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피카소의 부활인가"…11살이 그린 수억원대 그림들 '완판' 2022-10-04 09:44:51
'리틀 피카소'발렌시아가 미술계 스타덤에 등극한 건 지난해 열린 '아트 바젤 마이애미 비치'에서다. 세계 3대 아트페어로 꼽히는 아트 바젤에 발렌시아가 출품한 그림 17점은 큰 인기를 끌며 완판됐다. 이후 그의 그림은 홍콩에서 열린 필립스 드 퓨리 경매에서 15만9000달러(약 2억2800만원)에 팔렸고,...
"200만원짜리 男 티셔츠, 매장 들어온 당일 완판 됐어요"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2-09-24 16:56:37
루이비통 티셔츠에 델보 가방을 매고 발렌시아가 스니커즈를 신는 등 온몸을 명품으로 치장한 20~30대 ‘패피(패션피플)’ 남성들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샤넬 등 명품을 사기 위해 새벽부터 백화점으로 향하는 오픈런 행렬은 여성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닙니다. 롤렉스 등 남성들이 선호하는 제품군이 많은...
NCT 제노, 美 보그 창립 130주년 ‘보그 월드’ 아시아 남자 아티스트 유일 참석 2022-09-13 17:40:09
구찌, 발렌시아가, 버버리 등 세계 최고의 럭셔리 브랜드들 중 보그의 셀렉션으로 구성되어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보그 글로벌 웹사이트, 보그 런웨이 앱, 보그 트위터를 통해 전 세계 생중계되었다. 이날 제노는 프론트 로우에 앉아 쇼를 집중해서 관람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행사장밖에는 제노를...
루이비통·샤넬 등 명품업체, '중국인 의존도 벗어나기' 골몰 2022-09-06 16:12:40
없는 부유한 청년층 고객에게 집중해 고가 제품의 가격을 올려 매출을 늘리겠다는 구상이다. 새로운 고객층 확보를 위해 메타버스(3차원 가상 세계) 마케팅도 성행하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발렌시아가, 디올 등의 일부 브랜드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젊은 고객들에게 명품에 대한 관심을 심어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최근...
카드 BM, 글로벌 패션 브랜드 발렌시아가 캠페인 참여…글로벌 영향력 입증 2022-09-02 13:50:10
멤버 BM이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발렌시아가의 캠페인에 발탁,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2일 소속사 DSP미디어에 따르면 BM은 ‘발렌시아가’의 22FW 캠페인에 참여한다. 이번 겨울 시즌 캠페인에는 BM을 포함하여 세계적인 스타 김연경, 유명 셀러브리티 킴 카다시안, 배우 알렉사 데미, 유명 모델 카딤 샥 등...
`큰 손` 中 Z세대 실업률 역대최고…명품업계 `비상` 2022-08-22 14:29:39
또한 발렌시아가와 디올 등 일부 명품 브랜드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를 활용해 10대와 젊은 성인들에게 명품에 대한 관심을 심어주고 있다. 예컨대 구찌와 같은 브랜드의 가상 스니커즈 운동화는 17.99달러(약 2만4천원) 가격에 메타버스 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중국 젊은이들은 명품에 대해...
세계 명품업계, 중국 '큰손' Z세대 청년실업에 비상 2022-08-22 13:50:43
업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전했다. 또한 발렌시아가와 디올 등의 일부 명품 브랜드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를 활용해 10대와 젊은 성인들에게 명품에 대한 관심을 심어주고 있다. 예컨대 구찌와 같은 브랜드의 가상 스니커즈 운동화는 17.99달러(약 2만4천원) 가격에 메타버스 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한...
디케이앤디, 올 상반기 영업이익 117% 증가…"수익 구조 개선" 2022-08-18 14:44:09
18일 발표했다. 디케이앤디는 발렌시아가·발망 등 글로벌 브랜드에 소재를 공급하는 합성피혁 전문기업이다. 상반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62억원, 5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6%, 117% 늘었다. 주력 사업은 합성피혁이지만 연구개발(R&D)과 생산, 유통, 컨설팅까지 일원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수익...
인플레로 소비 침체…철옹성 같던 글로벌 명품도 '흔들' 2022-07-18 15:25:05
지향하는 MZ세대를 공략하겠다는 취지다. 발렌시아가가 지난해 메타버스 게임인 ‘포트나이트’와 협업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프라다는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해 나일론을 재활용한 명품 컬렉션을 선보였다. FT는 “2025년까지 MZ세대가 명품 소비의 75%를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
명품 브랜드는 왜 가상세계에 빠졌나 2022-06-23 17:43:10
실물을 받아 보는 소비 패턴이 확산하고 있다. 발렌시아가는 게임 ‘포트나이트’와 함께 NFT를 만들었다. 게임 내 의류 아이템과 실제 옷 발매를 동시에 진행했다. 구찌는 지난달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구찌 상품을 파는 전용 매장을 공개했다. 명품업계가 NFT에 집중하는 이유는 NFT 소유자를 커뮤니티화하고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