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한국 여행 '필수코스' 입소문…잠실에 2호점 뜬다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4-09 09:23:06
수 있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내국인 방문객도 늘고 있다. 편의점 CU가 '라면 라이브러리'를 앞세워 특화매장을 본격적으로 늘린다. 편의점 점포 수 1위를 굳힌 데 이어, 특화매장을 통해 관광객 수요까지 잡아 그간 숙제였던 '수익성'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9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CU는 이날...
'광주 중앙공원 롯데캐슬'에 주말 2만명 몰려 2024-04-08 17:46:28
시그니처’ 견본주택(사진)에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2만 명의 방문객이 몰렸다고 8일 밝혔다. 광주 최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28층, 39개 동, 2772가구(전용면적 84~233㎡)로 구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2364가구다. 3개 블록으로 나눠 오는 16일 특별공급, 17일 1순위, 18일...
'J팝 음원강자' 요루시카 테마 카페 열린다 2024-04-08 17:19:16
9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방문객들은 애니메이션 시리즈 '장송의 프리렌 2기' 오프닝 곡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Sunny'를 비롯헤 요루시카 음악에서 영감을 받은 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특별히 요루시카의 인기곡 가사를 한국어와 일본어 병기 전시해 팬을 포함해 팝업 카페를 찾은 모든 손님이...
LG유플러스 '무너' 캐릭터 1020 스타로 뜬다 2024-04-08 16:01:25
LG유플러스는 여의도봄꽃축제 방문객을 공략하기 위해 이번 전시를 약 7600㎡ 규모로 꾸렸다. 전시회 구성을 보면 무너를 알리겠다는 LG유플러스의 의지가 뚜렷히 드러난다. 이 통신사는 캐릭터를 활용해 한강 유람선을 ‘무너호’로 꾸렸다. 무너 인형을 뽑는 ‘뽑기게임’, 무너를 그려 벽면을 채우는 ‘사생대회’,...
대형마트 평일 닫았더니…주변상인 30% 매출↑ 2024-04-08 14:25:19
평일전환 이후 방문객이 월 7%, 객당 구매 금액도 10% 증가하고 인근 시·구에서 방문하는 손님도 많이 보인다고 한다"며 대형마트의 평가도 긍정적이라고 전했다. 서초구는 전문 리서치기관을 통한 주변 상권 영향 분석, 만족도 조사 등의 객관적 데이터를 확보해 오는 6월에 통계를 낼 계획이다. 전성수 구청장은...
광주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16일 분양 2024-04-08 12:46:18
당첨자 발표일이 늦은 단지의 청약은 자동 소멸된다. 정당계약은 다음달 7일부터 9일까지 3일동안 진행된다. 입주는 2027년 8월 예정이다. 지난 5일 문을 연 단지 견본주택에 5~7일 사흘간 방문객 2만여명이 몰렸다. 분양 관계자는 "입지부터 단지규모, 특화설계, 넓은 동간거리 등 상품성이 뛰어난 편"이라며 "실수요자...
中 청명절 국내 관광객 1억2천만명…코로나前보다 12% 증가 2024-04-08 11:43:46
12% 증가 외국인 방문객도 50만명…작년보다 163% 늘어 (서울=연합뉴스) 홍제성 기자 = 중국이 내수 진작을 목표로 문화·관광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선 가운데 이달 초 사흘간의 청명절 연휴(淸明節·4월 4∼6일) 기간 국내 여행객과 소비 규모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에 비해 1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일본 2월 경상수지 23.6조원 흑자…13개월 연속 흑자 행진 2024-04-08 10:27:19
日방문객 증가로 여행수지 흑자 ↑"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일본의 2월 경상수지가 자동차 수출 호조와 외국인 방문객 증가 등으로 13개월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일본 재무성이 8일 공개한 국제수지 통계(속보치)에 따르면 2월 경상수지는 2조6천442억엔(약 23조6천억원) 흑자로 나타났다. 상품수지 가운데...
카톡에서 이것 사면…롯데 잠실서 수만원짜리 '커피카세' 공짜 2024-04-05 17:13:30
입 속이 상큼하다.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취향의 커피 레시피를 더블 에스프레소를 기반으로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주기 위해 이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 체험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들이 네스프레소 원두를 맛보게 하고 브랜드 인지도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네스프레소 관계자는 “소비자 체험 행사를...
매년 해치운 대나무만 1억…'푸바오' 경제 효과 얼마길래 2024-04-05 15:40:01
방문객이었다면 푸바오 열풍 이후 MZ세대와 중장년층까지 방문객 범위가 확대됐다. 에버랜드는 증가한 관람객과 푸바오 팬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굿즈 판매를 시작했다. 약 400여 종의 굿즈가 출시됐고 300만여 개가 판매됐다. 가장 많이 있었던 것은 푸바오 사원증 인형으로 알려졌다. 특대형 푸바오 인형 같은 경우 너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