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종 OTT 약진에 사용자 줄었다더니…'화제성'은 넷플릭스 2024-04-16 11:01:36
티빙의 지난달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691만명으로 전달보다 4.5% 증가했다. 넷플릭스 MAU가 같은 기간 1173만명으로 6.3% 감소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모바일인덱스 통계를 보면 웨이브의 올 1분기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628.5분으로 조사됐다. OTT 중 가장 높은 기록이다. 이어 티빙 507.5분, 넷플릭스 485.5분,...
"야구중계로 부활?"…'가입자 급증' 티빙에 경고 쏟아진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4-14 17:08:10
티빙의 올해 기세가 심상치 않다. '환승연애3', '피라미드게임' 등 오리지널 콘텐츠는 화제성과 완성도를 모두 인정받았고, 3년 동안 1350억원이라는 거액을 베팅한 한국프로야구(KBO) 온라인 중계 독점 효과로 유료 가입자 수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하지만 내외부적으로 티빙의 다음 행보를 우려하는...
'SSG 대 KT' 슈퍼매치로 생중계…티빙, 야구팬 공략 박차 2024-04-11 13:55:25
티빙의 이용자 수를 늘린 효자 콘텐츠로 꼽힌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KBO 리그 개막 후 첫 주말이었던 지난달 31일 하루 평균 활성이용자 수(DAU)는 200만명을 넘어섰다. 오리지널 콘텐츠가 연달아 흥행한 영향도 크다. 실제로 티빙 월평균 DAU는 지난 1월 157만명을...
"티빙만 유일하다고?"…'야구중계' 뛰어든 이유 있었네 2024-04-09 21:00:01
티빙의 기세가 심상찮다. 올 시즌부터 국내 프로야구(KBO) 뉴미디어 중계권을 따내면서 이용자 유입이 껑충 뛰었다. 초반 중계 품질 논란으로 야구 팬들 비판을 받는 등 어려움도 겪었지만 빠르게 안정화시키면서 날개를 달았다. 오리지널 드라마와 예능 콘텐츠가 연달아 흥행한 덕에 유료가입자 수도 급증했다. 9일 업계에...
티빙 신규 유료가입자 50% 늘어났다…오리지널 콘텐츠 흥행 2024-04-09 14:42:27
집중할 계획이다. KBO 리그뿐 아니라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카타르', UFC 등을 통해 스포츠 팬을 확보하겠다는 것. 티빙 관계자는 "티빙의 새로운 시도와 프랜차이즈 지식재산권(IP) 전략이 유의미한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참신한 기획과 도전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성공 타율을 높이고...
"프로야구 효과 톡톡…실적 상승" 2024-04-08 08:41:49
티빙의 일간 활성 이용자(DAU)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 중"이라며 "3월 초 출시한 광고 요금제도 야구 시청 수요 및 제휴 가입자의 전환 수요에 힘입어 단기 20만명의 가입자를 모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짚었다. 1분기 말 기준 티빙 유료 가입자 수는 430만명에 육박해 연말 가입자 목표 500만명을 빠르게 채우고 있다는...
현대차증권 "티빙, 야구 효과 톡톡…CJ ENM, 계단식 실적 상승" 2024-04-08 08:28:31
티빙의 일간 활성 이용자(DAU)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 중"이라며 "3월 초 출시한 광고 요금제도 야구 시청 수요 및 제휴 가입자의 전환 수요에 힘입어 단기 20만명의 가입자를 모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1분기 말 기준 티빙 유료 가입자 수는 430만명에 육박해 연말 가입자 목표 500만명을 빠르게 채우고 있다는...
"어묵공장 문 닫을 뻔 했는데"…850억 대박 '화려한 부활' [권용훈의 직업 불만족(族)] 2024-04-06 06:00:01
빙의 조합 상상해보셨나요." 지난 5일 박용준 삼진어묵 대표는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망해가던 가업을 다시 일으킨 비결로 다른 업종과의 과감한 결합을 꼽았다. 삼진어묵의 작년 매출 850억원으로 2013년(83억) 대비 10배 넘게 늘었다. 박 대표는 "깔끔한 매장에서 방금 만든 빵과 커피를 먹기...
기생충·오징어게임이 '한국적이라서 성공했다'고? [서평] 2024-04-02 09:23:37
‘재벌집 막내아들’로 대표되는 ‘회귀·빙의·환생물’이 대중문화에서 인기를 얻는 이유, 방탄소년단(BTS) 등 K팝 아이돌 그룹이 전세계적인 스타가 된 배경, 수십년 전만 해도 ‘백자대호’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큰 주목을 받지 못했던 달항아리가 한국의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작품이 된 이유 등이 대표적이다. 한국...
"풍자인가 저격인가"…쿠팡, 'SNL' 통해 "엉망진창 티빙"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3-29 15:10:24
빙의 KBO 중계 서비스 품질 논란을 부추기는 뉘앙스다. 해당 프로그램은 한 주간 벌어진 이슈 3~4개를 모아 분석 및 풍자하는 게 기본 콘셉트다. 그럼에도 ‘엉망진창’이라고 표현하며 공개적으로 비판한 데엔 의도가 담긴 것으로 해석된다. 업계에선 쿠팡플레이가 티빙을 본격 경계하고 나선 것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