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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16일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16 08:14:59
현재 일본어 맞춤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사업은 전 아마존웹서비스 사장이 이끌 것이라 덧붙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늘 1.96% 내렸습니다. ((세일즈포스)) 세일즈포스는 데이터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포매티카를 인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인포매티카의 주가는 올해 거의 40% 넘게 상승했는데요. 거래 가격은 지...
"멤버십 요금 올려도 혜택 더 커"…쿠팡의 자신감 통할까 2024-04-12 18:46:58
인상해 이익을 극대화하는 플랫폼의 전형적인 사업 전략이지만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e커머스와의 경쟁을 위해 ‘실탄’을 확보하려는 포석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쿠팡은 와우 멤버십 가격을 7890원으로 변경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신규 회원은 13일부터 바로 적용하고, 기존 회원은 오는 8월부터 오른 가격으로...
청약 수요 쏠리는 대단지…6월까지 3만7000여 가구 일반분양 2024-04-11 14:34:02
자수 기록이다. 한 업계관계자는 "1000가구 이상 대단지는 인프라, 환금성 측면에서 우위에 있으며 관리비 절감 등의 효과도 커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며 "또 규모가 큰 만큼 상대적으로 당첨 확률이 높다는 인식도 있어 청약자들이 몰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올 2분기 1000가구 이상 대단지 분양은 수도권에 몰려 있는데...
'팝업스토어'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4-04-05 12:00:03
이런 공간비즈니스를 새로운 사업유형으로 인식하지만 사실 부동산 임대업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공간과 시간의 만남으로 임대차계약이 다양해지면서 궁극적으로 공간이 시간으로 분화되는 중입니다. 여기에 빅데이터가 들어가면서 공간은 더욱 진화합니다. 이른바 공간대여시장입니다. 앞으로는 건물보다 이용자수가 더...
남은 건 쿠팡뿐…알리·테무 공세에 한국 오픈마켓 '초토화' 2024-04-04 16:57:48
자수 2·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리와 테무는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해주고 수수료를 받는 오픈마켓으로, 직접 물건을 사서 파는 ‘직매입’ 위주의 쿠팡과 사업구조가 다르다. 때문에 1위 쿠팡을 제외한 11번가 G마켓 위메프 티몬 등을 모두 제쳤다는 것은 이들이 국내 오픈마켓을 평정했다는 의미다. 테무,...
민간에 밀려…입점업체 수 4분의 1토막, 경기도 '배달앱' 세금 먹는 애물단지로 2024-04-03 18:07:22
경기도의원(비례대표)에 따르면 경기도 공공 배달앱 ‘배달특급’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2022년 1월 55만4431명에서 지난 2월 26만3910명으로 반토막 났다. 2년 전 100억원대였던 월평균 거래액도 올해 54억원 수준으로 쪼그라들었다. 2022년 2월 한 달 동안 1660개에 달했던 신규 입점업체는 올해 2월 422개로 4분의 ...
딜로이트 안진, '삼쩜삼' 운영사와 MOU…"세무테크 확장" 2024-04-03 11:01:29
기준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660만명을 기록했다. 양사는 연내 종합부동산세 환급 서비스를 삼쩜삼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딜로이트안진은 이번 협약으로 '세무테크'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딜로이트안진은 작년 TTC그룹을 조직했다. 세무 업무 자동화와 세무데이터 기반 솔루션 사업화를 추진하기...
명품 플랫폼 젠테, 최대 매출 올려…58% 뛴 488억 2024-04-01 16:59:29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92만3000명을 기록하며 최다치를 기록하고 있다. 영업손실은 지난해 54억원으로 전년 대비 40억원가량 늘었다. 물류센터 확보를 비롯해 인프라 투자를 확대하면서다. 젠테는 작년 하남에 전용 물류센터를 열었다. 최근엔 럭셔리 패션 브랜드 ‘블라인드 리즌’을 인수하며 자체브랜드(PB) 사업을...
중국 직구 위협…알·테·쉬, 네이버엔 위기일까 기회일까 [신인규의 이슈레이더] 2024-03-27 08:26:53
실제로 지난해 데이터들 살펴보면 쿠팡의 월간활성이용자수가 2,900만정도에서 정점을 찍고 조금씩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는 데, 같은 기간 국내에 입성한 중국 플랫폼 보면 알리익스프레스가 지난해 쇼핑앱 기준 4위에 올랐는데 1년 전보다 활성이용자수가 560만명으로 2배 늘었고, 6위인 테무는 국내 상륙 반 년만에 460만...
"말로만 주가 올리겠다고"…네이버 대표에 주목하는 개미들 2024-03-26 07:39:11
따르면 지난달 기준 알리와 테무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818만명, 581만명으로 집계됐다. e커머스 앱 중 각각 2위와 4위에 올랐다. 기존 2위였던 11번가는 3위로 밀렸다. 남효지 SK증권 연구원은 "중국 플랫폼의 성장세가 거세다"며 "알리는 수수료를 받지 않는 조건을 내걸며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있는데, 네이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