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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만에 짐싼 '마천루의 여왕'…美 상업용 부동산 경고음 커진다 2024-02-06 20:58:45
세계 최대 종합 부동산 기업 CBRE를 떠나 부티크 자문사 ‘스태콤 CRE’를 설립할 계획이다. FT는 “스태콤은 지난 한 세대 동안 줄곧 상승세를 보였다”며 “혼란에 빠진 부동산 시장에서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길잡이가 돼 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태콤 그룹장은 뉴욕 맨해튼을 대표하는 고층 건물들을 성공적으로 매...
고물가에 '리커머스' 활기…한정판 신발부터 명품백까지 2024-02-04 08:05:01
806㎡(244평) 규모로 중고 상품 전문 매장인 '세컨드 부티크'를 열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하루평균 평일은 300여명, 주말에는 700여명이 방문한다"며 "세컨드 부티크 이용객 중에서 20∼30대 비중이 85%를 넘는다"고 말했다. 중고품 매입 전문점 럭스어게인은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 등에 입점했다. 구구스...
쿠팡, 英 파페치 인수 완료…명품도 '로켓배송' 서비스 2024-02-01 20:56:56
브랜드와 부티크 파트너, 세계 400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쿠팡 물류망을 활용해 파페치가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쿠팡은 작년 12월 파페치에 5억달러의 브리지론(대출)을 제공하고, 온라인 명품 판매 사업을 넘겨받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온라인...
신라면세점에서 CJ ONE 포인트로 면세품 산다…제휴 확대 2024-01-17 08:49:28
지급하고, 포인트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패스트리 부티크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신라면세점은 CJ ONE 주 회원층이 쇼핑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으로 구성된 만큼 면세점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농심, 호텔스컴바인, CGV 등 다양한 기업과 손잡...
김포공항 면세점 입찰마감…롯데·신라·신세계·현대 경쟁(종합) 2024-01-15 14:29:54
부티크 매장을 운영하는 만큼 김포공항 사업자로 선정되면 주류와 담배로까지 사업권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공항공사는 입찰 제안서를 검토해 내주 초께 업체별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공항공사는 입찰 제안서를 평가해 배점 한도의 85% 이상인 업체의 영업요율 입찰서만 개봉하고,...
무신사 "영역별 전문관 서비스 인기…거래액 큰폭 증가" 2024-01-04 08:35:42
현재 부티크, 골프, 뷰티를 시작으로 키즈, 플레이어, 스니커 등 총 8개 전문관을 운영하고 있는데, 독립적 운영을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입점 브랜드를 늘린 덕에 무신사의 대표적인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 무신사 뷰티전문관 거래액은 지난해 4분기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0%가량 증가했고, 스포츠 전문관...
형지에스콰이아, 문고리·베개 측면 등 한국 전통미 담아낸 '문트백' 출시 2024-01-03 16:01:55
만나볼 수 있다. 에스콰이아는 최근 부티크형 고급 매장인 ‘에스콰이아 하우스’를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 오픈했다. 에스콰이아 하우스에서는 브랜드 고유의 도시적이고 세련된 대표 아이템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레드 컬러를 포인트로 한 고급스러운 무드의 인테리어를 통해 차별화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매장...
'로켓'으로 국내 생필품 장악한 쿠팡…글로벌 '명품 생태계'로 진격 2023-12-19 17:58:31
부티크 인근에서 ‘90분 배송’이나 ‘당일 배송’을 해왔지만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배송은 최장 5일가량이 소요됐다. 쿠팡의 국내 물류망이 결합하면 배송 기간이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쿠팡은 지난 7월 럭셔리 뷰티 전용관인 ‘로켓 럭셔리’를 열고, 정품 인증이 된 명품 화장품의 새벽 배송을 시작했다. 앞으로 로켓...
쿠팡, 명품까지 확장…파페치 5억弗에 인수 2023-12-19 17:57:07
개의 부티크(편집숍)가 입점한 파페치 인수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동시에 그간 취약하다고 평가받아 온 명품·패션 부문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이다. 유통업계에서는 쿠팡의 파페치 인수로 국내 온라인은 물론 백화점 중심의 오프라인 명품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미국...
쿠팡, 이제 '에루샤'도 판다 2023-12-19 17:49:40
백화점, 부티크를 플랫폼에 직접 입점시키고, 브랜드 정식 판권을 확보해, 명품 온라인 판매의 가장 큰 약점인 위조품 리스크를 없앤 것이 강점입니다. 명품 거래를 중계해주고 약 30%의 수수료를 받는 사업 모델인데, 지난해에는 약 3조 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파페치는 오프 화이트를 비롯한 럭셔리 브랜드 10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