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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소주 가격 '10% 인하'…참이슬 출고가 1247원→1115원 2023-12-17 13:42:17
20.9%로 확정됐다. 다만 종량세가 적용되는 맥주·막걸리는 기준 판매 비율 적용 대상이 아니다. 이들 주류는 양에 비례해 세금이 부과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국산과 수입 주류 간 차별이 없다. 현재 맥주는 1kL당 88만5700원, 막걸리는 1kL당 4만4400원의 세금이 부과되고 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소주 가격 싸진다…공장 출고가 10.6% 인하 2023-12-17 12:19:11
출고되는 국산 증류주에 적용된다. 발효주류와 발포주 등 기타 주류는 1월 중 기준판매비율심의회 심의를 거쳐 2월 1일 출고분부터 기준판매 비율이 적용된다. 맥주·막걸리는 기준판매 비율 적용 대상이 아니다. 이들 주류는 양에 비례해 세금이 부과되는 종량세 구조이기 때문에 국산 주류와 수입 주류 간 차별이 없다....
내년부터 소주 10% 싸진다…참이슬 출고가 1천247→1천115원 2023-12-17 12:00:13
거쳐 2월 1일 출고분부터 기준판매 비율이 적용된다. 맥주·막걸리는 기준판매 비율 적용 대상이 아니다. 이들 주류는 양에 비례해 세금이 부과되는 종량세 구조이기 때문에 국산 주류와 수입 주류 간 차별이 없다. 현재 맥주는 1㎘당 88만5천700원, 막걸리는 1㎘당 4만4천400원의 세금이 부과되고 있다. rock@yna.co.kr...
"막걸리 먹인 감귤·하트 키위"…이마트, 프리미엄 과일 선봬 2023-12-17 06:00:05
이색 프리미엄 과일을 다양하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막걸리를 비료로 먹고 자란 '품평회 대상 감귤'을 판매한다. 이 감귤은 수분 흡수를 막고 햇빛을 반사해 당도를 높이는 '타이벡 재배'에 막걸리 농법을 결합해 당도를 11∼12브릭스 이상 끌어올린 제품이다. 11월 중순부터 12월까지 7주...
막걸리,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등재 도전 2023-12-14 17:09:34
막걸리의 유네스코 등재를 위해 ‘막걸리의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제1차 심포지엄을 통해 막걸리의 문화적 가치를 공유했으며, 지난 11월까지 네 차례의 심포지엄을 통해 유네스코무형문화유산 등재를 위한 방향과 비전을 설정하고 유네스코 등재 추진단을 공식 출범하게 됐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분말형 생막걸리, 새싹삼 발효음료 밀키트 ‘인기’ 2023-12-14 08:00:02
첨가물을 넣지 않아 건강한 막걸리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분말은 제조일로부터 1년까지 보관할 수 있다. 제조한 막걸리는 냉장고에 두고 한 달간 먹을 수 있다. 이 회사는 새싹삼을 활용한 유산균 발효음료 키트도 개발했다. 따뜻한 물에 분말(157g)을 넣고 3시간만 두면, 건강한 발효 음료를 먹을 수 있다. 새싹삼에...
이준석 "국힘 잔류 없다" 이낙연 "새해 첫 발표할 것"…창당 굳히기 2023-12-13 18:19:51
시절 관저에서 바른미래당 지도부와 막걸리 회동을 한 것 정도 기억난다”고 했다. 이낙연 전 대표 개인에 대해서는 “활동 이력 등을 봤을 때 이재명 대표보다 더 민주당에 가까운 인사”라고 평가했다. 한편 이날 당 대표 사퇴 발표 전 이 전 대표를 만난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이준석 전 대표에게) 신당 창당을...
국산밀 생산단지대회 대상에 한국우리밀농협 2023-12-11 11:00:01
가공설비를 갖추고 우리밀 찰밀가루, 밀순와플, 우리밀막걸리 등 60여개의 제품을 개발·판매하는 것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나비골월송친환경'이 받고, 우수상은 '광의면특품사업단'과 '명품귀리사업단'이 각각 받는다. 농식품부는 밀 자급률 제고를 위해 생산·유통·판매와 품질...
이성호 KFP 의장 "전통酒의 BTS 만들 것…술에 인생 겁니다" 2023-12-10 17:57:21
체리 막걸리를 내놓는 게 목표다. 또 다른 차별화 전략은 해외 사업이다. 배우, 아이돌 등과 전통주 상품을 1 대 1로 매칭해 한정판 에디션을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이 의장은 “K팝 아티스트와 함께 브랜드 ‘스토리’를 파는 게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너드 브루어리 막걸리의 콘셉트는 ‘나다움’이다. 해당...
“전통 술은 K팝 아이돌이다”…유니콘 창업자의 세 번째 도전 [긱스] 2023-12-10 15:34:42
“막걸리계의 BTS를 만들어보겠다”는 꿈이 커졌다. 남은 숙제는 주류와 K팝 아티스트의 제대로 된 매칭 작업이다. 연예인 이미지와 술을 잘 접목하는 것은 기존 주류회사들도 골몰하는 문제다. KFP는 이들을 단순한 광고 모델로 쓰려는 것이 아니기에 사업 성패가 해당 지점에 달려있다. 이 의장은 “K팝 아티스트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