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계묘년 새해 밝았다…`토끼 마케팅` 나선 유통가 [뉴스+현장] 2023-01-02 19:16:36
`미피`, LA의 `에스더버니`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해 도시락, 김밥 등 식품부터 디저트, 주류까지 토끼 상품 시리즈 총 33종을 출시했다. 김정훈 BGF리테일 상품개발팀장은 "다가오는 계묘년을 맞아 토끼 관련 상품들에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인기 브랜드와 함께 신년 맞이 상품들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GS25는...
[금주신상] 오뚜기 '냉장 파스타'·일동후디스 '후디스 위케어' 2022-12-31 07:00:04
KGC인삼공사는 온라인 판매 제품인 '정관장 홍삼톤 24/7'을 출시했다. 홍삼에 영지, 녹용 등 전통소재를 배합해 제조했다. ▲ 롯데GRS가 운영하는 크리스피크림도넛은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토끼 캐릭터인 미피(miffy) 이미지를 적용한 시즌 신제품을 내놨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명품도 쓸어 담는다"…새해 인기 폭발 예감된 '이 마케팅' 2022-12-29 21:00:01
미피·에스더버니·토끼소주 등 세 가지 브랜드와 손잡고 도시락, 김밥, 햄버거 등 간편식품부터 디저트, 생활 용품, 주류에 이르기까지 33가지에 이르는 토끼 관련 상품을 출시했다. 쫑긋한 토끼 귀 모양 용기가 눈길을 사로잡는 '미피 뉴이어' 도시락이 대표 상품이다. 편의점 GS25는 연초에 토끼 모양 골드바...
한국에자이-삼천당 제약, 주치 병원 서비스 활성화 MOU 체결 2022-12-26 16:31:09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이 적용된 게임형 퀘스트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헬피에서는 사용자의 활동에 적절한 리워드를 부여함으로서, 건강관리의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고 밝혀 왔다. 이에 대해 삼천당 제약 전인석 대표는 "금번 헬피의 `주치 병원` 기능은 이런 한계성을 극복해 환자, 의료진 모두 만족할 만한...
CU, 계묘년 맞아 도시락 등 토끼 캐릭터 상품 33종 출시 2022-12-25 09:04:27
= 편의점 CU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미피, 에스더버니, 토끼소주와 함께 다양한 토끼 캐릭터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도시락, 김밥, 햄버거 등 간편식품부터 디저트, 생활용품, 주류까지 총 33종이다. CU는 미피와 함께 토끼 귀 모양으로 용기를 만든 도시락, 당근을 오일드레싱에 버무린 프랑스식 당근 샐러드 등...
[인천테크노파크 2022 초기창업패키지] 게임 및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하는 스타트업 ‘허니플러그’ 2022-12-20 00:45:48
미피케이션(Gamification) 기반 도서 및 지식 콘텐츠 제공한다. 심 대표는 “북월드 메타버스는 인문학, 기초과학, 동식물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전달한다”며 “메타버스 공간 내의 확장성을 통해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메타버스에 대한 정의는 아직도 혼재돼 있습니다. 어떤...
교육 콘텐츠를 NFT로 바꿔 유통…국내 첫 전용 플랫폼 등장 2022-12-19 16:09:21
미피케이션(게임화) 플랫폼 ‘라포라포’는 교사 등 교육 전문가의 콘텐츠를 NFT화해 수업자료 공유를 촉진하고, 자료 제작자에게 정당한 보상이 돌아가도록 구성됐다. 두 회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한 ‘2022 블록체인 민간분야 시범사업’에 참여해 이 플랫폼을 개발했다. 교육 콘텐츠 공유를...
버추얼 케이팝가수 아뽀키, '타미힐피거X미피' 콜라보 영상 공개 2022-12-16 16:30:02
맞아 미피 캐릭터와 협업으로 출시했다. 타미힐피거만의 레드앤블루를 메인컬러로 남성, 여성, 아동 의류, 스니커즈 등 총 50개의 스타일로 구성됐다. 바시티 재킷, 치노 팬츠, 럭비 셔츠, 스웨터 등 모던 클래식의 대표 아이템들이 미피 앰블럼으로 장식된 것이 특징이다. 에이펀인터렉티브 관계자는 "지난 8월에 발매한...
로로젬-니트커뮤니케이션즈, MOU 체결…"브랜드 체험 고도화" 2022-11-29 18:12:04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NFT 기술 등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체험 마케팅 솔루션 사업 전반에 대한 공동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25일 로로젬이 론칭한 게임형 브랜드 체험 플랫폼 ‘CAZI(카지)’를 시작으로 두 기업의 협업이 본격화될 방침이다. 로로젬은 자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플랫폼...
[2022 연세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영화 마케팅 플랫폼 ‘씨네픽’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하이스트레인저 2022-11-08 19:03:14
게이미피케이션 방식의 마케팅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씨네픽은 개봉 예정인 영화 소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영화 소개가 끝난 후 사용자가 직접 관객 수와 박스오피스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예측이 맞으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죠. 포인트는 50포인트부터 최대 100만 포인트까지 받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