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누이 좋고 매부 좋아"…CJ·농심, '편의점'과 손 잡는 이유 2024-03-28 18:18:43
라면, 빵, 간편식 등 압도적인 제품력을 갖춘 식품 제조의 ‘절대 강자’다. 두 회사가 굳이 유통사와의 협업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은 것도 이 때문이다. 그런 농심과 CJ제일제당이 편의점업계와 손을 잡았다. CU, GS25와 함께 ‘짜파게티 도시락’ ‘스팸 빵’ 등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해 유통하기로 했다. 대형마트 등...
[데스크 칼럼] 이재명은 왜 경제가 폭망했다고 하는가 2024-03-28 18:09:22
최대한 누르면서도 물가를 관리하느라 빵 서기관, 라면 사무관까지 다시 등장시켰다. ‘뜨거운 아이스 아메리카노’ 같은 정책이라는 비판을 받았지만, 어쨌든 어려운 여건에서도 고금리·고물가의 고통을 최소화하기 위해 나름 선방했다는 게 대체적 평가다. 결국 포퓰리즘 정책으로 귀결물론 이 대표와 지지자들에겐 그런...
미래에서 온 빵? 제조일자가 '내일' 2024-03-28 17:45:22
하는 빵이라며 제조 일자를 허위로 기재한 업체를 맹비난하고 있다. 다만 제조일자를 잘못 표기한 것이 실수인지, 빵의 유통기한을 늘리기 위한 조작인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번 사건은 식품 생산 과정의 허술한 태도와 관리의 허점을 고스란히 드러낸 것"이라며 당국의 철저한 관리 감독을 요구했다....
빵 제조일자가 내일?…中누리꾼 "타임머신 타고 왔나" 맹비난 2024-03-28 15:53:00
빵',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여행을 하는 빵 등 조롱 섞인 표현을 써가며 제조 일자를 허위로 기재한 업체를 맹비난하고 있다. 다만 이번 사건의 원인이 제조일자를 잘못 표기한 단순 실수 때문인지, 사흘밖에 안 되는 빵의 유통기한을 늘리기 위한 고의적인 조작 때문인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전문가들은 "...
대형 식품사와 손잡은 편의점…GS25-CU, 차별화 간편식 경쟁 2024-03-28 08:16:23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레디크' 골든 시리즈, 캐릭터빵 시리즈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며 날로 커지는 빵 시장에 대응하고 있다. GS25와 업계 매출 1위를 놓고 다투는 CU는 이에 맞서 농심과 함께 짜파게티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 짜파게티 '만능소스'를 넣어 만든 도시락, 김밥, 햄버거 등 6종으로...
나날이 치솟는 분양가, 대체 언제까지 오를까요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4-03-28 07:10:01
의미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물가상승률이 여전히 과거의 저물가로 회귀하지 못하는 이유와 일맥상통합니다. 주택수요자라면 분양가의 추이를 지켜보면서 내 집 마련에 나서는 게 현명한 판단이 될 겁니다. 심형석 우대빵연구소 소장·美IAU 교수 "외부 필진의 기고 내용은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편의점 CU "연세우유 크림빵 3만6천개 몽골로 수출" 2024-03-27 10:13:48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는 11종이며 우유와 초코 생크림빵 인기가 가장 높다. BGF리테일은 냉동 컨테이너 1개 분량의 우유와 초코 생크림빵 2종을 몽골에 수출해 현지 CU 편의점에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지난 22일 출시한 지 사흘 만에 1천500여개가 판매됐다. BGF리테일은 몽골 기업인 '센트럴 익스프레스'와...
"누가 배달음식 먹나요"…30대 직장인, 퇴근 후 달려간 곳 [현장+] 2024-03-26 19:59:01
이 시간대를 노려 먹거리를 산다. 오늘은 두부와 빵, 반찬을 샀다"면서 "백화점 식품은 원래 붙어있는 가격표가 비싸 마감 시간에 장을 보면 '비싼 제품을 저렴하게 샀구나'라는 생각에 만족감이 크다. 어느 정도 맛도 보장돼있으니 자주 오게 된다"고 설명했다. 백화점뿐만이 아니다. 서울 시내 대형마트도 마감...
"스타벅스가 GM이면…파스쿠찌는 장인정신 깃든 람보르기니"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3-26 14:00:03
않았다. 빵부터 커피에 이르기까지 식품에 진심을 다하는 허 회장의 장인 정신과 남다른 경영 능력이 오늘날 SPC를 일궜다고 생각한다. SPC는 품질, 브랜드, 파트너십 등 여러 측면에서 뛰어난 역량을 갖춘 기업이다. ▷파스쿠찌는 어떤 기업인가. 파스쿠찌는 1883년 이탈리아 몬테체리뇨네 지역에서 출발했다. 140년이...
미국서 매출 폭발했다…뉴요커 사로잡은 '한국 빵' 뭐길래 2024-03-25 18:57:53
제품을 내놓으면서 개인이 운영하는 빵집이 문을 닫는 사례가 많아졌다. 하지만 파리바게뜨의 등장이 미국 소비자의 동네 빵집에 대한 향수를 자극했다는 설명이다. 파리바게뜨 케이크도 급성장의 ‘공신’이다. 미국 대형 유통체인에선 설탕과 버터가 많이 들어간 케이크를 주로 판매한다. 한국에서 판매하는 케이크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