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골드만, 中 성장률 전망 4.8→5%…모건스탠리도 4.8%로 상향 2024-04-11 14:08:17
지적했다. 중국 경제는 현재 부동산과 소비가 취약한 가운데 회복을 노리고 있다. 올해 1∼2월 수출이 전년 대비 7.1% 증가하고 올해 초 산업생산과 소매 판매 모두 예상치를 웃돌면서 낙관론이 커졌다. 반면에 3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0.1% 오르는 데 그쳐 디플레이션(deflation·경기 침체 속 물가...
"상따했다가 물렸어요"…하루 만에 17% 폭락 '피눈물' 2024-04-11 07:35:46
소비는 절반가량 낮아 '꿈의 기판'으로 불린다. 인공지능(AI)이 급격히 확산하며 더 많은 트랜지스터를 집적할 수 있는 유리기판이 차세대 기판으로 관심을 끌었다. 이규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제이앤티씨는 글로벌 유리기판 소재 업체로 발돋움할 것"이라며 "제이앤티씨는 이미 글로벌 업체들과 공급을 논의하고...
'진품명품' 가리는 스타트업…침수차 찾아내고 짝퉁시계 감별 [긱스] 2024-04-10 20:34:02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인테리어 관련 피해구제 건수는 지난해 467건으로 매년 수백 건을 기록하고 있다. 피해 유형별로는 하자보수 미이행·지연(24.5%)과 자재 품질·시공 마감 불량(14.2%), 부실시공(8.8%) 등이 있었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인테리어 시장 규모는 50조원에 달한다. 인테리어 스타트업...
美 강한 경제에 브로드웨이 관객도 증가 2024-04-10 15:40:00
미국민들의 공연과 같은 여가 생활에 대한 소비도 늘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사모펀드 아폴로글로벌매니지먼트의 토르스텐 슬록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9일(현지시간) “최근 몇 주 동안 브로드웨이 공연을 보러 가는 사람들의 수가 평소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노동 시장의 강세와 가계의 금융 자산 및 ...
"금리인하 할 수도"…CPI 앞두고 변심한 매파 [글로벌마켓 A/S] 2024-04-10 08:59:39
나올 소비자물가지수가 예상을 벗어날 경우 충격에 대비하고 있다. CFRA 리서치의 수석 투자전략가인 샘 스토발은 "지난 한 주 시장은 금리 인하에 대한 우려로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라면서 "강한 CPI 지표가 나올 경우 조정을 촉발하는 촉매제가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알리안츠 트레이드 북미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댄...
"매운 라면과 나초를 더했다"…GS25, '유어스틈새나쵸' 출시 2024-04-10 08:44:09
과정이 까다롭지만, 소비 과정에서 재미를 즐기는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층의 추억도 소환해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GS25가 지난 2월 빙과류 스테디셀러인 빠삐코와 미니땅콩샌드를 더해 만든 '빠삐코미니샌드'도 출시 직후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권민균 GS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매시업...
다단계 뺨치는 무서운 유혹…"가족 전부 테무 가입시켰어요" [이슈+] 2024-04-09 19:55:02
"제 추천인 코드로 테무 신규 가입해 주실 분 매입합니다. 확인되면 바로 돈 보내드립니다." 각종 중고거래 앱이나 포털사이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테무 추천인 자리 삽니다'라는 게시글이 쉽게 발견되고 있다. 최근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테무'가 현금으로 공격적 마케팅에 나서자,...
"실속파 골퍼 조준" 젝시믹스 골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2050 고객 사로잡는 SS 골프웨어 선봬 2024-04-09 18:33:00
젝시믹스 골프라인은 가성비와 가심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합리적인 가격대에 기능성과 트렌디함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인정받으며,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지난 한 해 매출만 130억원을 돌파했으며, 올해도 1~2월 판매량은 전년동기 대비 155.6% 증가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젝시...
'中=필승' 공식은 옛말…엔터 빅4, 美·日로 눈돌린다 2024-04-09 18:32:14
컴백’을 앞두고 있어서다. 이참에 주 소비자층의 변화도 꾀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존 핵심 팬층인 ‘코어 팬덤’에 의존하는 수익 구조에서 벗어나 음원을 가볍게 소비하는 팬층인 ‘라이트 팬덤’을 주요 공략 대상으로 삼았다. 사업 변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증시에서 엔터주 투자 심리도 살아나고 있다.중국 앨범...
'에스파' 카리나 열애에 흔들리더니…역대급 반등 노린다 2024-04-09 15:58:12
감소로 따이궁(보따리상)을 통한 음반 소비도 줄었다. ‘라이트 팬덤’과 일본·북미 시장 공략은 새 대안으로 꼽힌다. 라이트 팬덤은 경쟁심리로 1인당 구매 장수가 높은 코어 팬덤과 달리, 음원을 가볍게 소비하는 팬층이다.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하이브가 특히 해외에서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