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닝브리핑] 뉴욕증시, 금리인하 불확실성에 '하락'…3국 재무장관 "원·엔화 평가절하 심각" 2024-04-18 06:49:09
전체적으로는 약간 증가했으나, 몇몇 지역에선 소비자들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진 상황에서 경기변동에 민감한 임의 소비재 지출이 약화했다는 겁니다. ◆ 바이든 "거액 보조금 받는 中 철강회사들, 경쟁 아닌 부정행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중국 정부와 중국 철강회사가 보조금을 매개로 "부정행위"를 ...
"나도 '피지컬 100'처럼"…기온 오르자 불티난 제품 2024-04-17 15:44:13
스포츠웨어)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건강 관리 중심 소비를 선호하는 '헬스디깅'이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MZ(밀레니얼+Z)세대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다 최근 인기를 끈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피지컬100'의 두 번째 시즌이 화제가 된 결과란 분석이 나온다. 카카오스타일은 커머스 플랫...
"한국 편의점 가면 꼭 사야해"…몽골서 불티나게 팔린 'K푸드' 2024-04-16 10:14:04
한국에서 동절기 시즌 매출이 특히 높은 핫바가 5개월 이상 추위가 지속되는 몽골에서도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출시해 6종을 선보였다. 향후 몽골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카자흐스탄 점포의 소비 동향을 살펴 핫바 운영 상품을 확대하고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한국 상품의 비중을 대폭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뉴욕증시, 소매판매 호조·중동 리스크에 일제히 하락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4-04-16 06:37:52
지표다. 미국의 소비는 국내총생산(GDP)의 70%를 차지하는 만큼, 당분간 미국 경제는 호조를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미국 경제가 탄탄하고 인플레이션이 이어질 가능성이 커 미 연방준비제도가 금리인하를 서두르지 않을 가능성이 커진다. 캐피탈 이코노믹스의 미국시장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앤드류 헌터는...
카카오, 모바일 다음에 브런치스토리 콘텐츠 공간 개설 2024-04-15 09:51:25
첫 번째 시즌이 운영된다. 구체적으로 브런치스토리 팀 에디터들이 공유하고 싶은 동시대인의 이야기나 함께 생각하면 좋을 주제 등 매주 하나의 의제를 선정한다. 이어 해당 의제에서 파생된 7개의 주제를 요일별로 제시하고, 각 주제에 맞는 브런치스토리 콘텐츠를 큐레이션(수집·선별·전파)한다. 이번 주 의제는...
"불황에도 이건 못 참지" 2024-04-14 08:08:34
거래 고객이 30∼50대인 만큼 입학, 학부모 총회 시즌과 맞물려 구매자가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반면 온라인 명품 플랫폼 3사로 꼽히는 머스트잇·트렌비·발란 등 이른바 '머트발'은 지난해 나란히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트렌비와 발란의 작년 매출은 전년 대비 50%...
불황에 온라인 명품플랫폼 매출 반토막…중고 거래는 활발 2024-04-14 06:15:00
늘고 고물가에 소비심리도 위축돼 매출이 급감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특히 머트발 3사는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발탁해 TV 광고를 하는 등 과도하게 광고선전비를 지출하는 '출혈 경쟁'을 벌여 경영이 악화했다. 2022년 기준 머스트잇은 157억원, 트렌비는 122억원, 발란은 385억원의 광고선전비를 각각...
"48시간 내 공습·미 군함 배치"…10월 급락장 재연 공포 [글로벌마켓 A/S] 2024-04-13 07:47:09
시장을 흔든 소비자물가에 이어 민간 연구기관에서 조사한 물가 지표도 예상치를 벗어난 결과가 나왔다. 미시간대에서 공개한 1년 단기 기대인플레이션 전망치는 3.1%로 예상 2.9%를 웃돌았다. 5년에서 10년사이의 인플레이션 전망치도 3.0%로 올라섰다. 소비자들의 심리지수 역시 77.9포인트로 예상 79를 하회하는 등 경기...
다이소, 지난해 매출 3조 돌파...영업익도 9.4%↑ 2024-04-12 18:00:15
돌파했다. 오프라인 소비 회복세와 더불어 고물가 시대 합리적인 소비 형태가 자리 잡으면서 매출 증대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아성다이소는 작년 매출 3조 4,604억 원, 영업이익 2,617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직전 연도와 비교해 매출은 17.5%, 영업이익은 9.4%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전년보다...
'가성비 맛집'...매출 3조원 돌파 2024-04-12 17:50:39
1만2천여명이다. 다이소는 "오프라인 소비 회복세와 소비 양극화 트렌드로 가성비 제품 수요가 증가했다"며 "브랜드 화장품과 실용적인 의류 품목 확대 등 전략 상품의 인기와 시즌·시리즈 상품 매출이 안정적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다이소는 네이처리퍼블릭과 다나한, 클리오, VT코스메틱 등 26개 브랜드의 화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