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유, 주류업계 '최장수 모델' 자리 지켰다 2024-03-26 11:27:16
주력 소주 브랜드 '참이슬'의 광고모델로 가수 아이유를 재기용하며 인연을 이어간다. 앞서 '참이슬 후레쉬'를 새단장하며 알코올 도수를 16도로 0.5도 낮추는 등 브랜드 개편에도 불구하고 광고모델은 그대로 유지했다. 하이트진로는 2014년 인연을 맺은 아이유와의 참이슬 모델 계약을 연장했다고 26일...
아이유, 참이슬과 인연 이어간다…주류업계 '최장수 모델' 2024-03-26 09:34:24
참이슬과 아이유는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 2020년에는 소주 업계 최초로 패션 매거진과 화보를 제작했으며 2021년에는 아이유를 모델로 하는 브랜드와 협업 굿즈를 출시했다. 소주 최초 팝업스토어 '이슬포차'와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에 아이유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
소주·청하 매출 사상최대…살아난 롯데 주류 2024-03-25 18:25:23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돌풍에 힘입어 지난해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부문 매출은 사상 최대인 4042억원을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자체 분석한 소주 시장점유율은 2022년 16.6%에서 지난해 20.7%로 4%포인트가량 높아졌다. 맥주 부문도 작년 11월 출시한 ‘크러시’로 반전을 노리고 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별빛청하' 2100만병 판매...매출 1천억 눈앞 2024-03-25 10:33:25
판매된 셈으로. 소주, 맥주가 아닌 주류 카테고리에서 눈에 띄는 성과다. 롯데칠성음료는 지속적인 수요 확대에 힘입어 지난해 상반기 별빛청하 생산설비를 확대했다. 지난해 12월엔 신제품 '로제청하 스파클링'도 선보였다. 로제청하는 천연 적사과향과 엘더베리 농축액으로 차별화해, 출시 100일 만에 230만...
청주에 와인·탄산 더하니…작년에만 2100만병 '불티' 2024-03-25 09:52:39
측은 "소주, 맥주 등 대중적인 주류 카테고리 외에서 거둔 눈에 띄는 성과"라며 "자사 대표 청주 브랜드 청하가 청주의 깔끔함에 탄산의 청량함을 더한 별빛청하 인기에 힘입어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고 자평했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별빛청하는 저도주 트렌드에 맞춘 알코올 도수와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 등으로...
"카센터 회사가 웬말"…'9년 적자' 제주맥주 개미들 '피눈물' [신현아의 IPO그후] 2024-03-23 07:00:06
트렌드가 수제맥주에서 위스키, 프리미엄 소주 등으로 옮겨가면서 성장성도 장담할 수 없게 됐다. 상장 이래 주가는 상장일 최고가(장중 고가 6040원)를 넘어선 적이 없었다. 상장한 지 일년도 채 안 돼 공모가(3200원) 아래로 떨어진 주가는 여전히 공모가를 회복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최대 3382억원까지 불었던...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R&D 강화해 제2 도약" 2024-03-22 16:28:59
"올해도 맥주 부문 시장점유율 상승과 소주 부문의 견고한 성장을 이루겠다"며 "국내에서 통합 연구소, 증류소 공장 건립 등 R&D 분야를 더욱 강화하고 창립 이래 최초로 베트남에 해외 공장 건립을 추진하는 등 소주 세계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미래를 채울 청사진과 재무 건전성을 확보하고 경영...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전통주 브랜드 스타트업 ‘잊힐리야’ 2024-03-21 21:28:00
한 잔을 제공합니다. 소주 맥주를 주문하려던 관성에서 벗어나 본격적인 전통주로의 입문이 시작되게 됩니다. 또한 본인만의 전통주 취향을 찾아가는 세트 구성 등을 통해 본인만의 취향에 맞는 전통주를 찾아준 결과 전통주 주문량이 70% 이상이 됩니다. 소주, 맥주 대비 2배 이상 주문이 이뤄집니다. 전통주의 입문이...
'바가지 논란' 소래포구 어시장, 1억원어치 회 공짜로 푼다 2024-03-21 13:51:57
기존 1인당 4000원에서 2000원으로 할인해 준다. 주류(소주·맥주)와 칼국수 가격도 50%가량 인하해 각각 3000원(1병)과 5000원(1인분)에 제공한다. 이용객이 몰리면서 전날에는 오후 3시 10분 기준 무료 회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는 게 상인회 측의 설명이다. 상인회 추산 결과, 이벤트 시작 당일부터 이날까지 약...
"공짜로 회 쏩니다"…특단의 대책 꺼냈다 2024-03-21 11:39:16
2천원으로 할인해준다. 상인들은 이벤트 기간 주류(소주·맥주)와 칼국수 가격도 50%가량 인하해 각각 3천원(1병)과 5천원(1인분)에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 이용객이 몰리면서 전날에는 오후 3시 10분에 무료회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되기도 했다. 상인들은 최근 어시장 일부 업소의 바가지요금이나 호객행위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