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잘파세대 다 모여라'…G마켓, 유명 크리에이터 기획상품 판매 2024-03-14 11:54:36
있다. 최근 '세기말 패션'과 '키덜트(어린이 감성을 추구하는 어른) 문화'가 맞물려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중심으로 캐릭터 상품이 인기를 끄는 추세다. 올해 1∼2월 기준 G마켓의 주요 캐릭터 상품 판매 증가율을 보면 와펜 314%, 가방 키링 117%, 기타 팬시용품 81%, 스티커 76% 등으로 성장세가...
유럽환경청 "재앙적 기후변화 위험에 대비해야" 경고 2024-03-11 11:41:41
위험에 대비해야" 경고 "당장 결정적 조치 없으면 세기말 수십만명 폭염에 숨질수도" (서울=연합뉴스) 김정은 기자 = 유럽이 빠르게 커지는 기후 위험에 준비돼 있지 않으며, 긴급하고 결정적인 조치가 없다면 이 같은 위험은 재앙적이 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유럽환경청(EEA)은 11일(현지시간) 발표한 첫 '...
백화점 점령한 웹툰, 이번엔 놀이공원에 뜬다 2024-02-26 16:15:59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을 주제로 봄 축제를 연다고 26일 발표했다. 네이버가 웹툰 소재로 테마파크 행사를 여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 주제가 된 웹툰은 1999년을 배경으로 중학교 3학년생들의 로맨스를 다룬 작품이다. 네이버는 웹툰 전시뿐 아니라 체험 공간, 굿즈 판매, 공연 등을 망라한 무대를 꾸리기로 했다....
롯데월드, 인기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협업…1999년 레트로 감성 넘치는 봄시즌 축제 2024-02-26 15:53:27
제공하겠단 계획이다.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은 ‘치즈 인더 트랩’으로 유명세를 탄 순끼 작가의 차기작이다. 세기말인 1999년을 배경으로 백제중 3학년 철이와 미애의 풋풋한 첫사랑과 성장을 그린 레트로 웹툰이다. 롯데월드는 이 웹툰의 배경이 1999년인 만큼 레트로 감성이 넘치는 공중전화와 오락실, 포크댄스 등을...
[게임위드인] 중국 게임 '명조'가 한국 게임산업에 던지는 시사점은? 2024-02-24 11:00:01
액션성이다. 세기말적 분위기의 건조하고 무거운 색감, 세밀한 인물과 사물 묘사, 화려한 스킬의 이펙트는 동종 장르 게임 중 최고 수준이었다. 액션도 완성도가 높았다. 점프 상태에서 공격이 가능하고 적의 공격을 타이밍에 맞춰 회피하거나 튕겨내는 요소가 있어 특유의 손맛이 살아있다. '원신'을 플레이했던...
유엔 "이·팔 전쟁 지금 끝나도 전후 재건비용 26조원대" 2024-02-16 01:24:58
회복하려면 이번 세기말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분석했다. 또 "우리는 위성 이미지와 기타 정보를 기반으로 재건 비용을 추산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판단을 내리려면 연구인력이 가자지구에 진입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가자지구 재건에는 "새로운 마셜플랜이 필요한 정도"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마셜플랜은...
이대로면 서울서 사망자 82% 증가…전문가 '섬뜩한 경고' 2024-02-04 20:02:58
여름철 연간온열지수(WBGT)가 이번 세기말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서울의 경우 탄소중립을 달성한다 해도 지난 26년간 여름철 평균 사망자 수(8706명)보다 사망자 수가 23%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탄소중립을 달성한 사회' 시나리오인 SSP1의 예상 1만707명이었다. 지금처럼 탄소배출을 이어간다면...
"이대로는 안 돼"…서울서 사망자 두 배 증가할수도 2024-02-04 08:18:44
이번 세기말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 함께 서울과 부산의 여름철 사망자 수도 증가해 2090∼2099년 사이에 최다 사망자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다. 서울의 경우 '탄소중립을 달성한 사회' 시나리오인 SSP1에서는 1만707명, '온실가스를 지금처럼 배출하는 사회' 시나리오인 SSP5에서는...
추억 속 브랜드 화려한 귀환…MZ '복고소비' 바람 타고 '훨훨' 2024-02-04 06:45:01
"세기말(Y2K) 패션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지난해 마리떼, 챔피온, 오니츠카타이거 등으로 대표되는 왕년 브랜드 매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며 "중년 세대에게는 향수를, MZ를 비롯한 젊은 세대에게는 신선함을 각각 선사하는 복고 브랜드 인기가 당분간 지속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올겨울엔 무스탕이 '대세'…지그재그 "숏패딩보다 잘 팔려" 2024-01-31 09:53:37
팔렸다. 올해도 '세기말 패션'(Y2K)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숏패딩이 유행하고 있지만, 무스탕이 그 인기를 뛰어넘은 셈이다. 무스탕은 당초 가격대가 높아 40∼50대 중년층이 즐겨 입는 외투였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의 저렴한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10∼20대에서도 많이 찾고 있다. 지그재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