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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팝업에 차가 들어와있네? 알고보니…車전시장의 '변신' 2024-04-26 07:00:03
차량을 구매하기 전에 직접 경험하고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현대차는 2021년 온라인 판매 전용 차량으로 캐스퍼를 출시한 후 서울 성수, 경기 용인, 부산 해운대, 제주 등 4곳에서 팝업 스토어 형식의 전시를 한 적은 있지만 상시 전시 공간을 마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과거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브랜드인...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입시컨설팅의 사용자 맞춤형 AI 활동 포트폴리오를 서비스하는 ‘팀 베어러블’ 2024-04-25 17:41:47
진로·입시 상담을 요청해오는 학생들을 위해 밤낮없이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대학 입시를 목적지가 아닌 과정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고, 이 과정에서 진로 교육에 사용자 중심 해결책이 절실히 필요함을 깨달음과 동시에 기술을 활용한 해결책이 있을 것이라 확신하게 됐습니다.” 마이폴리오(myfolio)는...
"옷 다 손상돼 왔어요"…세탁특공대에 무슨 일이 [Geeks' Briefing] 2024-04-25 17:37:16
발령했다. 이달 들어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세탁특공대 관련 소비자 상담은 238건으로 올해 전체 상담 건수(364건)의 65.4%에 달했다. 대부분은 옷이 손상된 채 배송됐거나 잘못 배송된 사례였다. 최근엔 사전 안내 없이 배송이 지연된다는 불만 신고도 다수 접수됐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객센터와의...
"세탁 맡겼더니 엉뚱한 옷이"...불만 속출 2024-04-25 17:01:31
상담센터'에 접수된 세탁특공대 관련 소비자 상담은 238건으로 올해 전체 상담 건수(364건)의 65.4%에 달했다. 대부분 사례는 옷이 손상된 채 배송됐거나 잘못 배송됐다는 내용이다. 최근에는 사전 안내 없이 배송이 지연된다는 불만 신고도 여럿 접수됐다. 문제가 발생시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어렵고 소비자 민원에...
"'세탁특공대' 관련 불만 상담 4월에만 238건…피해주의보" 2024-04-25 16:22:04
발령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달 들어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세탁특공대 관련 소비자 상담은 238건으로 올해 전체 상담 건수(364건)의 65.4%에 달했다. 대부분은 옷이 손상된 채 배송됐거나 잘못 배송된 사례인데 최근에는 사전 안내 없이 배송이 지연된다는 불만 신고도 다수 접수됐다. 문제가 발생...
아이들 쓰는건데…유해물질 '범벅' 2024-04-25 11:30:59
대상을 확대해 서울시민의 안전 사각지대를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품목, 판매처, 검출된 유해물질 등의 정보가 포함된 안전성 조사 결과는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상시 공개한다.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홈페이지에서도 안전성 조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해외 온라인 플랫폼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나 불만 사항은 서울시...
서울 개인파산 신청 86%가 50대 이상 2024-04-24 18:27:10
생활고로 진 빚을 갚지 못해 파산한 것으로 파악됐다. 24일 서울시복지재단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가 발표한 ‘파산면책 지원 실태’에 따르면 신청자의 86.0%가 50대 이상이었다. 연령별로 60대가 37.3%로 가장 많았고, 이어 50대 24.5%, 70대 19.9%, 40대 10.4%, 80대 4.3%, 30대 2.8% 순으로 나타났다. 센터는 고령자일수...
은행권 AI서비스는 왜 챗GPT만큼 똑똑하지 못할까 2024-04-24 17:31:20
와있는 걸까. KB국민은행의 경우 이미 전세대출상품상담 등 금융업무에 특화된 KB-GPT라는 자체모델을 개발해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1차 검증을 완료했습니다. [오순영 KB국민은행 AI센터장: (KB-GPT의) 다양한 유스케이스(기능들) 중에서 지금 적용하기에 딱 적합한 것이 무엇이다 라는 것을 정의는 한 상태이고,...
"생활비 부족해서"…혼자 사는 50대 이상, 파산신청 많았다 2024-04-24 16:20:18
관악구의 신청자 비율이 10.0%로 가장 높았다. 정은정 센터 운영총괄팀장은 “관악구의 60대 이상 남성 수급자이면서 1인 가구인 비율이 타 자치구에 비해 높다”고 덧붙였다. 채무 발생 원인은 생활비 부족(48.8%)이 가장 높았고 사업의 경영파탄(21.5%), 타인에 대한 채무보증과 사기 피해(13.2%) 등이 뒤를 이었다....
"잊힐 권리 보장"…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에 팔 걷은 여가부 2024-04-24 16:08:15
지원 강화에도 나섰다. 상담소는 심층 상담과 치유프로그램 제공 등을 제공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디성센터에서 지난 2년간 삭제 지원한 디지털 성범죄 피해 영상물은 46만 건에 달한다. 매일 같이 600건이 넘는 불법 게시물을 삭제 지원해 온 셈이다. 2023년 △디성센터 상담 지원 △삭제지원 △수사·법률·의료지원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