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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 스마트] 이통사들은 왜 '탈통신' 외칠까 2022-09-17 10:00:04
2027년까지 비통신 사업의 매출 비중을 40%까지 확대하겠다."(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 세 발언의 핵심은 '탈(脫) 통신'이다. 그러나 역설적이게도 이는 통신이 본업인 이동 통신 3사의 '미래 먹거리 전략'이기도 하다. 왜일까? 17일 이동 통신 업계에 따르면 이는 기존 통신 사업의 투자 대비 수익이...
황현식 "LGU+, 플랫폼 회사로 전환…비통신 매출 비중 40%로" [뉴스+ 현장] 2022-09-15 19:11:11
황 사장은 지난해 기자간담회에서 2025년까지 비통신사업 매출 비중을 30%까지 늘리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중장기 성장전략을 통해서는 5년 뒤인 오는 2027년에 비통신사업 매출 비중을 40%까지 확대하고, 기업가치도 12조 원까지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황 사장은 "과거 텔레콤·데이콤·파워콤이 각각...
LG유플러스 "플랫폼 강화…5년내 기업가치 두 배로" 2022-09-15 17:47:35
체계를 적용한다. 웹 3.0은 이용자가 플랫폼 생태계에 기여한 만큼 플랫폼에서 나온 이익을 나눠 가져갈 수 있게 하는 구조다. 황 사장은 이날 “5년 뒤인 2027년까지 LG유플러스의 비통신 사업 매출 비중을 40%까지 확대하고, 기업 가치는 12조원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비통신 매출 비중과 기업가치 모두 각각...
황현식 LGU+ 사장 "5년뒤 '非통신 매출' 비중 40%로 끌어올리겠다" 2022-09-15 11:46:57
4대 플랫폼 사업에 집중해 2027년 비통신 사업 매출 비중을 40%로 끌어올리고 기업가치도 12조원 수준으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라이프·엔터·키즈·웹3' 비통신 4대 플랫폼 확 키운다LG유플러스는 15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같은 골자의 신사업 및 미래성장...
LG유플 황현식 "통신사 플랫폼 승산 있어…'탈통신' 아니라 동력 확장" 2022-09-15 11:24:30
생활 전반에 대한 플랫폼 사업을 대폭 강화한다. 비통신 분야 매출을 키워 5년 안에 기업가치를 12조원까지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기성 통신 사업과 신규 플랫폼 사업 ‘양쪽 날개’를 달고 ‘유플러스 3.0’ 시대를 여는 게 목표다. “이용자 본위 서비스로 차별화”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은 15일 서울 장충동의 한 호텔...
LG유플러스, 플랫폼 사업 강화…"5년 내 기업가치 12조원 만든다" 2022-09-15 10:02:01
기업 가치는 12조원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비통신 매출 비중과 기업가치 모두 각각 작년에 비해 두 배 높은 수준이다. 황 사장은 앞서 작년 간담회에선 2025년까지 비통신 매출 비중을 30%까지 늘리겠다고 발표했다. LG유플러스는 4대 플랫폼 사업을 통해 데이터·기술 기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한 ‘유플러스 3.0’...
LGU+ "플랫폼 사업 전환 통해 2027년 비통신 비중 40%로 확대" 2022-09-15 10:00:05
LGU+ "플랫폼 사업 전환 통해 2027년 비통신 비중 40%로 확대" 황현식 사장 간담회…"라이프·놀이·성장·웹 3.0 등 4대 플랫폼 중심"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LG유플러스[032640]가 미래기술에 기반한 '4대 플랫폼'을 통해 2027년까지 비통신 사업의 매출 비중을 40%까지 확대하고 기업 가치를 12조원...
'우영우' 제작사 KT스튜디오지니, 2000억 투자 유치 나섰다 2022-08-31 16:13:45
된다. KT는 통신기업에서 디지털플랫폼기업(DIGICO)으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미디어 콘텐츠, 금융, 커머스, 클라우드, 로봇, 인공지능(AI) 등을 핵심 성장사업으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40%였던 그룹의 비통신 사업 매출 비중을 2025년까지 50%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박시은/김채연 기자...
[위클리 스마트] 통신3사, 통신·ESG 분야 협력…경쟁은 신사업에서 2022-08-20 10:00:02
메타버스, 대체불가토큰(NFT) 등 다양한 비통신 신사업 분야에서도 경쟁을 펼치고 있다. 세 회사가 통신 분야 대신 비통신 분야에서 경쟁을 심화하는 것은 국내 통신 시장이 포화 상태로 더는 경쟁을 통해 성장하기 어려운 상황이 된 점이 배경이 됐다. 국내 이동통신 시장 가입자는 이미 2010년 인구를 추월했고 올해 6월...
SKT 고객 절반이 5G…"AI·구독과 연계 강화" 2022-08-09 16:56:06
구독마케팅담당은 “SK텔레콤의 역대 비통신 서비스 중 가장 빠르고 큰 규모로 이용자가 늘고 있다”며 “연내 공유하기, 선물하기 등 기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는 올 하반기 유럽, 북미, 중동, 아시아 등에서 각지 통신사들과 협력해 글로벌 진출에 나선다. 발행이 예정된 암호화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