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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오히려 더 잘 나가네"…'역대급 성과급' 쏜 회사 2024-02-25 23:51:06
흑자 전환했다. 자회사 연우 편입과 국내 화장품 영업망 확대에 따른 고객사 증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다는 게 한국콜마 측 설명이다. 한국콜마 측은 수익성 개선에 대해 "(중국법인) 콜마우시가 흑자로 전환했고, 자회사 HK이노엔 영업이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실적을 발표한 색조 전문 ODM 씨앤씨인터내셔널...
고운세상코스메틱, 색조화장품 진출…'힐어스' 선보여 2024-02-22 15:52:35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색조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며 신규 브랜드 '힐어스(Heal us)'를 선보였다. 힐어스는 '닥터지(Dr.G)'로 더마코스메틱(의약 효능 성분 콘셉트 화장품) 시장에서 입지를 굳힌 고운세상코스메틱의 세 번째 브랜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힐링 메이크업을 콘셉트로 한 힐어스를 론칭하며...
K식품·뷰티, 印尼 할랄시장에 꽂힌 까닭 2024-02-07 17:58:15
할랄 시장까지 공략하겠다는 의도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R&I(연구개발) 센터 내 ‘향료 랩’을 신설하고 할랄 향수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7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2013년 자카르타에 화장품 공장을 준공하고 색조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 5일엔 자카르타의 한...
'올영'서 매출 1000억 中企 2곳 나왔다 2024-02-06 18:02:02
곳 나왔다. 올리브영이 신생·중소 화장품 브랜드를 육성하는 ‘K뷰티 인큐베이터’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6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입점 중소기업 브랜드 중 ‘클리오’와 ‘라운드랩’의 올리브영 내 판매액(매출)이 지난해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했다. 클리오는 립·아이 메이크업과 베이스 메이크업(쿠션·팩트) 등...
CJ올리브영 "연 매출 100억 브랜드 수 30%↑" 2024-02-06 10:00:06
규모가 3배 이상 증가했다. 기초 화장품 중에서는 리쥬란, 메디필, 아리얼, 일소, 색조 화장품 중에서는 코스노리 퓌, 힌스 등이 새롭게 연 매출 100억원 브랜드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올리브영은 올해도 뷰티 트렌드를 이끌고 K뷰티 산업을 한층 더 확장하겠다는 목표다. 지난해 소개한 기능성 기초 화장품 카테고리인...
화장품 빅2 '실적 반전' 美·日에 달렸다 2024-02-04 18:44:28
한국산 화장품의 중국 유통이 막힌 팬데믹 시기에 중국 화장품 업체들은 상품 개발과 마케팅 강화에 나서 점유율을 배로 늘렸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22년까지 5년 새 중국 내 자국 색조 화장품 브랜드 점유율은 14%에서 28%로 확대됐다. 프랑스 일본 등 경쟁국 고급 브랜드의 중국 내 약진도 한국 화장품 ...
"아! 옛날이여" 황제주의 굴욕…'포스트 차이나' 찾아나선다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04 16:17:37
화장품 업체들은 상품 개발과 마케팅 강화에 나서 점유율을 배로 늘렸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22년까지 5년 새 중국 내 자국 색조 화장품 브랜드 점유율은 14%에서 28%로 확대됐다. 프랑스·일본 등 경쟁국 화장품 브랜드의 중국 내 약진도 한국 화장품 입지 축소의 원인으로 꼽힌다. 올해 ‘탈(脫)중국’...
[강원대학교 LINC 3.0 사업단 가족회사 CEO] 유기농 화장품을 연구개발하는 기업 ‘다럼앤바이오’ 2024-02-03 01:27:23
모두 고려한 고품질의 화장품을 제조·공급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30년 노하우를 가지고 2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다럼앤바이오의 주력 브랜드는 ‘서화비’다. 새벽에 피는 ‘꽃처럼 아름다운 여인’이라는 의미로 새벽이슬을 머금은 아침의 생명 정기를 담아 여인의 젊은 피부를...
[단독] 佛 간판 백화점 뚫은 '비건 화장품' 디어달리아 매물로 2024-02-02 09:46:31
중동 시장에서도 성과를 냈다. 디어달리아는 중동 화장품 유통채널인 페이시스 색조화장품 순위에서 매출 1위 '디올'에 이어 2위에 올랐다. 페이시스는 아랍에미리트(UAE),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지역 최대 럭셔리 화장품 유통업체다. 다른 화장품 업체들이 현지 총판·벤더를 끼고 해외 진출하는 것과...
中 힘빼는 K뷰티..."북미서 반전 노린다" 2024-02-01 11:33:03
색조화장품 브랜드 '힌스'를 보유한 비바웨이브를 인수한 만큼 일본시장에서도 성과를 낸다는 방침입니다. 이렇게 미국을 비롯해 여타 해외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면서 여전히 중국시장 매출 비중이 높은 만큼 중국에서도 재도약의 기회를 엿본다는 계획입니다. <앵커>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산업2부 지수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