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총선 후 '매운 맛' 식품 물가...김마저 올랐다 2024-04-18 17:09:51
가장 먼저 가격 인상을 시작한 것은 치킨업계였다. 매출 기준 4위 치킨 브랜드 굽네는 지난 15일 배달 수수료와 인건비, 임대료 상승을 이유로 치킨 9개 제품 가격을 일제히 1천900원씩 올렸다. 인기 메뉴인 고추바사삭은 기존 1만8천원에서 1만9천900원으로 올라 이제 2만원에 육박한다.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도...
'눈물의 여왕' 얼마나 재미있길래…경이로운 기록 2024-04-18 13:46:15
종합 편성 채널, 케이블 방송국, OTT를 통틀어 매년 가장 많은 수의 K드라마를 선보이고 있는 tvN의 노력이 눈에 띈다. 채널 경쟁력의 척도로 여겨지는 시청률 측면에서는 과거 케이블에서는 상상할 수 없던 수치를 기록하는 한편, 화제성 측면에서도 매 드라마가 각종 SNS와 커뮤니티를 점령하며 여타 방송국과는 비교할 ...
"어쩐지 속 쓰리더라"…매운맛 소스 20개 비교해 보니 2024-04-18 12:00:03
매운맛 소스를 비교 분석한 결과 제품 간 캡사이신 함량이 최대 274배나 차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운맛에 따른 부작용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캡사이신 함량을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게 표시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한국소비자연맹은 18일 보도자료를 내고 매운맛 소스 20개(국내제품 11개·수입제품 9개)를 시험...
반도체 실적 불안 커졌다…ASML 수주 약화에 엔비디아 급락 [글로벌마켓 A/S] 2024-04-18 07:50:26
매출은 52억 9천만 유로(약 7조 8천억 원) 시장 예상인 53억 9천만 유로를 밑돌았다. 월가 반도체 애널리스트들의 우려를 키운 항목은 1분기 순예약이 36억 1천만 유로에 그친 점이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 줄었을 뿐만 아니라 전망치 평균인 46억 유로보다 낮은 기록이다. 특히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극자외선...
코스피, 두 달 만에 2600선 붕괴…'7만전자' 추락에 비명 2024-04-17 15:36:27
유입되며 강세로 출발했다. 하지만 외국인이 매도량을 늘리며 결국 하락전환했고, 장 막판 2600선이 붕괴됐다. 외국인은 유가증권시장에서 1834억원어치 현물주식과 3669억원어치 코스피200 선물을 순매도했다. 기관도 현물주식 2022억원어치를 팔았다. 개인이 홀로 3617억원어치 주식을 샀지만 지수 하락을 막기엔...
대체 뭐하는 회사길래…"일 잘하면 보너스 2억 줄게" [긱스] 2024-04-16 18:11:23
줄었다. 동시에 매출도 402억원으로 전년보다 55% 감소했다. 발란은 지난해 매출이 392억원으로 전년보다 56% 줄었고, 머스트잇도 매출(250억원)이 같은 기간 25% 감소했다. 코로나19 보복소비가 끝난 데다 경기 불황으로 명품 소비가 줄어든 영향을 받았다. 이들 회사는 지난해 적자 폭을 줄인 만큼 올해는 다시 성장에...
"구하라도 영원히 카라니까"…멤버들, 그리움에 '뭉클' 2024-04-16 11:11:06
멤버들의 매 순간에는 고(故) 구하라가 함께였다. 오는 17일 마지막 화 공개를 앞둔 '나만 없어, 카라'에서는 일상에서 누리지 못한 멤버들과의 잊지 못할 추억을 그리워하는 카라의 모습이 그려진다. 코타키나발루에서의 액티비티와 식사를 정리하고, 마지막으로 '반딧불이 투어'를 떠난 카라. 하나, 둘...
돌아온 유준상·개근 박은태…'프랑켄슈타인' 캐스팅 공개 2024-04-16 11:01:32
된 만큼 더욱 성숙해진 무대로 관객들을 매료시킬 것이다. 최지혜는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뮤지컬 '광주', '박열', '뱀파이어 아더', '웨스턴 스토리', '라흐헤스트', '베토벤; Beethoven Secret', '마리 퀴리', '벤허', '스모크' 등에 출연하며...
'8인분 먹방 챌린지' 이어지더니…300만개 불티난 컵라면 2024-04-11 09:42:48
GS25측 설명이다. 또한 3종 누적 매출은 250억원을 넘어 GS25 용기면 카테고리 1∼3위에 올랐다. GS25 측은 "'육개장', '신라면 큰사발' 등 일반브랜드(NB) 제품을 밀어내고 PB라면이 매출 상위 3위를 휩쓸고 있는 것은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성과"라고 자평했다. GS25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점보라면...
GS25 점보라면 시리즈 판매량 300만개·매출 250억원 돌파 2024-04-11 08:35:13
용기면 강자를 밀어내고 편의점 자체 브랜드(PB) 라면이 매출 상위에 오른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고 GS25는 설명했다. GS25는 이 여세를 몰아 오는 11일 점보라면 4탄 '틈새비김면'을 선보인다. 하절기 최고 인기 라면으로 꼽히는 팔도비빔면과 매운 라면의 대장격인 틈새라면을 조합해 기획한 상품이다. 조각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