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건 간편식·레스토랑 '열풍' 2022-06-02 17:22:42
선점에 나서고 있다. 대체육 사업 확대밀키트 전문기업 프레시지는 채식 브랜드 헬로베지에 대체육을 결합해 간편식 사업을 확대한다고 2일 발표했다. 헬로베지는 프레시지의 자회사 테이스티나인이 올해 초 선보인 채식 전문 브랜드다. 프레시지는 이 브랜드를 활용해 단체급식 등 기업 간 거래(B2B) 사업과 기업·소비자...
간편식부터 레스토랑까지 ‘비건 경쟁'…식품 제조·유통사 '참전' 2022-06-02 15:42:43
2일 밀키트 전문기업 프레시지는 채식 브랜드 ‘헬로베지’에 대체육 사업을 결합해 간편식 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헬로베지는 올 초 자회사 ‘테이스티나인’이 런칭한 채식 전문 브랜드다. 현재 채식 소스류를 판매중이다. 프레시지는 ‘헬로베지’ 브랜드를 활용해 단체급식 등 기업간거래(B2B)사업과 기업과 소비자...
"간편식을 더 간편하게"…롯데푸드, 삼성 큐커로 맞춤형 조리 지원 2022-06-02 09:48:19
합류하는 쉐푸드 메뉴는 유자소스 멕시칸 파히타 밀키트, 등심 통돈까스 등 24종과 `한상차림 키트`, `우리아이 간식 키트` 등 2종이다. 큐커를 이용하면 의성마늘햄 김치볶음밥과 롯데떡갈비, 김치통교자가 조합된 한상차림 키트도 큐커에 설정된 최적의 조리법으로 한 번에 조리를 마칠 수 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롯데푸드, '비스포크 큐커' 전용 제품 26종 출시 2022-06-02 09:35:12
큐커 전용제품으로 유자소스 멕시칸 파히타 밀키트, 등심 통돈까스, 고기통교자, 롯데떡갈비 등 26종을 선보인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비스포크 큐커를 통해 Chefood 제품을 더 편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비스포크 큐커 지원 메뉴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알뜰 소비' 시대…PL 대장주 트리하우스 2022-05-30 15:23:21
활용해 탄탄한 공급망을 갖추고 있는 브랜드 제품과 비교해 PL 제품은 상대적으로 공급망 문제에 빠르게 대응하기가 쉽지 않다. 감염병 재유행 등의 이유로 공급망이 위축되면 사업 확장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는 얘기다. 최근 트리하우스 푸즈가 밀키트 사업 부문 매각을 검토하고 있는 것도 변수로 꼽힌다. 이주현...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취임 1년…"온·오프라인 혁신 성공" 2022-05-30 14:58:42
품질 혁신에 속도를 냈다. 성장세가 뚜렷한 즉석식품과 밀키트, HMR 상품을 확대하고 진열 환경도 개선했다. 이는 실질적인 고객 유입으로 직결됐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창립 25주년 행사를 대대적으로 전개한 3월 한 달 동안 하루 평균 65만 명의 고객이 전국 홈플러스 마트, 익스프레스 매장을 방문했다. 한 달 누적 고...
대한항공 C&D, 밀키트 업체 마이셰프 인수 2022-05-30 11:13:03
대한항공 C&D, 밀키트 업체 마이셰프 인수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대한항공 C&D(Catering & Duty-Free)는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를 인수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항공 C&D는 기내식 제조와 기내면세품 판매 업체로, 2020년 대한항공이 사모펀드 한앤컴퍼니에 매각했다. 대한항공 C&D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호텔 보양식을 집에서"...SSG닷컴, `조선호텔 삼계탕` 출시 2022-05-26 10:17:13
SSG닷컴은 다가오는 여름철을 앞두고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출시한 삼계탕 밀키트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올 초 조선호텔 한식, 일식, 중식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을 입점한 데 이어, 이번엔 보양식 메뉴를 내놓으며 프리미엄 간편식 수요를 선점한다는 복안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조선...
마켓컬리 "엔데믹 후 마스크 판매 줄고 와인 판매 늘어" 2022-05-26 09:05:44
감소) 판매량도 줄었다. 외식이 늘어난 영향으로 밀키트 판매량도 7% 감소했다. 이달 2일 이전이나 이후나 전체 판매량 상위 5개 제품은 우유, 두부, 샐러드, 달걀, 샌드위치로 변함이 없었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이를 두고 "온라인 신선식품 구매가 이제 뉴노멀(New Normal·새로운 기준)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는...
세종 침산추월, 작은 야영장 `미니 캠핑박람회` 개최 2022-05-24 16:53:28
스페셜 모둠꼬치세트, 간편하고 신선한 밀키트 전문 담꾹의 부대찌개, 냉모밀 등 간편하고 캠핑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들을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된다. 이 외에도 캠핑 브랜드 엘바운드의 감성 캠핑용품, MY.K의 감성캠핑가구, 빌리베일의 캐릭터 베이리를 담은 소품, 아이엠비유의 꾸안꾸 캠핑 캐주얼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