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즘 누가 맥주 마시나요" 2030 푹 빠졌다…편의점서 돌풍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4-05 11:53:31
말했다. 글로벌 위스키 업체나 수제맥주 업체도 곧 하이볼 경쟁에 뛰어들 전망이다. 주류업계에 따르면 유명 위스키 업체 ‘빔산토리’는 이르면 올 상반기 국내에 RTD 하이볼을 출시할 전망이다. 빔산토리는 앞서 일본, 미국 등에서 ‘짐빔 클래식 하이볼’과 ‘짐빔 진저 하이볼’ 등 2종의 RTD 하이볼 상품을 출시한 바...
5850만캔 팔린 '곰표밀맥주'…'대표밀맥주'로 재출시 2023-04-03 15:37:37
따라 제품명을 변경한다고 3일 밝혔다. 곰표밀맥주는 세븐브로이맥주가 제조·유통하는 제품으로, 2020년 5월 출시 이후 5850만캔이 판매되며 수제 캔맥주 열풍을 주도한 바 있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표밀맥주'를 시작으로 '대표'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는 한편 논알코올 맥주, RTD(Ready...
5800만캔 넘게 팔린 곰표밀맥주…이름 바뀌는 까닭 2023-04-03 10:59:54
맥주가 대표밀맥주로 이름을 바꾼다. 3일 세븐브로이맥주에 따르면 대한제분과 맺은 '곰표' 상표권 사용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제품명을 변경한다. 곰표밀맥주는 세븐브로이맥주가 제조·유통하는 제품이다. 2020년 5월 출시 이후 5850만 캔이 판매됐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표밀맥주를 시작으로 '대표'...
곰표밀맥주, 대표밀맥주로 이름 바꾼다…"상표계약 종료" 2023-04-03 10:32:26
맥주로 이름을 바꾼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한제분과 맺은 '곰표' 상표권 사용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제품명을 변경한다고 3일 밝혔다. 곰표밀맥주는 세븐브로이맥주가 제조·유통하는 제품으로, 2020년 5월 출시 이후 5천850만캔이 판매됐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표밀맥주를 시작으로 '대표' 브랜드를 통해...
세계화 시동 거는 식품업계…K맥주, 네덜란드까지 2022-10-25 10:46:45
12개국에 수출을 진행 중인 국내 수제맥주가 네덜란드로 발을 넓힌다. 세븐브로이맥주는 최근 출시한 논알코올 수제맥주 `넌, 강서`와 `넌, 한강`을 네덜란드로 수출한다고 25일 밝혔다. 적극적인 수출 확대 결과 세븐브로이의 올해 9월 기준 수출량은 전년 대비 63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된다. 해외 시장 반응에 힘입어 첫...
[포토] 세븐브로이 곰표 밀맥주,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제맥주 부문 수상 2022-09-03 09:53:08
올해의 수제맥주 부문을 수상한 세븐브로이맥주(브랜드명 세븐브로이 곰표 밀맥주) 김강삼 대표가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임산부·환자 찾던 술? 이젠 아니다…요즘 '핫'해진 이 술 2022-07-21 22:00:02
도수는 0.05% 이하다. 하이트진로도 논알코올 맥주인 카스 0.0의 500ml 캔 제품을 새롭게 내놓았다. 기존 355ml 짜리가 잘 팔리자 보다 큰 용량의 제품을 내놓은 것이다. 수제 맥주 업체까지 시장에 뛰어드는 분위기다. 제주맥주와 세븐브로이맥주 또한 무알코올·논알코올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미래 사업 전략을 최근...
5000억 모태펀드 출자 전쟁에서 승리한 VC 47곳 어디? [긱스] 2022-06-04 10:17:37
스마트폰 배경화면 공유 플랫폼 오지큐와 수제맥주 스타트업 세븐브로이맥주 등에 투자했다. 피부재생치료제 회사 셀인셀즈나 신약 개발사 피노바이오 등 바이오 벤처에도 투자를 집행한 바 있다. 유한책임형(LLC) VC인 위벤처스는 지난해 기준 AUM 2300억원대로 몸집을 불리고 있다. 지난해 언택트 펀드부터 4차산업...
돈 몰리는 스타트업 '대해부'…미래 유니콘, 여기서 나온다 2022-05-31 17:28:39
제품이 살아남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제 맥주 브랜드 세븐브로이맥주, 더쎄를라잇브루잉은 제주맥주에 이어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하고 있다. e커머스 브랜드를 인수하는 ‘애그리게이터’에 자금이 몰리는 것도 작은 브랜드들의 시장 영향력이 커지고 있어서다. #4 성역 무너진 전문서비스 법무, 회계, 경영컨설팅, 광고...
식품업체들, 임인년 맞아 '호랑이 마케팅' 활발 2022-01-03 12:04:07
타이거 디자인 패키지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수제맥주 기업 세븐브로이맥주는 '무직타이거'·세븐일레븐과 협업한 '뚱랑이 맥주'를 선보였다. 호랑이해를 맞아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 무직타이거의 캐릭터 뚱랑이를 패키지에 담은 것이다. 농심켈로그는 호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