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돋이 명소·스키 마니아 성지…용평리조트, 브랜드평판 1위 2019-12-22 15:15:41
평창 용평리조트(사진)가 브랜드 평판 1위 리조트에 선정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전국 리조트 17곳을 대상으로 1600만여 건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브랜드 평판 종합 2위는 한화리조트, 3위는 롯데리조트가 차지했다. 용평리조트는 1975년 문을 연 국내 1호 스키 리조트다. 1999년 강원 동계아시안게임, 2018년...
(여자)아이들 소연,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위 2019-11-18 17:28:59
(여자)아이들 소연이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0월 15일부터 2019년 11월 16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3,548,658개를 분석한 결과, (여자)아이들 소연이 2위를 차지했다. 소연은 참여지수...
마마무 화사,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2위 소연·3위 태연 2019-11-17 12:31:01
미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348 미디어지수 1,256,780 소통지수 578,329 커뮤니티지수 635,3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6,78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70,525와 비교하면 36.86% 상승했다. 5위, (여자)아이들 수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339,366 미디어지수 576,720 소통지수 729,003...
순수함과 정직함을 담은 물티슈, ㈜순수코리아 “2년 연속 판매량 1위, 단일제품 최단기간 2000만 팩 판매 돌파” 2019-11-13 15:48:13
2019년 9월 한국 기업평판연구소에서 국내 물티슈 기업에 대한 흥미로운 분석을 내놓았다. 물티슈 브랜드들에 대한 평판지수를 분석하였는데, 소비자들의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발견한 것이다. 이에 연구소에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 소셜에서의 제품 평가 등을 바탕으로...
태연,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 2위 마마무 화사·3위 걸스데이 혜리 2019-10-20 13:06:02
참여지수 260,181 미디어지수 135,298 소통지수 1,648,625 커뮤니티지수 262,1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6,20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50,668와 비교하면 48.72% 상승했다. 5위, 트와이스 나연 브랜드는 참참여지수 253,300 미디어지수 849,090 소통지수 675,687 커뮤니티지수 369,421가...
(여자)아이들,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퀸덤' 영향 2019-10-14 12:44:03
(여자)아이들이 2019년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9월 11일부터 2019년 10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06,888,799개를 분석한 결과, (여자)아이들이 1위에 올랐다.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은...
(여자)아이들,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2019-10-14 12:07:30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9월 11일부터 2019년 10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06,888,799개를 분석한 결과, (여자)아이들이 1위에 올랐다.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은 브랜드평판지수...
[기업 소셜임팩트] "2500弗 인도 국민차 개발한 타타 회장, 수익·존경심 모두 잡아" 2019-09-30 17:03:54
조사에선 제품이나 서비스 지수보다 기업지수에 소비자들이 강하게 반응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이런 산업 내에선 기업 평판이 소비자 구매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반면 스마트폰이나 동영상 서비스(OTT) 산업에선 기업보다 제품과 서비스에 소비자들이 훨씬...
[김용준의 생각노트] 잘 팔리면 된다?…소비자 마음 얻는 데 집중하라! 2019-09-25 17:24:16
이번 조사 결과 소비자들은 몇몇 브랜드를 그 자리로 밀어올렸다. 사회에 따듯한 영향력을 행사한 능력 있는 브랜드는 소셜임팩트 순위에서 높은 자리를 차지했다. LG트롬세탁기 진라면 빽다방 코스트코 등이었다. 조사 결과를 가장 불편해한 것은 호랭이에 속한 기업군이다. 삼성전자 농심 롯데 등이다. 그들은 부인할 수...
브랜드평판 1위 `힐스테이트`...안산에서 브랜드 파워 기대 2019-09-25 09:15:27
기대감도 높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는 지난 23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진행했다. 그 결과 1위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올 8월 21일부터 9월 22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77만835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행동 분석을 했다. 아파트 브랜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