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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주하는 日맥주…1분기 수입액 125% 늘었다 2024-04-17 18:12:41
소비층인 Z세대 음주 취향이 위스키와 하이볼 등으로 옮겨 간 여파로 전년 동기보다 24.1% 감소했다. 일본 맥주는 2011~2018년 연간 수입액 국가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지만 2019년 7월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 규제 조치 이후 순위가 급락했다. ‘노 재팬’ 분위기가 확산하며 일본 맥주가 불매 운동의 주 타깃이 됐기...
업스테이지, 1000억원 투자 유치 "AI 예비 유니콘"[Geeks' Briefing] 2024-04-16 18:50:21
주 소비층인 외식업 소상공인의 인력관리와 인건비 효율성을 도와 상생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선보였다. 비로보틱스는 서빙로봇 이용시 인건비 부담에서 비교적 걱정을 덜 수 있지만 다소 부담스러운 서빙로봇 렌탈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22년 기존 50~60만원대의 렌탈상품을 30만원대부터 출시하며 서빙로봇의...
코트라, 中베이징 유아용품전에 한국관…수출·투자유치 지원 2024-04-15 06:00:03
"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출산 장려 정책과 중국 소비층의 다변화는 한국 기업에 기회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우수한 유아용품 기업들이 중국에서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제부터가 시작"…40살 농심 '짜파게티' 깜짝 변신 [K식품 스테디셀러] 2024-04-12 17:24:34
소비층인 어린이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효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당시 농심의 주력제품인 '안성탕면'의 활약에 짜파게티의 ‘대히트’까지 더해지면서 농심은 1985년부터 삼양식품을 제치고 라면업계 1위로 올라섰다. 짜파게티는 이듬해 출시된 ‘신라면’과 함께 현재까지 라면업계 최고의 스테디셀러의 위상을...
"남이 쓰던 거면 어때요"…온라인 중고 명품 거래 '대폭발' 2024-04-09 14:49:25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한 것도 중고 시장이 부상한 이유로 꼽힌다. 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중고 제품을 구매한다'고 응답한 소비자들의 비율이 가장 높은 나라는 한국인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세계 2만5000여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3 보이스 오브...
팍 식은 막걸리 열풍…탁주 '빅3' 실적 내리막 2024-04-08 18:03:41
시장 성장세가 확연히 꺾였다.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올랐던 Z세대의 음주 취향이 위스키 등으로 옮겨가면서 찾는 이가 눈에 띄게 줄었다. 주요 탁주업체는 급격한 실적 악화로 고전하고 있다. 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국순당은 지난해 매출 705억원, 영업이익 45억원을 올렸다. 전년 대비 매출은 5.5%,...
엔화 약세에도 "한국 가고파"...압도적 1위 2024-04-08 16:07:56
점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박성웅 관광공사 일본팀장은 "지난해 한국은 일본인 해외여행 목적지 점유율 1위와 경쟁국 대비 회복률 1위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또 "K-컬처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20대 일본 여성층이 최근 회복세를 주도하고 있다"며 "골든위크를 앞두고 이들을 대상으로 미식·뷰티·패션 등 K-콘텐츠를...
요즘 강남 학생들 교복 위에 입는다…'新 등골브레이커' 전쟁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08 16:06:12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다. 오히려 10~20대 주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게 핵심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 젊은 층이 입는 브랜드라는 ‘힙’한 이미지를 챙기면서 청소년 또래의 집단적 소비행태에서 나오는 대규모 구매 수요도 끌어올 수 있단 얘기다. "강남 고등학생이 입으면 다 입는다"업계에서는 패딩 유행에 대해 “서울...
판매 1위 잘나가던 '장수 막걸리'마저 흔들…상황 급변 2024-04-08 16:05:28
성장세가 확연히 꺾였다.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올랐던 Z세대 음주 취향이 위스키 등으로 옮겨 간 데다, 막걸리에 들어가는 인공감미료 아스파탐의 유해성 논란까지 일면서 찾는 이들이 눈에 띄게 줄었다. 주요 탁주 업체들은 급격한 실적 악화로 고전하고 있다. 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국순당은 지난해 매출...
日, 골든위크에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로 한국 꼽아…"홍보강화" 2024-04-08 14:50:39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20대 일본 여성층이 최근 회복세를 주도하고 있다"며 "골든위크를 앞두고 이들을 대상으로 미식·뷰티·패션 등 K-콘텐츠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해 방한 관광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