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통장 만들러 이제 편의점으로 갑니다"…하나은행의 '파격' 2021-09-05 14:50:02
'숍인숍' 개념을 넘어 공간과 콘텐츠, 서비스가 완전히 결합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송파구 점포를 시작으로 연내 2곳의 금융 특화 편의점을 열 계획이다. 양사는 앞으로 금융 사각지대를 중심으로 CU 편의점 안에 하나은행 영업점을 입점시키거나, 반대로 하나은행 영업점 안에 CU를 들이는 방안도...
"편의점서 은행 업무까지"…CU, 하나은행과 '금융특화점포' 연다 2021-09-05 08:00:11
숍인숍(매장 내 매장) 형태를 넘어 공간은 물론 콘텐츠와 서비스까지 완전히 결합한 형태라고 BGF리테일은 설명했다. 편의점 안에 금융 서비스를 위한 전용 공간인 '하나은행 스마트 셀프존'이 마련된다. 이곳에 설치되는 종합금융기기 'STM'(Smart Teller Machine)을 이용하면 계좌 개설, 통장 재발행,...
올리브영, 동남아 온라인 쇼핑몰 `라자다` 진출 2021-08-09 09:06:50
내 `숍인숍` 형태의 공식 브랜드관을 열고, 자체 브랜드(PB)를 판매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라자다는 동남아의 아마존으로 불리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 6개국에서 연간 1억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다. 앞서, 올리브영은 올해 1월 동남아...
"운동할 때만 입기 아까워요"…'K레깅스' 해외서도 뜬다 2021-08-04 06:00:12
숍인숍(매장 내 매장) 형태로 입점해있다. 현재 10개 수준인 라이프 크리에이트 숍은 이달 말까지 70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더불어 요가·피트니스·리조트를 운영중인 인스파그룹의 150개 지점에 테스트 판매를 위한 협상도 진행 중이다. 2020 도쿄올림픽 기간 동안에는 요코하마시 가나가와현에 위치한 '라조나...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에 중소 콘텐츠기업 매장 열어 2021-08-04 06:00:05
토이저러스 잠실점·은평점·김포공항점에 숍인숍(shop in shop·매장 내 매장) 형태로 캐릭터 전문 매장인 '크림(C★Ream)'스토어'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크림스토어는 유통 판매처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콘텐츠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공간이다. 50여개 중소 콘텐츠기업과 작가가 참여해...
[마켓인사이트]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바뀐다 "빅블러(Big Blur) 시대의 도래" 2021-06-28 10:08:01
등 숍인숍(매장 내 매장)이나 팝업 스토어 형태로 출발했다가 최근 들어 상설 매장으로 규모를 키우고 있다. 온라인 업체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내거나 다양한 업종이 한 곳에 섞여 있는 복합 공간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 공간은 희소성·복합성 등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이 선호하는 요소를 갖추고 있어 집객 효과 뿐만...
[마켓인사이트]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바뀐다 "빅블러(Big Blur) 시대의 도래" 2021-06-25 18:10:31
등 숍인숍(매장 내 매장)이나 팝업 스토어 형태로 출발했다가 최근 들어 상설 매장으로 규모를 키우고 있다. 온라인 업체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내거나 다양한 업종이 한 곳에 섞여 있는 복합 공간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 공간은 희소성·복합성 등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이 선호하는 요소를 갖추고 있어 집객 효과 뿐만...
이베이 품고 반등 나선 이마트 "쿠팡과 출혈경쟁이 최대 걸림돌" 2021-06-25 15:54:17
‘숍인숍’ 거래가 대부분이어서 쿠팡이 실질적 경쟁자다.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이베이코리아의 시장점유율 유지 또는 회복을 위해서는 단기적으로 마케팅비 확대가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장단기적으로 실적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며 주가가 눌릴 수 있다는 얘기다. 전문가들은 이마트가 제시할 사업전략을...
"온라인 강자만 생존" 정용진발 지각변동…'승자의 저주' 우려는(종합) 2021-06-24 18:17:23
화장품 편집숍인 시코르가 숍인숍 형태로 입점하는 등 협력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SSG닷컴이 신선식품과 패션 등의 분야에서 경쟁력이 있고, 이베이코리아는 비(非)식품에 강점이 있다는 점에서 신세계는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신세계 입장에선 식품과 패션 중심에서 벗어나 상품군이 대폭 늘어나는 데다...
정용진발 이커머스 지각변동…'승자의 저주' 우려 없나 2021-06-24 17:11:31
화장품 편집숍인 시코르가 숍인숍 형태로 입점하는 등 협력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SSG닷컴이 신선식품과 패션 등의 분야에서 경쟁력이 있고, 이베이코리아는 비(非)식품에 강점이 있다는 점에서 신세계는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신세계 입장에선 식품과 패션 중심에서 벗어나 상품군이 대폭 늘어나는 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