산업은? 2020-02-27 15:56:48
종식 이후에도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 각종 개인 위생용품이 각광을 받을 것이란 관측입니다. 또 비즈니스 컨설팅과 기업전용 디지털 플랫폼 사업도 유망하다고 봤는데요. 모든 업무가 온라인으로 넘어가는 추세인데, 특히 재택근무 등 근무의 양태가 다양해지면서 인사·노무 리스크를 해결해 주는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성윤모, 대구 산업단지공단 찾아 코로나19 대응 화상회의 2020-02-26 15:15:00
통해 방역 장비를 대여하거나 마스크·손 소독제를 제공하고, 산단 보유시설에 입주한 기업 중 근로자 감염 등으로 인해 직접적인 피해를 본 기업에는 임대료를 월 100만원 이내에서 3개월간 30% 인하한다고 밝혔다. 대중국 수출입 기업에 대해서는 공장설립정보망(팩토리온)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피해품목의 생산 또는...
빅데이터·유전자 분석…'나만을 위한 화장품' 3월부터 나온다 2020-01-28 17:22:23
맞춤형 화장품 제작 알고리즘을 구축하고 스마트팩토리를 설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전자 검사를 통해 피부 노화를 관리해주는 업체도 있다. 한국화장품은 타액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미래의 피부 노화도를 예측해 제품을 추천해준다.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세계 최대 전자쇼 CES에서 개인의 얼굴 크기와 피부 특...
위지원, ‘When I fall in love’ 뮤비 등장...시선강탈 2019-12-11 16:29:00
‘3-PAKTORY02(3-팩토리02)’의 타이틀곡‘When I fall in love(웬 아이 폴 인 러브)’는 연인의 진솔한 마음을 담아낸 노랫말이 돋보이는 곡으로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캐럴 감성으로 많은 이들의 귀를 사로 잡고 있다.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은 연인의 일상을 다양한 시각으로 펼쳐보는‘When I...
아리얼, 9주차 팀 화이트 17기 브랜드아카데미 후원 2019-11-27 16:27:36
릴리빙 클렌징 폼, 세븐데이즈 마스크를 선물하고, 브랜드 스토리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리얼이라는 브랜드 네임은 아리따운 얼굴이라는 순 우리말에서 따왔다. 아리얼은 바쁜 생활 패턴과 스트레스 등 도시생활로 지친 현대인들의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주기 위한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다. 이...
올리브영서 올해 가장 잘 팔린 화장품 보니…'색조 화장'이 대세였네 2019-11-26 18:03:43
마스크 장미수를 90% 이상 사용해 진정과 보습에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은 제품이다. 에센스·세럼 부문에선 잡티 관리, 미백 등에 효과가 좋다고 입소문 난 아이소이 잡티세럼 II가 1위였다. 6년 연속 1위였다. 크림은 순한 제품으로 유명한 피지오겔이, 마스크팩은 진정 효과가 탁월한 메디힐 제품이 각각 2년 연속...
올리브영, 데이터 1억건 기반 ‘2019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품 공개 2019-11-26 15:15:07
애칭으로 인기를 얻으며 마스크팩 부문 3위에 선정됐다. 젊은 탈모 인구를 겨냥해 탈모 기능성 샴푸를 선보인 ‘닥터포헤어’ 역시 샴푸 부문 2위로 순위권에 처음 이름을 올렸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트렌드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국내 중소기업 화장품 브랜드가 맹활약함에 따라, 2020년에도 중소기업을 주축으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