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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숙 팀장 "15년 워킹맘 비결요? 세 아이들을 회사와 함께 키웠죠" 2024-04-17 15:41:04
뷰티 크리에이터’ 역할을 하면서 에스테틱 산업에 기여하는 여성 리더로 성장하고 있다. 김 팀장은 “직원들 사이에 소속감과 연대감이 강한 따뜻한 조직문화도 큰 도움이 된다”며 “사내 결혼 커플이 많은 데다 출산 후 직장으로 돌아오는 게 당연한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직장 선배들이 인생 멘토 역할을 하고 있다”고...
리셀러·무단판매로 골머리 앓는 유통 업계..브랜드 자구책 마련 박차 2024-04-17 13:00:01
뷰티 등 유통 업계에서는 최근 리셀로 야기되는 브랜드 가치 저하 문제로 인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 리셀로 인한 브랜드 침해는 명품이나 업력이 오래된 브랜드 뿐 아니라 신진 브랜드까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IT기술을 활용한 본격적인 대응 강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일례로 드파운드,...
중동 불안 및 파월 금리인하 지연 시사에 나스닥·S&P↓-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4-17 08:31:27
10.0% 성장한 415억원으로 추정. 또한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 매출액은 월 30억원내외로 추정되어 1분기에 90억원, 2024년 연간으로 500억원에 근접할 전망 - 특히 4월에는 고가형 뷰티디바이스 신제품 출시로 매출 증가 폭이 더 높아질 전망 - 에스엠: 다시 기어를 올리다 (삼성증권, BUY, 목표주가 10.4만원) -...
"이게 그렇게 좋대요"…한국 온 외국인들, 수십개씩 '싹쓸이' 2024-04-16 20:35:01
산업 전망' 보고서를 통해 "중소형 인디 브랜드의 성장성이 확대되는 양상"이라면서 "북미·유럽·일본 등 비중국 지역 등 해외 선진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이 두각을 보이는 등 국내 화장품산업의 구조적 변화가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업황의 빠른 회복세가 전망된다"고 내다봤다. 여기에 최근 다시 급증하고...
NH아문디, K-뷰티 ETF 출시…LG생건·아모레·메디톡스 투자 2024-04-16 14:51:48
K-뷰티 지수를 추종하며, 시가총액 2천억 원 이상인 기업 중 관련도가 높은 기업을 선별해 투자한다. 주요 편입 종목으로는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메디톡스, 휴젤 등이 있다. 김현빈 NH아문디자산운용 ETF투자본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K-POP과 K-드라마가 인기를 얻는 가운데 K-뷰티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올리브영 출세했네"…'만년 꼴찌→1등' 대반전에 파격 대우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4-16 13:42:01
스타트업 정신이 결합돼 오늘의 자리에 오른 올리브영은 ‘K기업가정신’의 최적 샘플이라고 할 수 있다. 도시바 반도체 설비를 발걸음 수로 재며 기어코 설계도를 만든 삼성전자, 미군 군용차를 수백번 분해하며 토종 자동차 산업을 일으킨 현대자동차가 그랬듯이 산업 영역 곳곳에서 ‘올리브영 현상’이 재연돼길...
NH-아문디자산운용, 'HANARO K-뷰티 ETF' 상장 2024-04-16 09:42:58
K-뷰티 기업들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테마 ETF로 에프앤가이드 K-뷰티 지수를 추종한다. 시가총액 2000억 이상의 관련도가 높은 기업을 선별해 투자한다. 주요 편입 종목은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메디톡스, 휴젤 등이다. 최근 국내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에 침체됐던 외국인 관광 산업이 부활하면서 면세 등 관련...
매출 신기록 샤넬, 영업익은 30% 감소…에루샤 '희비교차' 2024-04-15 17:57:44
확대했다"면서 "패션 워치 주얼리 향수와 뷰티 부문의 견고한 성과는 맞춤형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샤넬의 확고한 헌신을 반영한 결과이고, 이는 브랜드 및 프로모션 활동 강화를 위한 투자를 32% 증가해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샤넬뿐 아니라 지난해 명품 수요가 다소 정체된 가운데 ‘에루샤’ 실적도 다소 희비가...
화장품 로드숍 '부활 조짐'…"채널 늘리고 해외 진출" 2024-04-10 08:01:00
온라인 채널과 CJ올리브영과 같은 헬스·뷰티(H&B) 매장에 입점하는 방식으로 체질 개선을 해온 효과라고 분석했다. 또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한 점도 호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도 나온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스킨푸드는 작년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 89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고피자, 태국 2호점 '코스모 바자르점' 열어...쏘카는 김해시와 MOU 체결[Geeks' Briefing] 2024-04-08 17:54:51
올해 뷰티를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남대광 블랭크코퍼레이션 대표는 "올해는 뷰티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멀티 브랜드들을 글로벌 중심으로 확장할 계획”이라며 “고부가가치 산업인 IP커머스로 성장과 이익을 모두 견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콴다, 지난해 매출 170억원 역대 최대 인공지능(AI) 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