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생활건강 더후, '비첩 NAD+ 심포지엄' 개최..."글로벌 공략" 2024-04-18 10:16:15
모델이자 배우 이영애 씨가 깜짝 등장하기도 했다. 이영애 씨는 직접 비첩 자생 에센스 4.0을 소개하고 피부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뷰티 토크'를 진행했다. 비첩 자생 에센스는 더후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2009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980만병 이상 판매된 스테디셀러다. 지난달 국내에서 선론칭한 비첩 자생...
김동숙 팀장 "15년 워킹맘 비결요? 세 아이들을 회사와 함께 키웠죠" 2024-04-17 15:41:04
모델을 만들어주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아이도 언젠가 직업을 갖고 결혼해 아이를 낳게 될 텐데 그때 ‘옛날에 엄마는 직장을 그만뒀지’라고 생각하게 할 순 없잖아요. 사회에서 계속 인정받고 일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중요한 교육이죠.” 김동숙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영업부 팀장(사진)의 말이다. 김 팀장은 올해...
리셀러·무단판매로 골머리 앓는 유통 업계..브랜드 자구책 마련 박차 2024-04-17 13:00:01
뷰티 등 유통 업계에서는 최근 리셀로 야기되는 브랜드 가치 저하 문제로 인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 리셀로 인한 브랜드 침해는 명품이나 업력이 오래된 브랜드 뿐 아니라 신진 브랜드까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IT기술을 활용한 본격적인 대응 강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일례로 드파운드,...
C커머스, 셀러·바이어 쓸어간다…사수 나선 K커머스 2024-04-10 20:31:11
사업 모델인데, 사람들이 좋아하고 익숙한 브랜드를 많이 유치할수록 경쟁력이 높아진다”고 말했다. ○알리로 몰려드는 판매자들알리는 ‘업계 최고 대우 보장’을 내걸고 상품 바이어(MD)도 뽑고 있다. 신선식품, 생활용품, 뷰티 등 상품 전 부문에 걸쳐 MD 인력 채용에 나섰다. 한 대형마트 MD는 “신선식품 같은 분야는...
"진짜 다 뺏어가면 어쩌라고"…알리 돌풍에 네이버 '초강수' 2024-04-10 16:40:29
구매자를 연결해주고 수수료를 받는 게 사업 모델인데, 사람들이 좋아하고 익숙한 브랜드를 많이 유치할수록 경쟁력이 높아진다”고 말했다. 中 알리, 연봉 올려 MD도 싹쓸이알리는 ‘업계 최고 대우 보장’을 내걸고 상품 바이어(MD)도 뽑고 있다. 신선식품, 생활용품, 뷰티 등 상품 전 부문에 걸쳐 MD 인력 채용에...
고피자, 태국 2호점 '코스모 바자르점' 열어...쏘카는 김해시와 MOU 체결[Geeks' Briefing] 2024-04-08 17:54:51
올해 뷰티를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남대광 블랭크코퍼레이션 대표는 "올해는 뷰티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멀티 브랜드들을 글로벌 중심으로 확장할 계획”이라며 “고부가가치 산업인 IP커머스로 성장과 이익을 모두 견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콴다, 지난해 매출 170억원 역대 최대 인공지능(AI) 학습...
"100만 채널 2개 이상 만들겠다"…TV 대신 유튜브에 집중하는 CJ온스타일 2024-04-07 14:52:56
웹 예능 프로그램 ‘엄카찬스’를 방영한다. 모델 이현이가 요즘 엄마들을 만나 최신 트렌드와 육아 정보 등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 콘텐츠다. 방송에서 소개된 상품은 그 다음주 수요일 같은 채널에서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한다. 매진임박은 CJ온스타일의 두번째 유튜브 채널이다. CJ온스타일은 앞서 2022년...
'구독자 128만명' 韓유튜버, 일본 홀렸다…'잭팟' 터진 비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06 20:03:50
과거 K뷰티 트렌드의 중심에 여배우가 있었다면 이제는 아이돌그룹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걸그룹과 보이그룹이 무대와 예능프로그램에서 바르는 제품과 화장법이 실시간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타고 국내외 팬덤과 소비자에게 전해지기 때문이다. 이에 각 브랜드는 아이돌 그룹 멤버를 모델로 내세웠다....
CJ온스타일, 14일까지 '컴온스타일'…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2024-04-04 08:54:47
혜택도 마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가수 엄정화와 뷰티 고수 '지연'을 컴온스타일 모델로 발탁해 이들이 추천하는 뷰티 제품으로 구성한 패키지를 모바일 앱에서 판매한다. '100대 브랜드 대전'에서는 에스티로더와 아베다, VT 등 브랜드를 모바일 앱 숏폼으로 선보이고 라비앙과 블랑두부, 티르티르...
中 '알·테·쉬' 공습…韓 e커머스 스타트업 '눈물의 줄폐업' 2024-04-02 18:41:21
사업 모델이 나오지 않는 이상 K커머스에 신규 진입하는 것은 어렵다”고 말했다. 스타트업의 신규 진입이 사실상 막히면서 국내 e커머스가 기술과 서비스 경쟁이 아니라 가격 경쟁의 늪에 빠졌다는 지적도 나온다. 컬리의 새벽배송, 에이블리의 AI 상품 추천처럼 스타트업들이 먼저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으며 시장 혁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