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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르메스 작년매출 23% 늘고 기부 줄어…루이비통 기부금 0원(종합) 2024-04-09 17:35:20
명품 실적 타격…루이비통 영업이익 31.3% 감소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해외 명품 브랜드들이 지난해 국내에서 수천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고도 기부금은 예년보다 줄이거나 형식적인 수준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에르메스 코리아가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에르메스는 지난해 국내에서 7천972억여원의...
구구스, 중고명품으로 올 1분기 거래액 624억 달성 2024-04-09 16:28:33
국내 중고명품 플랫폼 구구스가 2024년 1분기 최대 거래액 624억 원을 돌파했다. 구구스의 2024년 1분기 거래액(GMV, 구매확정기준)은 전년대비 16% 성장한 624억으로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엔데믹 이후 급격히 성장한 중고명품 시장이 탄력을 받으며 에르메스, 롤렉스, 루이비통, 샤넬, 까르띠에 등 하이엔드...
中 '큰손' 지갑 닫으니 명품 실적 '먹구름' 2024-04-09 16:08:46
생활비 상승에 직면한 소비자들이 명품 구입에 더 신중해지면서 루이뷔통과 샤넬, 에르메스 등 상위 브랜드와 기타 브랜드 간 격차가 더 벌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 중국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미우미우를 보유한 프라다처럼 빠른 성장세를 보인 브랜드들도 성장세가 둔화될 것으로 예상됐다. 제프리스는 프라다의...
中시장 불확실성에 명품브랜드 1분기 실적 전망 '먹구름' 2024-04-09 15:55:15
中시장 불확실성에 명품브랜드 1분기 실적 전망 '먹구름' 바클리, 명품 매출 성장률 작년 9%→올해 한 자릿수 중반대 예상 (서울=연합뉴스) 임상수 기자 = 글로벌 명품기업들의 1분기 매출이 중국 수요 부진 탓에 중국 본토의 코로나19 봉쇄 해제로 급증했던 지난해와 비교해 급격하게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명품답지 않은 기부액...매출 늘어도 줄였다 2024-04-09 15:18:43
지난해 국내에서 매출이 급증한 해외 명품 브랜드들이 기부금은 예년보다 줄이거나 형식적인 수준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에르메스는 지난해 국내에서 7천972억여원의 매출을 낸 것으로 9일 에르메스 코리아가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드러났다. 2022년 국내 매출은 6천501억원이었다. 지난해 매출이 22.61% 늘어난...
에르메스 작년 매출 22.6% 증가…기부금은 줄여 2024-04-09 15:07:31
해외 명품 브랜드들이 지난해 국내에서 전년 대비 높은 매출을 올리고도 기부금은 예년보다 줄이거나 형식적인 수준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에르메스 코리아가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에르메스는 지난해 국내에서 7천972억여원의 매출을 냈다. 2022년 국내 매출이 6천501억원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지난해 매출이...
돈 있어도 못 산다더니…'한국서만 8000억' 에르메스의 질주 2024-04-09 15:02:12
증가한 2357억원, 1848억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명품 시장 성장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두 자릿수 매출 증가세를 이어간 것. 지난해 주요 백화점 3사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 매출(산업통상자원부 기준)이 전년보다 0.5% 증가에 그친 점을 고려하면 돋보이는 성장세다. 이는 지난해부터 대를 이어 부를 물려받는 상류층과 같...
"남이 쓰던 거면 어때요"…온라인 중고 명품 거래 '대폭발' 2024-04-09 14:49:25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고물가에 더해 명품업계가 가격 줄인상에 나서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중고 명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했다. 백화점에서는 구매할 수 없는 인기 모델을 소장하기 위해 중고 제품을 찾는 경우도 많다는 게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같은 흐름에 국내 대표 중고명품 플랫폼인 구구스의 거래액은...
대광그룹, '대광로제비앙' 창립 30주년 기념식…"든든한 100년 기업 도약 다짐" 2024-04-09 13:37:37
이라는 브랜드로 대한민국 주거품격을 올리는데 앞장서 왔으며, 건설은 물론 레저, 금융, 호텔, 물류 등 21개의 계열사를 가진 매출 1조2000억원, 자산 5조원의 중견그룹으로 자리잡았다. 조 회장은 “앞으로의 100년을 위해 ‘업의 근본’을 되새기며, 임직원 모두가 새로운 트렌드와 기술혁신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獨 밀레, 구원투수로 '유통맨' 택했다 2024-04-08 18:07:18
최 대표를 점 찍은 가장 큰 이유는 명품 사업을 총괄해본 경험 때문이다. 밀레는 다른 가전 브랜드보다 30% 이상 비싸다는 단점을 튼튼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상쇄한다. 하지만 적극적인 마케팅보다 기존 고객이 퍼뜨리는 입소문에 의존하다 보니 확장성이 떨어졌다. 코로나19 특수를 누린 2021년 밀레코리아는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