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 호주와 '철강제품 반덤핑 관세' WTO 분쟁서 승리 2024-03-28 11:15:57
5세대 이동통신(5G) 통신망 사업에서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 참여를 배제했고 2020년에는 코로나19의 기원에 대한 국제 조사를 요구했다. 중국도 호주산 와인과 소고기, 보리, 석탄 등 10여 개 제품에 고율 관세를 물리는 등 보복에 나섰다. 중국이 최대 수출국이었던 호주는 이 일로 200억호주달러(약 17조6천억원)의...
'청춘월담'·'우리가사랑했던모든것' 눈도장 장여빈, 군계일학 비주얼 2024-03-28 10:40:58
Z세대의 쿨한 감성과 에너지가 묻어 나오는가 하면, 또 다른 사진에서는 몽환적인 분위기와 봄의 요정 같은 아름다운 비주얼로 눈길을 훔쳤다. 새 프로필을 통해 ‘콘셉트 천재’의 존재감을 보여준 장여빈. 그는 티빙 ‘개미가 타고 있어요’, tvN ‘청춘월담’에서 출중한 연기력과 신선한 마스크로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S&P, 美 장기 신용등급 'AA+'로 확인…전망은 '안정적' 2024-03-28 10:25:54
5세대 이상의 개별 주거지가 있는 건물을 통칭한다. 아파트나 타운하우스까지 다양하다. 피치는 금융권의 다가구 부동산에 대한 대출은 2023년 말 6천130억 달러를 기록, 2020년 이후 32%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들 부동산은 공급이 수요를 초과해 임대료 인하 압박을 받고 있으며, 부동산 가격 하락과 금리·보험료 상승...
관광공사, 중국 여행업계와 전략적 협약…'중국인 유치 강화' 2024-03-28 10:18:06
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를 중심으로 달라진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미식, 웰니스 등 테마별 체험형 신규 방한 상품을 기획하고 공동 방한 유치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관광공사는 지난 22일부터 방한 홍보 캠페인 '자유롭고 즐거운 한국여행'(自游FUN韓)을 추진하며 개별 관광객 유치도...
MZ세대 위스키에 취하자…면세점 줄줄이 손잡은 곳 2024-03-28 10:10:29
기대 MZ(밀레니얼+Z)세대 사이 위스키 인기가 꾸준한 가운데 면세점들이 위스키 제조·수입사와 잇따라 손을 잡고 나섰다. 관세청이 해외 여행자 휴대품에 적용되는 주류 면세 한도를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가운데 주류 경쟁력 강화에 힘쓰는 모양새다. 롯데면세점은 대만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제조사...
SK하이닉스 HBM 기술임원 "차세대 HBM, 전문화·고객 맞춤화" 2024-03-28 09:56:20
"차세대 HBM, 전문화·고객 맞춤화" 권언오 부사장 "AI용 메모리, 주문형 반도체·온디바이스 형태로 확대될 것"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SK하이닉스[000660]의 고대역폭 메모리(HBM) 기술 담당 임원인 권언오 부사장은 향후 HBM 시장에 대해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담은 제품으로 전문화(specialized)되고 고객...
수원보훈요양원, 보훈시립어린집과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진행 2024-03-28 09:44:24
미술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세대 간의 소통과 이해를 증진시키는 시간이 되었다.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인‘보훈애국멘토링’은 어린이와 어르신이 함께 공감하고 세대간의 간격을 좁히는 문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어르신께서는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는 아이들의 모습들을 보니 보기 좋았고...
"미술로 안목 키우세요"…삼성생명, 예술자산클래스 개최 2024-03-28 09:36:11
차세대 CEO 포럼도 올해 9월 운영 예정이다. 독서 포럼 인문학 과정인 명경재(明鏡齋)의 경우 5060세대 법인 고객들의 인문학적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최근 3기가 성료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국내 최고 금융 컨설팅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부유층 고객들의 자산 및 가업을 지키고...
양주복지지구 지주택 추진 '두산위브 더퍼스트' 조합원 모집 나서 2024-03-28 09:28:12
213세대)는 채광과 환기성을 배려해 내부 연출이 이뤄지고 수납공간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대형 드레스룸이 안방에 설치되고 거실과 현관에 각각 팬트리가 제공된다. 전용면적 84㎡(34평형 719세대)는 리빙룸 폭이 2.4m로 마련되고 주방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아일랜드를 배치했다. 거실에 대형 팬트리를 적용하고 주방과...
롯데 카발란·신라 글렌알라키…면세업계 '주류 강화' 나섰다 2024-03-28 09:16:31
세대 신규 고객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일본 위스키 브랜드 '아케시'를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판매하고 신규 브랜드를 발굴하고 온라인 주류 콘텐츠도 강화하기로 했다. 업계에서는 당분간 이런 주류 콘텐츠 강화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면세점 매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