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해 반값 할인에 '순금 300돈' 걸었다 2024-01-01 06:24:14
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가 비상하길 염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세일 행사 디자인을 선보인다. 패션, 화장품, 리빙 등 450여개 브랜드 제품은 최대 60% 할인하고 구매 금액별로 상품권 증정 행사도 함께 연다. 연초에 선물용으로 수요가 높은 23개 화장품 브랜드는 14일까지 '럭셔리 뷰티 페어'를 통해 선보인다....
"청룡의 해, 소비심리 녹인다"…백화점 업계, 신년 첫 정기세일 2024-01-01 06:00:09
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가 비상하길 염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세일 행사 디자인을 선보인다. 패션, 화장품, 리빙 등 450여개 브랜드 제품은 최대 60% 할인하고 구매 금액별로 상품권 증정 행사도 함께 연다. 연초에 선물용으로 수요가 높은 23개 화장품 브랜드는 14일까지 '럭셔리 뷰티 페어'를 통해 선보인다....
정용진 "새해 '신세계 1위' 질문에 답해야…비효율 줄이고 수익성 강화" 2023-12-28 11:43:55
클릭의 격차'가 고객의 마음을 흔들고 소비의 패턴을 바꿨다"며 "사소해 보이는 '한 클릭의 격차'에 집중해야 경쟁사와의 차이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내년에 대해 정 부회장은 "엄혹한 현실 앞에 매우 도전적인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지금 시장과 고객은 신세계가 1위 회사가 맞느냐고 우리에게 묻고...
정용진 "신세계가 1위인가에 답해야…비효율 줄이고 성장해야" 2023-12-28 10:28:28
흔들고 소비 패턴을 바꿨다"며 "사소해 보이는 이런 '한 클릭의 격차'에 집중해야 경쟁사와 차이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SSG닷컴과 지마켓을 예로 들며 "고객이 여기저기서 쿠폰을 찾도록 숨바꼭질시키고, 무료 배송을 위해 조건을 맞추게 해 결제부터 배송까지 고객을 지키게 했다"며 "상품을 고르고...
"먼저 구매하면 더 저렴"…백화점 업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종합) 2023-12-26 10:18:31
선보인다. 쓱닷컴에서는 소비 트렌드가 양극화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프리미엄 신선식품과 실속형 제품을 늘렸다. 현대백화점도 사전 예약 판매 물량을 지난해보다 20%가량 확대해 준비했다. 예약 판매 기간 한우와 굴비, 청과 등 인기 제품 200여종을 최대 30% 할인하고 온라인몰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추가...
헤어드라이어가 왜?…"지난달 소비자 상담 증가" 2023-12-22 06:15:52
소비자 상담이 크게 늘었다. 헤어드라이어의 경우 다이슨이 갑작스럽게 AS 정책을 변경해 고장 수리를 못 할 때 리퍼 제품으로 교체해주지 않고 있다는 불만이 대부분이었다. 다이슨은 그간 제품을 판매하면서 부품이 없어 수리를 못 하면 리퍼 제품으로 교체해 준다고 안내해왔다. 하지만 최근 부품이 없다는 핑계로...
소비자원 "지난달 헤어드라이어 관련 소비자 상담 증가" 2023-12-22 06:00:12
소비자 상담이 크게 늘었다. 헤어드라이어의 경우 다이슨이 갑작스럽게 AS 정책을 변경해 고장 수리를 못 할 때 리퍼 제품으로 교체해주지 않고 있다는 불만이 대부분이었다. 다이슨은 그간 제품을 판매하면서 부품이 없어 수리를 못 하면 리퍼 제품으로 교체해 준다고 안내해왔다. 하지만 최근 부품이 없다는 핑계로...
[서울대학교기술지주 스타트업 CEO]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운영하는 스타트업 ‘키햐’ 2023-12-22 01:24:49
“과거에 소주·맥주만 소비하던 시절에는 어디서든 원하는 술을 마실 수 있었습니다. 이제 제품도 다양해지고 취향도 다양한 시대에 내가 원하는 제품을 찾아내기가 오히려 어렵습니다. 대형매장에도 오프라인에서 비치할 수 있는 제품의 수는 한계가 있습니다. 원하는 제품이 없으면 멀리 있는 곳까지 발품을...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내 주변’ 서비스 오픈 2023-12-21 14:24:12
지금 뜨는 가게·신규 오픈 가게 등록 △고객 선호 업종·소비 패턴 변화 감지 등에 따라 내 주변 혜택을 소개하는 알림 서비스도 상황별로 월 최대 1회 제공한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점심값 반띵 받고 스타벅스 행운까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매일 10~16시, 점심값 반띵 이벤트 페이지에서 점심 메뉴를 고...
올해 3000만건 육박 전망…내년 스벅서 개인컵 쓰면 NFT 기회가 2023-12-21 11:29:02
쿠폰'으로 변경한다. 이는 개인 컵 이용 활성화에 한층 박차를 가하기 위해서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해당 커피 전문점에서 한해 개인컵 이용건수는 연간 2600만건에 달한다. 2020년 1739만건에서 2021년 2190만건, 지난해 2530만건으로 늘어난 데 이어 올해는 지난달까지 2670만건을 기록, 지난해 연간 이용 건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