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물가'에 할인 행사 앞당겨…신세계사이먼 '슈퍼 새터데이' 개최 2024-04-17 16:22:57
행사 시기를 대폭 앞당겼다. 이번 행사에는 해외 명품부터 컨템포러리, 스포츠, 아웃도어, 골프, 키즈, 리빙 등 모든 장르의 730여개 입점 매장이 참여한다. 아울렛 판매 가격에서 20% 추가 할인이 적용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브랜드별로 할인율이나 할인 품목은 상이하다. 모든 점포에서 나이키는 여성 및...
커넥트·타임빌라스…'간판' 바꾸는 백화점 2024-04-15 18:06:00
때문이다.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매장을 앞세워 e커머스로 옮겨간 유통시장의 무게추를 다시 오프라인으로 옮겨 오겠다는 것이다. 백화점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절반 이상의 점포가 역성장했다”며 “매출 하위권 점포라고 해도 아예 문을 닫으면 백화점 전체 매출에 타격이 큰 만큼 아예 새로운 점포 브랜드로 신규...
[단독] 더현대 다음 승부수는…현대百, 부산점 '커넥트현대'로 변신 2024-04-15 16:23:27
명품으로 꼽히는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도 모두 철수했다. 현대백화점은 원도심의 커넥트 현대와 2027년 개관 예정인 서부산권의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에코델타시티를 앞세워 부산 상권의 주도권을 되찾아오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현재 부산 상권은 지난해 비수도권 최초로 매출 2조원을 넘긴 신세계백화점...
수출주 달리던 日증시…이젠 내수주 관심 2024-04-04 18:36:24
있다. 외국인 관광객의 명품 소비와 일본 실질 소비 지출 증가로 백화점 매출이 지속해서 늘어날 것이란 분석이다. 외국인들이 자주 찾는 할인 잡화점 돈키호테를 소유한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도 관심주로 꼽힌다.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는 돈키호테와 신선식품을 취급하는 ‘메가 돈키호테’ 등을 포함해 일본...
실질 임금·엔저 기대감…백화점 등 '日 내수주' 주목할 때 2024-04-04 17:26:30
홀딩스가 있다. 외국인 관광객의 명품 소비와 일본 실질 소비 지출 증가로 백화점 매출 지속해서 늘어날 것이란 이유에서다. 외국인들이 자주 찾는 할인 잡화점 돈키호테를 소유한 팬 퍼시픽 인터내셔널 홀딩스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팬 퍼시픽 인터내셔널 홀딩스 돈키호테뿐 아니라 신선식품을 취급하는 '메가...
구찌·셀린느…지역 백화점도 '명품 바람' 2024-04-03 18:09:48
수도권과 지방 상권에 있는 중형 백화점의 명품 라인업이 화려해지고 있다. 롯데 신세계 현대 등 주요 백화점들은 그동안 조 단위 연매출을 내는 대형 점포에 명품 역량을 집중했는데 최근에는 중형 점포에도 브랜드를 대거 유치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키우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작년 말부터 대규모 리뉴얼을 하...
[단독] 구찌·발렌시아가도 속속…명품 힘주는 '동네 백화점' 2024-04-03 09:00:03
담당하던 '동네 백화점'의 명품 라인업이 화려해지는 추세다. 그동안 연매출 조단위의 대형 점포에 브랜드 역량이 집중됐다면, 최근 들어서는 중형급 백화점들이 명품 브랜드를 대거 유치하며 백화점업계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명품 브랜드 대폭 확충 3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부터 대규모...
백화점의 반격…올 점포 강화에 돈 푼다 2024-03-26 18:12:49
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모든 점포의 거래액이 줄어든 갤러리아백화점도 오프라인 공간을 강화하며 돌파구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명품 콘텐츠와 팝업 공간을 늘려 수도권과 지방 주요 점포 경쟁력을 끌어올린다는 복안이다. 업계에서는 한화갤러리아가 지난해 매입한 서울 명품관 인근 신사동 필지·부지를 MZ세대를...
한솥, 국내산 식재료 사용…가성비로 소비자 입맛 잡아 2024-03-26 16:43:35
한솥도시락이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도시락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9년 연속 수상했다. 올해 창립 31주년을 맞이하는 한솥도시락은 한국을 대표하는 도시락 프랜차이즈로 평가받고 있다. 소비자들의 수요와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메뉴를 꾸준히 선보이며 점포와 고객층을 늘려왔고, 도시락 전문 기업으로서...
신한PWM, 금융복합점포 선도…기업·자산가 밀착 서비스 2024-03-26 16:40:27
신한은행의 개인자산관리 브랜드 신한PWM이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PB금융 부문 대상을 9년 연속 수상했다. 신한PWM는 ‘신한PIB센터’ 1곳, ‘신한패밀리오피스센터’ 2곳, ‘신한PWM센터’ 22곳 등 전국에 25개 점 규모의 PB센터를 거느리고 있다. 신한은행은 2011년 금융권 최초로 은행과 증권의 장점을 접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