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리셀러·무단판매로 골머리 앓는 유통 업계..브랜드 자구책 마련 박차 2024-04-17 13:00:01
뷰티 등 유통 업계에서는 최근 리셀로 야기되는 브랜드 가치 저하 문제로 인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 리셀로 인한 브랜드 침해는 명품이나 업력이 오래된 브랜드 뿐 아니라 신진 브랜드까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IT기술을 활용한 본격적인 대응 강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일례로 드파운드,...
소진공, 네이버와 외식업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교육 2024-04-17 08:35:04
150명이 지원받는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활용할 수 있는 광고비(비즈머니) 30만원 지원 혜택이 있다. 성과 공유 대회 시상자에게 지급하는 상금은 3천만원 규모다. 소진공은 오는 8월에는 뷰티 업종을 대상으로 하는 'AI뷰티 마케팅 스쿨' 과정도 개설할 예정이다. kaka@yna.co.kr (끝)...
중동 불안 및 파월 금리인하 지연 시사에 나스닥·S&P↓-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4-17 08:31:27
10.0% 성장한 415억원으로 추정. 또한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 매출액은 월 30억원내외로 추정되어 1분기에 90억원, 2024년 연간으로 500억원에 근접할 전망 - 특히 4월에는 고가형 뷰티디바이스 신제품 출시로 매출 증가 폭이 더 높아질 전망 - 에스엠: 다시 기어를 올리다 (삼성증권, BUY, 목표주가 10.4만원) -...
트리플 코리아, 일본 MZ세대 유치 강화…"커머스 플랫폼과 협업" 2024-04-17 08:22:01
활용해 한국을 여행하고 맛집, 패션, 뷰티 등 다양한 테마별 한국 여행 콘텐츠를 공유할 방침이다. 또 골든위크 기간에 맞춰 신세계건설과 함께 아쿠아필드 입장권 등 레저·액티비티 상품을 특가에 제공한다. 오렌지스퀘어, 레드테이블 등 관광 스타트업, 커머스 기업과 협력해 외국인 전용 올인원 선불카드, 편의점...
"이게 그렇게 좋대요"…한국 온 외국인들, 수십개씩 '싹쓸이' 2024-04-16 20:35:01
온 여자친구나 아내의 'K뷰티 쇼핑'을 기다리기 위해서다. 인도에서 온 바시시타 바주샨(25)도 그중 한 명이었다. 하늘길이 열려도 중국인 관광객이 예전만큼 몰리지 않으면서 '울상'이 이어지는가 했던 명동 화장품 업계가 중국인 외 세계 각국의 외국인으로부터 인기를 끌면서 미소를 짓고 있다. 최근...
인공지능 ETF도 세분화…온디바이스 투자상품 상장 2024-04-16 18:35:17
급격한 팽창으로 시장이 성장하면 결국 이 칩 제조업체들이 수혜를 누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국내 화장품주에 집중 투자하는 ETF도 이날 상장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의 ‘HANARO K-뷰티’로,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메디톡스 휴젤 등 시가총액 2000억원 이상인 K뷰티 기업에...
NH아문디, K-뷰티 ETF 출시…LG생건·아모레·메디톡스 투자 2024-04-16 14:51:48
투자한다. 주요 편입 종목으로는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메디톡스, 휴젤 등이 있다. 김현빈 NH아문디자산운용 ETF투자본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K-POP과 K-드라마가 인기를 얻는 가운데 K-뷰티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최근 외국인 관광객들이 꾸준히 증가해 수요가 늘어나고 수출 확대도 기대되고 있어 앞으로...
"올리브영 출세했네"…'만년 꼴찌→1등' 대반전에 파격 대우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4-16 13:42:01
글로벌 뷰티 온·오프라인 플랫폼이라는 원대한 꿈의 가능성을 가늠하고 있을 것이다. 올리브영의 사례는 ‘K기업가정신은 과연 무엇인가’라는 관점에서도 주목할 만하다. 그룹 회의 때 말석을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던 비주력 계열사가 어떻게 그룹 1등의 지위에 올랐을까. 사실 올리브영은 업력을 기준으로 보면...
"쇼핑 플랫폼 진화의 끝판왕"…순이엔티, 쇼핑 플랫폼 '순샵' 공개 2024-04-16 12:18:54
진출' 등이 있다. 이러한 상황을 반영한듯 현재 뷰티, 패션, 건강, 인테리어, 애견 등 모든 생활에 필요한 브랜드 약 80개가 입점 되어있으며 총 100여명 크리에이터 참여와 200개 숏폼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 주요 타겟 연령층은 20대 여성이며 핵심은 24세 여성으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순샵 대표 캐릭터 슬로건...
순이엔티, 내달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정식 출시 2024-04-16 11:45:42
확인을 마친 뒤 내달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재 뷰티, 패션, 건강, 인테리어, 애견 등 약 80개의 브랜드가 입점해있으며 약 200개의 숏폼 영상이 등록돼있다. 박 대표는 순샵에 대해 "순이엔티의 장점인 숏폼 콘텐츠 구성과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성격에 맞는 빠른 소통을 표현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순샵을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