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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일본 방문 외국인 역대 최다…1·2월 이어 한국인이 또 1위 2024-04-17 17:28:30
1∼3월 일본에서 외국인의 숙박과 쇼핑 소비액은 1조7505억엔(약 15조6900억원)으로 집계돼 분기 기준으로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교도통신은 "방일객 회복세가 이어진다면 올 한해 방일 외국인 숫자가 코로나19 사태 전인 2019년 3188만명을 넘어서면서 사상 최다치를 기록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했다. 김영리 한경닷컴...
엔저에 日 여행객 '최다'…한국인 압도적 1위 2024-04-17 17:22:33
일본에서 외국인의 숙박과 쇼핑 소비액은 1조7천505억엔(약 15조6천900억원)으로 집계돼 분기 기준 사상 최고치를 돌파했다. 교도통신은 "방일객 회복세가 이어진다면 올 한해 방일 외국인 숫자가 코로나19 사태 전인 2019년 3천188만명을 넘어서면서 사상 최다를 기록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사진=연합뉴스)
"틱톡샵, 韓 진출 계획 없다"…유튜브 쇼핑 '기대감' [엔터프라이스] 2024-04-17 17:10:08
유튜브로 시선을 돌려보죠. 유튜브 쇼핑은 국내에서 카페24가 파트너로 있잖아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장이 개화될 것이란 목소리도 나오는데, 상황이 어떻습니까? <기자> 그렇습니다. 말씀대로 올해부터 유튜브 쇼핑 시장이 성장하며 카페24도 연간 기준으로 흑자 전환할 것이란 기대감이 나오는데요. 업계에선...
3월 일본 방문 외국인 월간 최다 308만명…한국 66만명 1위 2024-04-17 17:08:18
외국인의 숙박과 쇼핑 소비액은 1조7천505억엔(약 15조6천900억원)으로 집계돼 분기 기준으로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교도통신은 "방일객 회복세가 이어진다면 올 한해 방일 외국인 숫자가 코로나19 사태 전인 2019년 3천188만명을 넘어서면서 사상 최다를 기록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했다. sungjinpark@yna.co.kr (끝)...
中 알리·테무 공세 거세지자 국내 e커머스 '멤버십 회비 전쟁' 2024-04-17 15:53:38
출시된 네이버플러스는 유료 회원을 대상으로 쇼핑·예약·여행 분야에서 최대 5%포인트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컬리는 오는 22∼28일 멤버십 회원을 위한 ‘컬리멤버스위크’ 행사를 연다. 행사 기간 멤버십에 가입하면 첫 달 회비가 무료다. 멤버십 구독료 면제 혜택은 작년 8월 출시 첫 달 기념 이벤트를 연 후...
한국P&G, '가플지우' 캠페인으로 누적 23톤의 플라스틱 자원순환에 기여 2024-04-17 15:51:01
이후, 어린이 교통안전 반사판, 접이식 쇼핑카트, 플로깅용 집게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건으로 변신해 지역사회에 환원한다. 이렇게 수거된 플라스틱은 2024년 3월 기준 2만3423kg에 달한다. 이 밖에도 매달 자발적으로 참여자들이 모여 바닷가와 그 주변 쓰레기를 줍고 분리해 버리는 해안정화 활동인 ‘이달의 바다’를...
모바일 상품권 상생 민관협의체 출범…환불 수수료 등 논의 2024-04-17 15:00:00
유통·발행사업자와 한국온라인쇼핑협회, 전국가맹점주협의회,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공정거래위원회 등 각 분야 관계자가 두루 참석했다. 모바일상품권 시장은 디지털 기술 발전과 비대면 거래의 확산으로 인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다른 결제 수단 대비 높은 수수료가 부과되고 정산 주기도 길어 소상공인의 부담이...
네모난오렌지, 굿윌스토어 감사패 수여 및 홍보대사 위촉 2024-04-17 14:28:49
17주년을 맞이한 (주)네모난오렌지는 2016년 쇼핑 플랫폼 랜덤투유 앱 서비스를 런칭, 다양한 가격대와 카테고리의 상품을 정액으로 획득할 수 있는 랜덤쇼핑의 장을 열었으며 이후 여러 형태의 후원문화를 통해 지역사회와 온기를 나눠왔다. 지난 2020년 12월부터 2022년 3월까지 ‘함께 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밀알 복지...
리셀러·무단판매로 골머리 앓는 유통 업계..브랜드 자구책 마련 박차 2024-04-17 13:00:01
드파운드는 네이버 쇼핑 내에서 상품을 무단으로 판매하는 셀러로 인해 고심이 깊었다. 드파운드 관계자는 “브랜드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는 대형 무단판매 셀러들도 급증해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었다”며, "마크비전의 솔루션을 이용하면서 무단판매와 관련된 상품 페이지를 효과적으로 제재할...
'돌아온 패션왕' 조만호와 나이키, 그리고 초심[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4-17 12:03:37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이용한 소비자 중 40.1%가 의류를 구매, 생활용품(53.8%)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다고 한다. 최근 조 대표의 경영 복귀와 조직 개편은 이같은 경영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오프라인 사업 본격화, 해외 진출, 사업 고도화 등 산적한 과제를 풀어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고도 해석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