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론] 글로벌 시장의 디지털 규제 2024-04-14 17:52:38
아마존, 현재는 메타로 사명을 변경한 페이스북, 애플)를 비롯한 미국 디지털 기업에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EU는 앞으로 디지털 생태계에서 시장 점유율 상위 기업이 시장에서 발휘하는 각종 권력에 대한 감시를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정부 역시 애플이 아이폰 내 앱스토어에서 사용자들이...
14살 구두닦이의 '인생역전'…'매출 2조' 기업 회장님 된 사연 [중기탐구 숨은 1인치] 2024-04-14 13:49:00
삼구아이앤씨는 오는 19일 충북 단양에 연수원(삼구인화원)을 개장한다. 임직원의 교육연수와 휴양을 위한 공간이다. 구 회장은 “사옥은 없지만 직원의 복지가 급하다는 생각에 연수원부터 마련했다”며 “구성원을 독려해 일류 기업으로 성장해 가는 것이 기업인의 사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정선 중기선임기자...
[IPO챗] 상반기 '최대어' HD현대마린솔루션 출격…수요 예측 2024-04-13 09:00:01
청약을 진행한다. 1981년 제일기공이라는 사명으로 출범한 제일엠앤에스는 1986년 법인으로 전환한 이후 국내 최초 믹싱 장비 전문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믹싱은 가루 형태의 활물질에 바인더, 도전재(전지 내부에서 전자의 흐름을 도와주는 물질)를 섞어 슬러리 형태로 만드는 전극 공정의 첫 공정이다. 제일엠앤에스는...
[IPO챗] 코스닥 노크하는 제일엠앤에스 "K-믹싱 장비 세계화 선도" 2024-04-11 14:46:14
제일기공이라는 사명으로 출범한 제일엠앤에스는 1986년 법인으로 전환한 이후 국내 최초 믹싱 장비 전문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식품과 제약 전문 장비 공급으로 시작해 현재는 이차전지, 방산·화학으로 사업을 확대 전개하고 있다. 믹싱은 가루 형태의 활물질에 바인더, 도전재(전지 내부에서 전자의 흐름을 도와주는...
엘앤에프, 유럽 고객사와 9조원 규모 양극재 공급계약 2024-04-11 10:39:37
따라 고객사명은 공개되지 않았다. 한국 양극재 기업 중 유럽 시장 내 고객사와 공급계약을 체결한 사례는 처음이라고 엘앤에프는 설명했다. 유럽은 배터리 소재를 생산할 때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규제와 리사이클링 원재료 사용 비율을 의무화해 진입장벽이 높은 시장으로 꼽힌다. 엘앤에프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유럽...
"이건 신세계, 빨리 한국에 출시했으면"…車 커뮤니티 '들썩' 2024-04-09 15:27:53
부재로 부진한 성적을 받아왔던 르노코리아는 사명 변경과 공식 엠블럼 교체를 계기로 새로운 브랜드 전략과 신차 출시를 통해 재도약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르노코리아는 기존 르노코리아자동차에서 르노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했다. 공식 엠블럼은 다이아몬드 형상의 '로장주'로 교체했다. 간담회에서 밝힌 새 브랜...
HL디앤아이한라, 새 브랜드 '에피트' 공개 2024-04-08 17:45:20
공간을 선보이겠다는 구상이다. 2022년 사명 변경에 이은 두 번째 큰 변화다. HL디앤아이한라는 다음달부터 경기 이천 부발읍의 아파트, 프리미엄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다양한 주거 건축물에 신규 브랜드를 적용할 계획이다. 아파트와 중대형 오피스텔에는 에피트 브랜드를 사용하고, 기타 유형엔 에피트의 서브 브랜드를...
이길여 "포탄 날아오는 6·25 때도 책 놓지 않아" 의대생 복귀 호소 2024-04-08 16:11:29
사명이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금의 상황이 너무 혼란스럽고 고통스럽겠지만, 6·25 전쟁 당시 포탄이 날아드는 교실에서도, 엄중한 코로나 방역 상황에서도 우리는 책을 놓지 않았다. 우리에겐 모두 미래가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 총장은 사람의 생명을 다루기에 의사라는 직업은 숭고하며, 선망의...
이제 '비발디' 대신 '에피트'…HL디앤아이한라, 새 주거 브랜드 공개 2024-04-08 10:48:36
주거 건축물에 신규 브랜드를 적용할 계획이다. 2022년 사명을 변경한 HL디앤아이한라는 내실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작년에 전년 대비 6.8% 증가한 1조5720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당기순이익은 전년에 비해 22% 늘어난 307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양평 등 자체 개발사업장 입주에 힘입어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흑자로 전환됐...
日서 대박난 K아동복…"한세 전략 브랜드로" 2024-04-07 18:05:28
경쟁력 있는 브랜드의 하위 브랜드와 해외 수입 브랜드 출시, 협업 마케팅 확대 등을 통해 실적 개선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장기적으로는 한세엠케이를 글로벌 대표 패션기업으로 키운다는 목표다. 김 대표는 “‘한세’라는 사명은 ‘한국과 세계를 잇는다’는 의미”라며 “한세엠케이를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키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