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유플러스, 어린이 특화 메타버스 ‘키즈토피아’ 출시 2023-02-22 10:33:46
아이템 상점도 조성했다. 키즈토피아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능을 접목했다. 주 이용자인 어린이들에게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하기 위해서다. 퀴즈를 풀고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을 제공하고 다음 목표를 제시하는 식이다. 보상은 상점에서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보석, 아바타를 꾸밀 수 있...
어릴수록 좋다…금융 Z세대 잡는 `게이미피케이션` [이민재의 쩐널리즘] 2023-02-21 06:00:00
게이미피케이션의 공략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외국에선 흔한 게이미피케이션…"유소년 공략" 해외에서 케이피케이션의 흔적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거론되는 사례는 캐나다 RBC은행 용돈 관리앱입니다. RBC은행은 용돈관리앱 마이도(Mydoh)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부모와 자녀의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카카오페이, 작년 연결기준 455억원 손실…"별도기준 첫 흑자"(종합2보) 2023-02-07 10:59:40
토론방, 다양한 투자 소식을 전해주는 알림 서비스, 게이미피케이션(주식투자와 게임 접목)을 적용한 서비스 등을 선보였다"며 "이에 따라 카카오페이증권의 해외주식 체결 건수와 월평균 거래 수,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활동성 등의 지표들은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전했다. engine@yna.co.kr (끝) <저작권자(c)...
카카오페이, 작년 연결기준 455억원 손실…"별도기준 첫 흑자"(종합) 2023-02-07 08:48:27
토론방, 다양한 투자 소식을 전해주는 알림 서비스, 게이미피케이션(주식투자와 게임 접목)을 적용한 서비스 등을 선보였다"며 "이에 따라 카카오페이증권의 해외주식 체결 건수와 월평균 거래 수,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활동성 등의 지표들은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전했다. engine@yna.co.kr (끝) <저작권자(c)...
"인기 캐릭터·브랜드 다 모였다"…유통업계, 밸런타인데이 행사 2023-02-06 08:56:21
50여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CU는 먼저 토끼 캐릭터 미피, 에스더버니와 협업한 상품을 판매한다. 미니 에코백, 에나멜 파우치, 배지, 키링 등 다양한 미피 굿즈를 구성했다. 에스더버니와는 투명 폴리염화비닐(PVC) 가방 등 4종의 캐릭터 굿즈를 내놨다. 쿼카를 모티브로 만든 '꽃카' 브랜드와도 인형 세...
설 특수 노리는 유통업계…특집방송·당일배송 이벤트(종합) 2023-01-19 11:26:24
에디션 신발을 준비했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네덜란드 유명 토끼 캐릭터 미피 전시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본점 신관 1층 행사장에서 26일까지 호주 국보 와이너리 '펜폴즈 홀리데이' 팝업 스토어를 연다. 타임스퀘어점은 '낫 저스트 퍼니처'(Not Just Furniture)를 주제로 디자인가구 전시전을 리...
설 특수 노리는 유통업계…특집방송·당일배송 이벤트 2023-01-19 09:47:55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네덜란드 유명 토끼 캐릭터 미피 전시를 진행한다. 홈쇼핑 업계는 설 연휴 기간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은 21∼24일 '위대한 설' 특집방송을 통해 명절증후군, 신학기 관련 상품을 전략적으로 편성한다. 명절증후군 보상 구매를 겨냥해 구찌 스카프, 버버리...
키움증권, `영웅전` 오픈 첫날 가입 3만명 돌파 2023-01-17 11:35:56
미피케이션(Gamification) 서비스 ‘키움영웅전’이 오픈 첫날 가입자 3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지난 13일에 열린 키움영웅전 서비스에는 오픈과 동시에 월 단위로 진행되는 정규전 기준 국내주식 2만명, 해외주식 1만명이 신청했다. 전날 기준 누적 가입자 수는 6만명을 넘어섰다. 키움영웅전...
[게시판] 키움증권, 주식투자·게임서비스 첫날 3만명 가입 2023-01-17 11:09:16
미피케이션 서비스 '키움영웅전' 가입자가 오픈 첫날 3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키움영웅전'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 단위로 진행되며 5개의 자산그룹(1억원·5천만원·3천만원·1천만원·100만원)별로 수익률 순위를 보여준다. 참가자는 다른 참가자의 매매현황 일부가 반영된 프로필을...
토끼에 지갑 열릴까…연초부터 불붙은 `토끼 마케팅` 2023-01-12 19:04:14
`미피(miffy)` 캐릭터와 협업해 도넛 2종과 풀밭에 숨은 토끼의 뒷모습을 표현한 제품을 선보였다. 던킨은 롯데네슬레 코리아의 네스퀵과 함께 `네스퀵 초코 도넛` 3종을 출시했다. 초코 도넛은 네스퀵을 마시면 귀가 배배 꼬이는 토끼 캐릭터 `퀵키`를 활용해 던킨만의 스타일을 담아 만들었다. 편의점 업계 또한 토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