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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 개 식용 종식 제도 상담 콜센터 운영 2024-04-22 11:00:05
식용 종식 제도에 대해 상담해주는 '독(dog)상담 콜센터'(☎1577-0954)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개 사육 농장의 영업 신고와 이행계획서 제출 등에 대한 현장 혼선을 최소화하고자 전문 상담 요원을 배치한 상담센터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콜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상담...
농식품부, 개 식용 종식 콜센터 운영…"내달 7일까지 폐업 신고해야 지원" 2024-04-22 11:00:01
관련된 현장의 혼선을 줄이기 위해 이달부터 콜센터를 운영한다. 농식품부는 제도 운용에 관한 민원인의 궁금증이 전화 한 통으로 말끔히 해소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전문 상담 요원을 배치한 ‘개 식용 종식 콜센터’(독(dog) 상담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콜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몸이 불편하면 직접 방문"…흥국생명, 찾아가는 민원 서비스 실시 2024-04-04 09:22:23
불편사항을 해결해주는 ‘찾아가는 민원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비대면 서비스가 어려운 고객이 민원을 요청하면, 방문일정을 조율한 뒤 고객상담 우수직원이 직접 찾아가 요구사항을 해결해 주는 방식이다. 서비스 요청은 흥국생명 콜센터나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실제로 흥국생명은 최근...
통신 비즈니스 바꾸는 AI…"年 평균 28%씩 고속성장" 2024-02-12 10:50:37
AI 솔루션에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국적 통신사 보다폰의 AI 챗봇 ‘토비’가 AI기술을 통신 비즈니스에 도입한 대표 사례로 꼽혔다. 토비는 설치, 유지·보수, 민원 처리 같은 상담 업무를 담당한다. 고객 만족도가 기존보다 68% 높아졌고 인력 배치 효율화, 운영 비용 감소 등의 효과를 봤다는 설명이다. 국내...
"통신산업 AI 활용 규모, 2032년까지 10배 증가" 2024-02-12 07:00:01
'토비'를 들었다. 토비는 설치, 유지·보수, 민원 처리 같은 상담 업무를 맡는데, 고객 만족도는 기존보다 68% 향상됐으며 인력 배치 효율화, 운영 비용 감소 등 효과도 있었다. 네트워크 구성 및 유지 관리 측면에서 AI 활용이 증가했다는 점도 함께 짚었다. 이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등장으로 콘텐츠 ...
"한국 경제 먹여 살릴 AI 기술…글로벌 시장서 경쟁할 것" [영상] 2023-12-22 23:00:08
같이 소개했다. 이 회사는 2016년 대구광역시에 민원상담 챗봇 ‘뚜봇’ 서비스를 개발·납품하며 본격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스마트 키오스크, AI컨택센터(AICC) 등으로 분야를 넓혔다. AICC는 음성인식·음성합성·텍스트 분석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센터(콜센터)의 전체 업무를 최적화하는 시스템이다. 본인인증에 ...
롯데손해보험, 상품·보상만족도 모니터링…불완전판매·민원 확 줄여 2023-12-19 17:11:45
상반기 0.02%로 하락했다. 아울러 통합민원관리시스템을 구축해 민원 관리를 고도화하고 각종 소비자보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 내 소비자포털에 소비자 경보와 모집정보 조회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2020년 3월부터는 콜센터 운영 시간을 늘려 평일 오후 9시와 토·일요일에도 고객이 장기·자동차 보험 문의,...
원희룡 장관, LH 주거복지정보 콜센터 방문…"인력증원 검토" 2023-11-30 15:22:49
주거지원 사업 등과 관련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콜센터, 상담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원 장관은 이날 간담회에서 "일선에서 일하는 상담원들이 (고객을) 조금이라도 도우려는 의욕과 신선한 마음이 있을 때 개선 사항을 반영하는 것도 잘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인력 증원, 근무 환경 개선 등 현장의 건의...
에스알, SRT 고객센터 응답률 100% 달성 눈길 2023-11-16 09:58:36
있다. 계약 당시 정원의 20%(4명)를 시니어 상담원으로 운영하기로 했으나, 지난 9월 SRT 운행노선 확대에 따른 고객 문의가 급증할 것을 대비해 단시간 근로 시니어 상담원 10명을 추가 채용했다. 시니어 상담원 일자리 창출은 에스알과 TCK의 유연한 콜센터 운영 방식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지원까지 더해진 결과다....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방문 없이 등기·국제우편 등 고객 최우선 2023-10-17 16:05:18
2003년 정부기관 최초로 구축한 우체국콜센터는 국내외 우편서비스 이용 안내(접수·배달), 쇼핑 상담, 민원 등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즉시 처리하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국민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및 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폐의약품 회수 우편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폐의약품을 방치해 발생할 수 있는 오남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