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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패션에 꽂힌 中알리바바…에이블리 1000억 투자 2024-04-22 18:39:18
상품 거래를 중개하는 사업 모델을 앞세워 무신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매출 2595억원, 영업이익 33억원을 거뒀다. 모바일앱 분석 업체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에이블리의 지난 3월 기준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약 805만 명이다. 오형주/안재광 기자 ohj@hankyung.com
'2조 대어' 에이블리, 中 알리 업고 세계로 진출 2024-04-22 18:33:12
입점시켜 상품 거래를 중개하는 사업 모델을 앞세워 무신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매출 2595억원, 영업이익 33억원을 거뒀다. 모바일앱 분석 업체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에이블리의 지난 3월 기준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약 805만 명이다. 알리가 투자한 국내 첫 e커머스…...
K패션 "中 짝퉁 막아라"…브랜드보호협회 출범 2024-04-21 18:52:21
위조품 유통 사례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협회는 무신사에 입점한 중소 패션 브랜드를 주축으로 꾸려졌다. 협회 대표는 무신사가 지분 50%를 보유한 관계사인 GBGH의 김훈도 대표가 맡았다. 400여 개 패션 브랜드와 제조업체 등이 속한 한국패션산업협회도 오는 6월까지 ‘지적재산권(IP)센터’(가칭)를 신설하고 IP ...
"中 짝퉁 막자"…K패션업체들, 브랜드보호협회 출범 2024-04-21 15:06:39
사례가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협회는 무신사에 입점한 중소 패션 브랜드를 주축으로 꾸려졌다. 협회 대표는 무신사가 지분 50%를 보유한 관계사인 GBGH 김훈도 대표가 맡았다. 400여개 패션 브랜드와 제조업체 등이 속한 한국패션산업협회도 오는 6월까지 ‘지적재산권(IP)센터’(가칭)를 신설하고 IP 침해·피해 사례...
[인터뷰] "옛 인테리어로 인재채용 어렵다…사무실 보고 '와우'하게 해야" 2024-04-21 06:30:01
사무소부터 무신사, 하이브 등 MZ 세대가 선호하는 기업까지 망라한다. 5년 새 담당 직원도 한 자릿수에서 20여명으로 불었다. 이 상무는 자신이 담당하는 PDS가 유행에 맞춰 공간을 리모델링하고 사무용품을 교체하는 차원이 아니라는 점도 강조했다. 그는 "사무 공간 기획은 완전히 '테일러 메이드'라고 보면...
K-패션업체들, 중국산 짝퉁 막는다…브랜드보호협회 가동 2024-04-21 06:07:01
40여개 한국 중소 패션브랜드와 무신사가 중국산 등 짝퉁 제품을 막기 위해 '브랜드지식재산권보호협회'를 본격적으로 가동했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중소 패션 브랜드와 무신사는 작년 2월부터 '한국브랜드패션협회' 설립을 추진하던 중 브랜드들이 어려움을 겪는 지식재산권 보호에 집중하기로 했다....
스타필드 수원에 무신사 스탠다드 신규 매장 2024-04-19 12:12:59
가장 넓다.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 최초로 남성·여성·아동 의류에 뷰티, 스포츠까지 전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개점 행사로 오는 21일까지 사흘간 무신사 애플리케이션 회원에게 10% 할인 혜택을 준다. 또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양말을 증정한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무신사트레이딩, 독일 브랜드 '032c' 공식 유통…성수동에 매장 2024-04-19 08:25:27
기자 = 무신사의 브랜드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무신사트레이딩'은 독일 베를린에 기반을 둔 패션 브랜드 '032c'의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국내 공식 유통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032c는 독일 저널리스트 요그 코흐가 2000년 베를린에서 내놓은 매거진에서 출발한 브랜드다. 서울 성수동에 문을 여는...
무신사 "나이키 입점, 스니커즈 거래액 3배 증가" 2024-04-18 10:13:37
당일부터 무신사 인기 상품 랭킹 상위권을 차지했다. 덩크 로우 등 일부 상품은 전체 사이즈가 빠른 속도로 동났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성과를 통해 나이키에 대한 고객의 높은 기대감과 압도적인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스니커즈를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브랜드...
무신사 "나이키 입점 후 스니커즈 거래액 3배 이상 급증" 2024-04-18 08:39:01
두꺼운 스니커즈 모델은 론칭 당일부터 무신사 인기 상품 랭킹 상위권을 차지했다. 덩크 로우 등 일부 상품은 전체 사이즈가 빠른 속도로 동났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성과를 통해 나이키에 대한 고객의 높은 기대감과 압도적인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스니커즈를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