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틱톡 "10억 이용자 바탕으로 K엔터 폭발적 확산에 큰 역할" 2023-07-27 10:58:19
된다"며 "앞으로 자연스럽게 푸드·패션·뷰티 등 다양한 K콘텐츠와 시너지를 내며 다른 산업군으로 확장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틱톡은 또 틱톡이 일상 기록과 놀이문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고 강조했다. 정재훈 틱톡 코리아 운영(OPS) 총괄은 트렌드를 만드는 틱톡만의 세 가지 특성으로 콘텐츠 발견과 참여 및 확산에...
"피프티 피프티 사태, MCN 업계도"…인플루언서로 번지나 2023-07-24 14:41:53
뷰티 유튜버 이사배를 비롯해 김메주, 서울라이트, 이승인, 토모토모 등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대거 소속된 MCN 업체 아이스크리에이티브 측이 "가로채기 이슈가 MCN 크레이터계에서 똑같이 벌어지고 있다"고 토로했다.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24일 입장문을 통해 "최근 경쟁사 직원으로 근무 중인 인물이 당사와 소속...
'코리아 서머뷰티 세일' 개막…장미란 차관 "韓 뷰티 성지로"(종합) 2023-07-20 11:55:00
대표, 조윤수 지니더바틀 대표, 배우 한고은,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를 비롯해 K-뷰티 기업 관계자 20여명이 참여했다. 지난 4일 업무를 시작한 장 차관이 체육 행사가 아닌 관광 행사에 참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장 차관은 간담회에서 "정부는 올해와 내년을 한국 방문의 해로 지정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코리아 서머뷰티 세일' 개막…관광데뷔 장미란 "韓 뷰티성지로" 2023-07-20 11:00:00
서머 뷰티 세일의 시작을 알렸다. 간담회에는 장미란 문체부 2차관,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 조윤수 지니더바틀 대표, 배우 한고은,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를 비롯해 K-뷰티 기업 관계자 20여명이 참여했다. 지난 4일 업무를 시작한 장 차관이 체육 행사가 아닌 관광 행사에 참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장...
교원그룹, 샌드박스네트워크와 디지털 커머스 확대 '맞손' 2023-07-11 11:05:58
상품을 기획해 차별성을 높이고 크리에이터의 정보성 콘텐츠와 탄탄한 팬덤을 활용한 SNS마케팅을 강화해 브랜드 신뢰도를 끌어올리겠단 전략이다. 우선 여행브랜드 '여행이지'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이색 테마여행을 준비 중이다. F&B,지식교양, 패션, 뷰티 등 엔터테인먼트 및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네이버 숏폼 크리에이터에 1만3천명 지원…"앱서 명당자리 배치" 2023-07-11 07:05:00
통일하고, 숏폼 크리에이터에게 제작비를 지원하는 한편, 다음 달 네이버 앱 개편 시 주목도가 높은 자리에 배치할 계획이다. 11일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7일까지 클립에서 활동할 공식 크리에이터를 모집한 결과, 약 1만3천 명이 지원했다. 패션과 뷰티, 레저·스포츠, 핫플, 일상 등 다섯 개 카테고리에...
상품 리뷰, 인플루언서 추천, 쓰레기 분류…다양해진 AI서비스 2023-07-10 16:11:51
SNS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등 관련 채널 1300만 개의 마케팅 영향력을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자체 AI 분석 엔진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엔진으로 다양한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가 원하는 인플루언서를 찾는 것을 돕는다. 인플루언서 채널의 상세 분석으로 마케팅 성과 예측도 할 수 있다. 장 대표는 “그동안...
"휴덕은 있어도 탈덕은 없다"…MZ 심사역이 크리에이터에 반한 이유 [그래서 투자했다] 2023-07-10 09:38:56
먹방, 뷰티, 게임, 지식, 코미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창작자들을 통칭해서 ‘크리에이터’라 부르는데, 바야흐로 ‘크리에이터의 시대’가 됐다. 이들이 플랫폼에서 많은 팔로어를 거느리며 자신의 콘텐츠를 활용해 수익을 올리는 산업을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라 칭한다. 국내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장은 이미...
코스알엑스, 말레이시아 틱톡숍 'Top Beauty Seller' 1위 수상 2023-07-06 16:41:47
크리에이터를 대거 모집해 제품 사용 후기를 비포&애프터로 보여주는 숏폼 영상을 제작해 제품력에 대한 공신력을 높였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글로벌 밀러언셀러 상품인 '어드벤스드 스네일96 뮤신 파워 에센스'는 말레이시아 틱톡숍에서도 전체적인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스네일 라인은 브랜드 누적...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미용고교위탁, 로한뷰티션그룹과 인재양성 협력 2023-07-03 15:18:20
뷰티션그룹은 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과 더불어 사기 증진과 채용 기회 확대를 위해 협의를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미용위탁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협력하며 학생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미용위탁 중에서도 톱 클래스에 속해 있는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뷰티관련 위탁교육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