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로 똑똑해진 가전 제품…맞춤형 경험에 소비자 관심도 ↑ 2024-03-19 09:22:17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AI 가전제품은 사용자가 잠에서 깨는 시간과 물을 마시는 시간, 선호하는 메뉴 등 다양한 정보를 파악해 상황에 맞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허브로 연결된 다른 가전제품을 작동, 개인 맞춤형 경험을 선사한다. 실제로 소셜미디어상에서 이 같은 경험담이 활발하게 공유되고 있다고 연구소 측...
페이스북 지고 인스타그램이 대세 2024-03-19 09:15:06
사용자는 50대를 제외한 모든 세대에 걸쳐 감소했다. 10대와 20대 감소율이 각각 56.7%, 49.6%로 가장 컸다. 와이즈앱은 "인스타그램의 숏폼 서비스인 '릴스' 출시 이후 페이스북 10대와 20대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했다고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기준 메신저 앱을 제외하고 한국인이 가장 많이...
메타 모바일앱, 5년 새 페이스북 지고 인스타그램 뜨고 2024-03-19 09:05:10
사용자 (840만명)의 약 3배에 달하는 셈이다. 세대별로 페이스북 앱 사용자는 50대를 제외한 모든 세대에 걸쳐 줄었다. 특히 10대와 20대 감소율이 각각 56.7%, 49.6%로 가장 컸다. 와이즈앱은 "인스타그램의 숏폼 서비스인 '릴스' 출시 이후 페이스북 10대와 20대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했다고 분석된다"...
'본방사수' 옛말…몰아보는 OTT 문법에 방송사 드라마 확 줄었다 2024-03-19 09:00:12
OTT 서비스를 넣는 게 필수가 된 분위기다. 사용자들이 최대한 많은 OT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 업체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는 추세"라며 "신규 가입자 유치보다는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새로운 서비스 소개 등 기존 가입자 이탈을 막기 위한 전략을 짜고 있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방송시장 성장이 둔화하는 가운데...
LG전자, 김치냉장고 출시 40주년 맞아 기념이벤트 '사십쇼' 진행 2024-03-19 09:00:08
지평을 열었다. LG전자는 고객들의 김치냉장고 사용자 패턴 분석으로 많은 고객들이 각 칸을 야채/과일, 냉동 등의 용도로도 사용한다는 점을 파악해 현재의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을 출시하기에 이르렀다. LG전자는 지난 4일부터 31일까지 김치냉장고 출시 40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 ‘사십쇼’를 진행한다...
크래프톤 딥러닝본부 "AI로 게임 제작 과정·플레이 경험 혁신" 2024-03-19 09:00:03
사용자 경험(UX)을 혁신하는 데 방점을 두고 있다. 크래프톤의 AI 응용 기술 연구개발(R&D)을 총괄하는 성준식 딥러닝응용실 실장은 지난 14일 서울 강남구 크래프톤 사옥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그 사례로 '버추얼 프렌드'를 꼽았다. 성 실장은 서울대 전기컴퓨터공학부 석사·박사과정을 마치고 삼성전자[005930]...
애플·구글 AI 동맹? '이 전략' 주목 - [굿모닝 주식창] 2024-03-19 08:48:59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는 핵심 우위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테슬라(6.25%)는 북미와 유럽에서 주력 제품인 모델 Y 가격을 소폭 인상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으며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다시 살아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증시 및 전략 전일 국내 증시는 지난 금요일 미국 증시 조정,...
[수원대학교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유용한 지식정보를 클라우드 저장해 언제든 볼 수 있는 앱 개발한 ‘싸이버’ 2024-03-18 22:07:23
기능이 있다”며 “이렇게 4가지 핵심 기능을 토대로 사용자에게 간편함, 실용성, 활용성 3가지 핵심 가치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최근 내꺼내가 약 한 달 동안 90명의 유저를 대상으로 사용자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테스터의 약 80% 이상이 내꺼내의 가장 강력한 차별점으로 ‘정보를 분류...
[수원대학교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전극 자동셋팅 유닛 시스템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세영’ 2024-03-18 21:55:40
카페를 운영하면서 사용자들의 애로사항들을 들어 왔다”며 “시제품을 내놓았을 때 제품의 반응으로 ‘이거 쓸만하다’라는 말을 들었을 때 내가 뭔가는 했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권 대표는 “하루빨리 자사 제품을 이용한 진정한 스마트 팩토리를...
삼성·LG '일체형 세탁건조기' 정면대결 2024-03-18 21:32:35
번만 누르면 빨래부터 건조까지 사용자가 더 이상 신경 쓸 필요가 없다는 의미다. 소비자의 불편 포인트를 없앤 제품이라 기존 세탁기와 건조기에 비해 높은 가격에도 소비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세탁건조기 시장 연 LG전자 LG전자와 삼성전자는 최근 세탁건조기 신제품을 공개한 뒤 서로 다른 장점을 내세워 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