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SK텔레콤 등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 41개…역대 최다 2023-09-18 12:00:03
삼립 │ ├────┼────┼───────────────────────────┤ │ 양호 │ 대기업 │가온전선, 고려아연, 대한항공(항공우주), 롯데면세점, 삼│ │(73개사)│(24개사)│성중공업, 신세계건설, 신세계디에프, 카카오, 코오롱글로│ │││벌,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웨이, 하림, 한화솔루션,...
연장영업에 송편나눔…고속道 휴게소, 추석손님맞이 준비 '분주' 2023-09-17 06:45:00
SPC삼립도 방문객 편의를 위해 연휴 기간 휴게소 내 주요 매장의 영업시간을 연장할 계획이다. 또 귀성객 대상의 선물세트 특별전을 열고 포켓몬빵을 비롯한 인기빵 모음전 등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사업장 위생과 관련해서는 점검 담당자가 원재료, 작업장, 도구, 개인위생 등 식품 안전 관련 사항을 지속 점검하고...
"식감 살리고 농가도 지원"…식품업계, 가루쌀에 주목 2023-09-11 06:00:08
삼립·성심당·하림 등 제품 잇단 출시…농식품부, 지원사업 확대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식품업계가 쌀가루 전용 품종인 '가루쌀'로 만든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가루쌀은 일반 밥쌀과 달리 물에 불리지 않고 바로 분쇄해 가루를 만들 수 있어 식품 제조 시 공정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농식품차관 "물가 안정이 가장 중요"…업계에 협조 요청 2023-09-08 17:42:22
삼립 대표이사, 김광수 동서식품 대표이사 등 식품사 12곳의 대표, 임원 등이 참석했다. 식품업계는 많은 원료를 수입하는 만큼, 수입 가격이 더 낮아질 수 있도록 할당관세 품목을 확대하거나 수급 상황을 고려해 수입선을 다변화해달라고 요청했다. 또 한국에서 생산·제조한 식품임을 인증하는 'K-푸드 로고'를...
"더 많이 먹을 걸" 후회하더니…3개월 새 600만개 팔렸다 2023-09-07 21:10:21
SPC삼립이 1990년대 열풍을 일으켰던 ‘포켓몬빵’을 16년 만에 재출시한 것이 대표적 사례다. 포켓몬빵은 재출시되자마자 1990년대 학창시절을 보낸 2030세대 중심으로 ‘띠부씰 수집’ 열풍을 몰고 왔다. 재출시 40일 만에 1000만개 이상 팔렸고,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시즌2가 나오기도 했다. 포켓몬빵 배송 차량을...
"생성형 AI로 빵 만든다"…거래정지 앞두고 강세 [마켓플러스] 2023-08-29 17:40:21
업종과 종목을 가리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SPC삼립은 오늘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빵을 만들겠다고 밝혔는데요. 제품 재료나 맛 등을 키워드로 넣으면 AI가 빅데이터를 분석해 제품 아이디어와 설명, 샘플 이미지까지 5분 안에 만든다고 하는데요. AI 기술이 어디까지 확장해 나갈지 관심입니다. ●뜨겁게 안녕...
SPC삼립, 생성형 AI 기반 신제품 개발 플랫폼 도입 2023-08-29 10:00:43
= SPC삼립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 플랫폼 'SGPD'를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플랫폼에 제품 원료, 트렌드, 맛 등을 표현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조사와 분석이 진행돼, 5분 안에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제품 아이디어와 이미지 등이 생성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SPC삼립은 이...
감자·마늘 '큰손' 된 맥도날드·파이브가이즈 2023-08-23 17:52:32
SPC삼립의 식자재 공급 계열사인 SPC GFS의 딸기 직거래 금액은 2018년 82억원에서 지난해 117억원으로 42.6% 증가했다. 지역색을 띤 재료는 마케팅 효과가 크다는 장점도 있다. 메뉴에 스토리가 입혀져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쉬워진다는 게 업계 시각이다. CJ푸드빌은 5월 전라남도와 협약을 맺고 6월부터 ‘빕스’...
"의아하다" 반응에도…美 냉동 대신 국산 감자 밀어붙인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8-23 15:38:31
SPC삼립의 식자재 공급 전문 계열사 SPC GFS의 딸기 직거래 금액은 2018년 82억에서 지난해 117억으로 42.6% 증가했다. 스토리 담으면 마케팅 효과도지역색을 띤 재료의 경우 마케팅 효과도 극대화된다. 희소성이 더해져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수월해진다. CJ푸드빌은 5월 전라남도청과 협약을 맺고 6월부터 빕스,...
SPC삼립, 가루쌀로 만든 미각제빵소 빵 2종 출시 2023-08-23 14:54:16
삼립은 가루쌀을 활용한 미각제빵소 빵 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 2종은 가루쌀 휘낭시에와 가루쌀 식빵으로, 이 중 휘낭시에는 밀가루를 넣지 않고 가루쌀로만 만들었다. 가루쌀은 물에 불리지 않고 빻아 가루로 만들 수 있는 쌀로, 밀가루를 대체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 작물이다. 가루쌀로 제조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