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뷰] ‘피트니스 챔피언’ 허밍베리 윤서하 “대회 준비 4개월은 지옥과 환희가 오간 나날들” 2022-04-01 23:45:49
하버파크호텔에서 트랜스포메이션, 피규어, 핏모델, 스트리트스타, 유니버시티, 스포츠모델, 클래식 피지크, 비치바디, 보디빌딩, 바싱슈트, 비키니엔젤, 비키니, 피트니스모델 종목으로 진행된 ‘2022 icn 인천 피트니스 챔피언십’에서 스트릿트스타 1위, 비키니 엔젤 1위, 비키니맘마 2위, 비키니 퍼스트타이머 4위 등에...
지난해 3000개 기업 도전…‘비콥 인증’이 뭐길래 2022-02-15 06:00:20
대응에 동참하는 ‘넷제로2030’, 뷰티 기업의 연합인 ‘비콥뷰티연합’ 등의 이니셔티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비콥 인증은 스타트업 등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출발했지만, 최근에는 대기업의 참여가 늘고 있다. 럭셔리 브랜드 클로에, 벨레다, 일리까페 등이 최근 비콥 인증을 받았다. 비랩은 비콥 인증을 받은 매출...
쿠팡, 고객 투표로 강소기업이 만든 뷰티 제품 판매 2022-02-03 08:59:40
고객 투표로 강소기업이 만든 뷰티 제품 판매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쿠팡은 고객 선호도 투표를 거쳐 선정된 상품을 강소기업에서 만들고 쿠팡에서 판매하는 '내 손으로 만드는 데일리 뷰티 필수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 첫 상품은 화장솜이다. 스킨핏 타입과 라운드 타입, 티슈 타입...
[윤주현의 디자인 싱킹] 디자이너의 사고법 2022-01-05 17:48:36
핫한 K뷰티와 관련한 두 가지 사례를 보자. 첫째는 10여 년 전 미국 뉴욕의 유명한 한국인 헤어 디자이너 이야기다. 그녀의 성공 비결은 바로 머리 감기기! 미용실 초급자들이 주로 담당하는 일을 인종차별로 느낄 만큼 오래 했던 그녀는 수많은 사람의 머리를 감기면서 무슨 생각을 했을까? 그녀는 손님의 머리를 감기면서...
블랙 프라이데이 효과 톡톡···무신사, 4일 만에 660억원 돌파 2021-11-29 11:01:17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무신사 부티크, 뷰티, 골프 카테고리 상품을 처음으로 추가해 약 180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역대급 규모의 프로모션으로 기획했다. 이외에도 프로모션 기간 동안 인기 브랜드 라이브 커머스, 한정 수량 선착순 특가 기획전, 한정판 래플 등 이벤트도 매일 다양하게 선보인다. khm@hankyung.com
지속적인 브랜드 경쟁력 강화…팬데믹 넘어 소비자 신뢰를 얻다 2021-11-10 15:31:40
녹차실감(탈모완화샴푸), 비비고(냉동만두), 올리브영(뷰티스토어), 청정원 순창(고추장) 등이 6회 연속 1위로 조사됐다. 김길환 소비자평가 대표 대한민국 1등 유산균 락토핏, 유산균 시장 '새 역사' 쓰다종근당건강 락토핏이 3년 연속 연매출 2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락토핏은 놀라운 매출 증가세를...
천차만별 피부색 웜톤이냐, 쿨톤이냐…너만의 컬러 찾아봐 2021-10-21 17:05:19
K뷰티 체험·홍보관 ‘뷰티플레이’에서 만난 김진형 컬러 컨설턴트는 “내가 좋아하는 색과 나와 어울리는 색이 아예 달라 평생 ‘인상을 죽이는’ 옷만 입었던 이가 많다”며 “퍼스널 컬러를 찾은 뒤 대외 활동에 자신감을 얻는 사례가 수두룩하다”고 말했다. 퍼스널 컬러 진단은 어떤 과정으로 진행될까. 기자 세 명이...
"조여정·송혜교·김사랑도 먹는대"…여성들 푹 빠진 식품 2021-09-12 07:07:29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의 얼굴로 세워 힘을 실어주고 있다. 올해 4월 ‘슈퍼콜라겐’ 라인업을 전면 개편하며 바르는 화장품 소비자들에게 먹는 화장품 까지 팔고 나섰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개선 기능성을 인정 받은 점을 강조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이와 함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패션·뷰티 부문 2021-08-29 16:42:21
아름다움을 찾는 브랜드로서 메디뷰티를 콘셉트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에스트라는 소비자의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원료에서부터 제형까지 실질적인 해결책 제공을 원칙으로 하며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에스트라의 주요 제품 라인업으로는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해 손상된 피부 장벽 기능을...
엘레쎄(ellesse), 아티스트 루나(luna)와 헤리티지 재해석…핫한 콜라보 가방 출시 2021-08-09 15:51:49
뷰티타임’ 진행을 맡으며, 패션 홍보대사로 자리 잡은 루나의 또 다른 도전으로 엘레쎄 헤리티지라인 디자인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브랜드의 성격이 묻어나는 톡톡 튀는 컬러감과 루나만의 감각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로 표현된 시그니처인 ‘달’과 ‘신비로움’을 모티브가 특징이며 직접 참여한 디자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