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첨단소재, 국제 복합소재전시회 'JEC 월드' 참가 2024-03-05 10:47:31
대비 30%가량 경량화한 전기차용 배터리 하우징용 복합소재와 재활용이 가능한 전기차 보호 커버 및 트럭베드, 엔진룸을 적재 공간으로 활용한 프렁크(프론트+트렁크) 부품 등이 전시된다. 글로벌 친환경 시장 공략을 목표로 개발한 천연 섬유 기반의 언더커버와 재활용 원료를 사용한 유리섬유 강화복합소재(ECO-GMT)도...
[특징주] 금양, '4695 배터리' 개발 소식에 24% 급등 2024-03-05 10:33:18
배터리 팩 생산성을 31%가량 향상하고 배터리관리시스템(BMS) 제어 안정성을 강화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 중국, 캐나다 등의 국가기관과 글로벌 배터리 기업들의 미팅 예약이 쇄도하고 있다면서, 현재 건설 중인 제2공장 완공 후 내년 1월부터 2170 배터리 2억셀 생산 라인을 본격적으로 가동하고 내년 6월부터 4695...
LS, 배터리·전기차 사업 전방위 확대 2024-03-04 15:59:27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LG에너지솔루션이 도입할 배터리 팩 제조 신공정을 공동 개발하게 된다. 이를 통해 제조설비를 정해진 순서, 조건에 따라 동작하게 하는 PLC를 비롯해 서보(Servo),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인버터 등 제조 전 과정을 제어하는 자동화 솔루션을 국산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앞서 LS MnM은 올해...
LG엔솔 파우치형 셀투팩·SK온 新급속충전 기술 선보인다(종합) 2024-03-03 17:03:35
산업 전시회로,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전 세계 18개국 579개 배터리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 LG엔솔, 파우치형 셀투팩 기술 첫 공개 LG에너지솔루션은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인 540㎡ 규모로 전시공간을 마련, 자체 개발한 파우치형 셀투팩(Cell to Pack·CTP) 기술을 처음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셀투팩 기술은 최...
"영하 80도에도 작동"…리튬이온전지 전해질 개발 2024-03-03 15:12:32
팩 리튬이온전지를 이용해 시험해본 결과 이 전해질은 앞서 알려지지 않은 배터리 내 구조적 운반 방법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영하 70도 환경에서 기존 전해질에 비해 이온전도도(ionic conductivity)가 1만배 높았다. 연구진은 새 전해질 설계 원리가 리튬이온전지뿐만 아니라 "나트륨이온전지나 칼륨이온전지에서도 매우...
"中연구진, 영하 80도에도 작동하는 리튬이온전지 전해질 개발" 2024-03-03 14:57:25
소프트팩 리튬이온전지를 이용해 시험해본 결과 이 전해질은 앞서 알려지지 않은 배터리 내 구조적 운반 방법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영하 70도 환경에서 기존 전해질에 비해 이온전도도(ionic conductivity)가 1만배 높았다. 연구진은 새 전해질 설계 원리가 리튬이온전지뿐만 아니라 "나트륨이온전지나 칼륨이온전지에서도...
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서 신기술 선보인다 2024-03-03 12:37:41
8일까지 사을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2024'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 셀투팩 기술은 최근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첨단 팩 디자인이다. 기존 배터리 구성에서 모듈 단계를 제거하고, 팩에 직접 셀을 조립함으로써 에너지 밀도를 높인 제품이다. 특히 lg엔솔의...
LG엔솔·SK온, '인터배터리 2024' 참가…배터리 혁신 기술 공개 2024-03-03 09:39:03
밝혔다. 셀투팩 기술은 최근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첨단 팩 디자인으로, 기존 배터리 구성에서 모듈 단계를 제거하고 팩에 직접 셀을 조립해 에너지 밀도를 높이고 배터리 무게와 비용을 절감한 것이 특징이다. LG에너지솔루션이 개발한 파우치형 셀투팩은 파우치 셀의 가벼운 무게 특성을 가져가면서도 팩...
"폐차할까요?"…40만㎞ 달린 전기차 배터리 뜯어보니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4-03-02 07:00:01
무거운 전기차 배터리 교체를 위한 필수장비죠. 내연기관차 서비스센터엔 거의 없습니다” 김 센터장의 설명입니다. 모델3 배터리팩은 무게가 약 700㎏입니다. 공차중량 1750㎏의 40%에 달합니다. 갠트리 앤 호이스트는 사고나 불량 등으로 배터리를 탈부착할 때 사용됩니다. 대당 가격이 1000만원 이상의 고가로 국산...
전기차 공장 앞다퉈 몰려드는 멕시코…한국 업체는 '소극적?' 2024-02-29 07:25:15
약 8억 유로(1조1천500억원)를 투입해 전기차와 배터리팩 생산 공장을 구축하겠다고 발표했다. 본격적인 차량 제조는 2027년부터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GM의 경우엔 또 다른 미 접경 지역인 코아우일라 공장에 전기차 설비를 갖췄다. AP통신 등 주요 외신은 올해부터 자사 전기차 모델 전량이 이곳에서 만들어질 것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