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흔살 할아버지도 '들썩'…휴일 밤 달군 파리 케이팝 콘서트 2023-10-16 08:19:15
온 모르간(24)은 본 공연이 시작되기 전부터 들떠 자리에서 계속 엉덩이를 들썩였다. 푯값에 적지 않은 돈이 들지만 "공연장에 오면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파리에서 열리는 케이팝 콘서트는 웬만하면 찾아다닌다고 했다. 이날도 자신이 좋아하는 그룹의 멤버 이름이 적힌 잠바를 챙겨 입고 왔다. 엠카운트다운이 프랑스를...
패션업계는 벌써 '가을대전' 준비…FW시즌 상품 출시 경쟁 2023-08-22 16:17:48
18일 모르간, 쏘울, 아뜰리에 마졸리 등 단독으로 전개 중인 패션 브랜드의 가을 상품 방송을 시작했다. GS샵은 갈수록 무더워지는 기후 변화에 맞춰 가볍게 착용할 수 있으면서도 가을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아이템을 다수 선별했다. SSG닷컴은 오는 27일까지 인기 패션 브랜드의 가을 신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호주...
무더위에도 불티나게 팔렸다…올 가을 핫한 '패션 트렌드'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22 13:39:15
홈쇼핑 업계에선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지난 18일부터 '모르간', '쏘울', '아뜰리에 마졸리' 등 패션 자체브랜드(PB)의 가을 상품 출시를 시작했다. CJ온스타일은 PB ‘셀렙샵 에디션’이 미국 히트 시트콤 ‘프렌즈’의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컬렉션을 론칭하며 추동 시즌에 돌입했다....
자체 브랜드·프리미엄 패션…홈쇼핑 부활 이끄는 '결정구' 2022-12-12 17:35:48
브랜드를 담당하는 오운브랜드팀을 운영하며 모르간, 라삐아프, 브리엘 등 9개 단독 브랜드를 팔고 있지만, 이들은 모두 PB가 아닌 라이선스브랜드(LB)다. GS샵의 LB는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협력사도 재고 부담을 안는다는 게 CJ온스타일의 PB와 다른 점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현대홈쇼핑은 바잉파워를 내세워 프리미엄...
홈쇼핑 상품은 패션이 대세…리오프닝으로 판매량 기지개 2022-12-12 09:49:54
브랜드 1위에 올랐다. GS샵에서는 코로나 사태 이후 공유오피스, 카페, 사무실 등으로 사무공간이 확장됨에 따라 '캐주얼 오피스룩' 패션 브랜드가 인기였다. 패션 브랜드 모르간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NS홈쇼핑에서는 참존기초(2위), 르꽁뜨펌브러쉬(9위) 등 패션뷰티 브랜드 상품이 순위권...
"11월 비수기에 매출 폭발했다"…월드컵 특수에 '즐거운 비명'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11-29 10:39:03
직전에 방송한 모르간 바지, 재킷 방송도 목표치보다 판매량이 20% 많았다는 설명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한국 경기 중계 시간과 겹쳤던 방송은 목표 대비 75%에 그쳤지만 경기 종료 직후 시작한 안마의자 방송에서는 12시 18분에 주문량이 피크를 찍었다”며 “한국경기 직후 채널을 돌려 방송을 시청한 소비자들이...
2030이 만든 여성정장, 4050 중년도 홀렸다 2022-11-28 17:37:17
‘모르간’은 올해 1~10월 주문금액이 867억원에 달했다. 이는 2011년 국내 론칭 이후 최대 금액이다. 작년 연간 주문금액인 817억원도 이미 넘어섰다. 2018년부터 모르간을 맡고 있는 서민지(31)·박은지(24) MD는 2030세대다. 이 브랜드를 담당하는 오운 브랜드팀의 박정은 팀장(40)이 이제 막 40대에 접어든 정도다....
4050이 설마 입겠어?…'골지티' 불티나게 팔렸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11-28 10:32:19
GS샵이 단독으로 판매하는 여성복 브랜드 '모르간'을 담당하는 상품기획자(MD)의 말이다. GS샵은 TV홈쇼핑 시청자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주력 브랜드의 타깃을 특정 나이대에 국한하기보다는 넓히는 방식을 택했다. 40·50대 엄마와 20·30대 딸이 함께 입을 수 있는 옷을 판매하는 전략을 택한 것이다....
편의점·치킨집 사장님 웃었다…월드컵 특수에 '환호' 2022-11-25 12:18:47
모르간 바지, 재킷은 목표 대비 20% 많은 2만벌 가까이 판매됐다. 경기 후 방송한 안마의자 방송은 목표 대비 2배 수준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치킨집 사장님도 웃었다…배달 몰려 앱 마비도맥주와 잘 어울리는 대표 외식메뉴인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의 매출도 날았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에...
[월드컵] 후끈 달아오른 응원 열기…유통업계 특수 '톡톡' 2022-11-25 11:14:51
30분부터 판매한 모르간 바지, 재킷은 목표 대비 20% 이상 많은 2만벌 가까이 팔렸다. 이마트24은 전날 맥주 매출이 지난주보다 2.3배 증가했고 냉장·냉동 안주류와 마른안주류도 각각 2.3배, 2배가량 늘었다. 거리 응원이 펼쳐진 광화문 인근 3개 매장도 지난주보다 6.7배나 폭증했다. 세븐일레븐도 전날 전체 매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