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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화 땐 치명타"…초비상 걸린 면세점 '파격 결단' 2024-04-18 22:00:01
강달러에 면세업계가 비상이 걸렸다. 고환율은 면세점 가격이 국내 매장보다 오히려 높아질 수 있어 면세업계에겐 치명타다. 면세점들은 '보상 마케팅'에 돌입했다.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이후 내국인 고객 비중이 늘어난 상황에서 원·달러 환율 상승에 따른 면세품 가격 경쟁력 약화로 발길이 뜸해질 수...
"동남아 여행 취소해야 할 판"…여름휴가 앞두고 '초비상' 2024-04-18 09:48:16
대응하며 일본 여행 수요 잡기에 나섰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원·달러 환율이 장중 1400원까지 오르는 등 고환율에 해외 여행객 부담이 커지고 있다. 달러 환율이 오르면 숙박비나 입장료, 식비 등 여행 경비 부담이 커져 여행심리가 위축될 여지가 크다. 온라인 카페 등에선 여행객들 사이에 "미리 환전 안 해둔 게...
중국인들 사이 '핫플' 떠오르더니…"주가 치솟는다" 환호 2024-04-17 18:12:34
기대에 면세 화장품 카지노 등 소비주가 일제히 반등했다. 중국 관광객 유입이 늘어나고 소비액이 증가하며 실적 개선세도 뚜렷하다. 중국 당국이 내수 진작책과 투자 활성화 대책 등 부양책을 속속 내놓고 있다는 점도 주가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17일 글로벌텍스프리는 3.85% 오른 6750원에 장을 마감했다....
강달러에 면세업계 환율보상 대책…직구족, 미국보다 중국·일본 2024-04-17 11:12:23
산업계에서 커지고 있다. 면세업계는 당장 고객을 대상으로 환율 보상과 같은 충격 완화 대책 마련에 나섰다. 면세업계는 원/달러 환율 상승으로 상품 매입 부담이 커지는 것은 물론 면세품 가격 경쟁력이 떨어져 매출에 타격을 입을 수 있다. 특히 본격적인 해외여행 철을 코 앞에 둔 시점에 고환율 악재가 불거지자...
현대차, 택시 전용 모델 '쏘나타 택시' 출시 2024-04-03 09:11:45
택시 기준 2,480만 원, 개인택시(간이과세자, 면세) 기준 2,254만 원부터로, 플랫폼 운송 사업자 및 영업용 택시 사업자에 한해 판매된다. 특히 현대차는 이번에 택시를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택시 용품 업계와 협업해 기존 택시 표시등과 차별화된 새로운 디자인의 '스마트 택시 표시등'을 함께...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있는 비결로는 면세 혜택과 KC인증 의무 면제 등으로 인한 비용 절감이 꼽힌다. 알리를 비롯한 중국 쇼핑앱들은 해외직구 방식으로 판매자(셀러)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만큼 150달러 이하의 제품은 관세와 부가가치세 등이 부과되지 않아 사실상 무관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해외직구인 만큼 KC인증 의무 등이 면제돼...
롯데·신라 "실적 효자"…부티크 호텔 출점 경쟁 2024-03-28 18:20:35
호텔업계가 ‘L7’ ‘신라스테이’ 등 부티크 호텔을 앞세워 출점 경쟁에 나서고 있다. 5~6성급 럭셔리 호텔 대신 4.5성급을 표방한 부티크 호텔을 통해 초기 투자액을 줄이는 동시에 내외국인 ‘호캉스’ 수요까지 빨아들이겠다는 전략이다. 과거 주력이던 면세 사업이 고전하면서 부티크 호텔이 ‘실적 개선의 열쇠’가...
'초럭셔리' 뺨치는 실속…'4.5성급' 호텔 앞세워 출점 경쟁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3-28 16:12:31
롯데·신라 등 호텔업계가 ‘L7’, ‘신라스테이’ 등 부띠크 호텔을 앞세워 출점 경쟁에 나서고 있다. 5~6성급 초호화 호텔 대신 4.5성급을 표방한 부띠크 호텔로 초기 투자액을 줄이는 동시에 내외국인 ’호캉스‘ 수요까지 빨아들이겠다는 전략이다. 과거 주력 사업이던 면세 부문이 고전하면서 부띠크 호텔이 ‘실적...
MZ세대 위스키에 취하자…면세점 줄줄이 손잡은 곳 2024-03-28 10:10:29
업무협약(MOU)를 맺었다. 신라면세점은 글렌알라키 등 메타베브코리아가 수입하는 주류를 활용해 20~30대 주류 마니아층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일본 위스키 브랜드 '아케시'를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판매하고 신규 브랜드 발굴에 나서고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하기로 했다. 메타베브코리아는 글렌알라키와...
롯데 카발란·신라 글렌알라키…면세업계 '주류 강화' 나섰다 2024-03-28 09:16:31
롯데 카발란·신라 글렌알라키…면세업계 '주류 강화' 나섰다 확대된 내국인 수요 공략…면세한도 확대 검토도 기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면세 업계가 위스키 제조·수입사와 앞다퉈 손을 잡으며 주류 경쟁력 강화에 힘을 싣고 있다. 국내 면세점에서 내국인 매출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데다 주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