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만들면 중국서 잘 팔렸는데…삼성·현대차가 주는 교훈 2022-08-21 14:08:56
대체하고 있는 것이다. 어린이용 음료 시장에선 '뽀로로' 캐릭터를 앞세운 팔도 어린이 음료가 대세로 자리잡았다. 'K콘텐츠'의 확장 사례로 꼽힌다. 홍창표 KOTRA 중국본부장은 "한국 제품은 중국에서 품질은 여전히 인정받지만 가성비는 본토나 동남아에, 브랜드는 일본이나 유럽에 밀린다는 평가도...
늦캉스족·추석 여행객 잡아라…관광업계, 각종 패키지 출시 2022-08-16 10:38:27
1박과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 종일권 2인 패키지를, 한화리조트 평창은 스위트룸 1박과 블루캐니언 종일권 3인(대인 2인, 소인 1인)을 묶어 제공한다.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겨냥한 상품도 눈에 띈다. 다음 달에는 추석 연휴(9~11일)와 대체 휴무일(12일)을 포함해 총 4일의 황금연휴가 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NEW, 2분기 흑자전환…배급 넘어 '콘텐츠 올라운더' 노린다 2022-08-12 20:11:30
속에서도 ‘포켓몬’·‘뽀로로’ 등 안정된 지적 재산권(IP) 기반 극장판 애니메이션 작품을 전략적으로 배급한 것도 견조한 실적을 올리는 데 일조했다. NEW는 전방위 콘텐츠 사업에 진출하는 시도로 웹 IP 기반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콘텐츠 사업자(CP)로서의 포트폴리오를 늘려나가고 있다. BL(Boy’s Love) 웹드라마...
이요한 "더 샌드박스, 하반기 'K-버스' 오픈…한국 주요 IP 집결" [코인터뷰:KBW2022] 2022-08-09 16:10:43
뽀로로' 제작사인 아이코닉스 등 한국의 다양한 콘텐츠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향후 'K-버스' 론칭을 필두로 각 기업들의 IP를 순차적으로 오픈할 방침이다. 이 담당은 더 샌드박스가 국내 유수의 콘텐츠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었던 배경으로 프로젝트의 '지속 가능성'과 '토큰...
BTS 미끼로 주부들 농락…1300억 꿀꺽한 '그놈들' 정체 [입법레이더] 2022-08-06 08:30:01
다단계 투자업체의 홍보 영상에 나오는 문구다. BTS와 뽀로로 등 한류 콘텐츠 사업에 계좌당 120만원을 투자하면 원금을 보장하고, 400%의 수익을 현금?자체발행 가상자산으로 지급한다고 속인 일당이 지난 2월 검거됐다. 피해자는 7000여명, 피해액은 1361억원에 달했다. 업체가 노린 건 가상자산에 대한 지식이 없는 60대...
영화 `한산` 개봉 첫 주말 1위…`외계+인` 4위로 하락 2022-08-01 08:48:13
모으며 저력을 과시했고, 28일 개봉한 애니메이션 `뽀로로 극장판 드래곤캐슬 대모험`은 주말 동안 관객 12만9천여 명(매출액 점유율 4.3%)을 동원해 5위에 진입했다. 송강호·이병헌·전도연 주연 영화 `비상선언`은 3일 개봉을 앞두고 사전 시사회만으로 관객 4천여 명(매출액 점유율 0.2%)을 모아 9위를 차지했다.
[포토] 레드카펫 밟는 뽀로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2022-07-07 18:24:26
뽀로로가 7일 오후 경기도 부천시 부천시청에서 열린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26th Bifan)'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독립영화의 국제적 메카를 지향하는 판타스틱 장르 영화제로 오는 17일까지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되며, 총 49개국 268편의...
[포토] 뽀로로 영화제 참석했어요~(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2022-07-07 18:23:03
뽀로로가 7일 오후 경기도 부천시 부천시청에서 열린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26th Bifan)'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독립영화의 국제적 메카를 지향하는 판타스틱 장르 영화제로 오는 17일까지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되며, 총 49개국 268편의...
유아용 오디오북에 꽂힌 요기요 창업자 2022-06-22 17:16:55
뽀로로’의 아이코닉스 등과 협력해 제품을 내놨다. 코코지는 요기요 공동창업자인 박지희 대표가 2020년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오디오콘텐츠 플랫폼이 특별히 없다는 점에서 사업 아이디어를 얻었다. 지난해 말에는 약 60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신세계그룹 기업형...
요기요 공동창업자의 변신…'로보카폴리' 오디오 콘텐츠 나온다 2022-06-22 14:07:26
‘뽀로로’의 아이코닉스와 협력해 제품을 냈다. 하반기에는 키즈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도 선보일 예정이다. 코코지는 요기요 공동창업자인 박지희 대표가 2020년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이 특별히 없다는 점에서 사업 아이디어를 얻었다. 지난해 말에는 약 60억원 규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