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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총리, 내일 서울대병원서 의료계 만나 논의 2024-03-25 21:53:06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건의를 수용해 미복귀 전공의 면허정지에 대해 '유연한 처리'를 한 총리 등 내각에 주문했다. 이같은 기조에 따라 정부는 당초 26일로 예고했던 미복귀 전공의 면허정지 처분 시행을 잠정 보류한 채 의료계와 대화의 끈을 이어가기로 했다. 정부는 국립대병원인 서울대병원...
기시다, 북일 정상회담 가능성에 "지금 결정된 것 없다"(종합2보) 2024-03-25 20:11:37
수용못해"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박성진 특파원 =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25일 북일 정상회담 가능성에 대해 "지금, 결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저녁 총리관저에서 기자들과 만나 북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일본 측으로부터 정상회담 제의를 받았다는 담화를 발표한 것과...
징용피해자 가족, 배상거부 日기업서 문전박대…"끝까지 싸울것"(종합) 2024-03-25 19:39:48
'제3자 변제' 해법 수용을 거부한 일제 강제징용 소송 원고 유가족과 생존 피해자 가족이 사죄와 배상을 요구하기 위해 일본 피고 기업을 방문했으나 문전박대당했다. 이들은 일본 피고 기업을 상대로 "끝까지 싸우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징용 피해자 이춘식·양금덕·정창희 씨의 가족이 한국과 일본 시민단체...
"증원 철회 없인 사태 해결 불가"…의료계 반발 최고조 2024-03-25 18:39:06
정부가 요구사항 수용해야"조윤정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전의교협) 비상대책위원회 홍보위원장(고려대 의대 교수)은 25일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외래진료 축소 이유에 대해 "교수들은 너무 힘들어서 외래진료를 축소하기로 한 것"이라며 "전공의가 돌아와야 진료 축소를 버릴 수 있다. 이제 조만간 돌아가시는 분들(과로...
유화 제스처 뿌리치고 줄사표…'기득권 끝판왕' 의사들 2024-03-25 18:35:15
수련 여건에 기반한 결과가 나오면 누구나 수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의료계가 납득할 만한 숫자(2000명 미만)가 나오면 증원 자체를 반대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한덕수 국무총리와 조 장관은 26일 서울대 연건캠퍼스에서 의료계 관계자들을 만나 의과대학 증원을 포함한 정부의 의료 개혁 방안에 대한 의견을...
"2시간에 겨우 한 대"…강남 출퇴근 직장인 '한숨' 쉰 까닭 2024-03-25 18:29:01
어려운 실정이다. 청량리역 선로는 하루 163회를 수용할 수 있지만 여객 열차는 136회, 화물 열차는 3회를 이용한다. 총 24회의 여유 용량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상·하행선 열차가 비슷한 시간에 이미 많이 몰리는 등의 문제로 용량을 늘리지 못하고 있다. 지역 주민은 분당선 전용 단선 철도를 만들어 문제를 해결해야 한...
행동주의 펀드 먹잇감 된 韓기업 10배 급증 2024-03-25 18:23:08
수용하지 않을 경우 주주총회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는 게 특징이다. 김 연구위원은 “행동주의 대응에 익숙하지 않은 아시아 기업이 먹잇감이 되고 있다”고 했다. 보고서는 행동주의 펀드가 ‘스와밍’(하나 이상의 행동주의 펀드가 타깃 기업을 동시에 공격하는 방식) 전략 등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기업들이...
전공의 "면허정지 유예해 봤자"…간호사들 "우리 안 잊었죠?" 2024-03-25 18:21:21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요청을 수용한 결과다. 윤 대통령은 전날 한 위원장의 요청을 받은 후 한덕수 총리에게 "당과 협의해 유연한 처리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이날도 한 총리와 주례회동 자리에서 "의료계를 비롯한 사회 각계와 더욱 긴밀히 소통해달라"고 당부했다. 하지만 사직한 전공의 류옥하다...
기시다 "김여정 담화 몰라"…日 "정상회담, 다양한 루트 노력"(종합) 2024-03-25 16:59:02
"'납치 문제 이미 해결' 北주장 수용 못 해"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박성진 특파원 =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25일 북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일본 측으로부터 정상회담 제의를 받았다는 담화를 발표한 데 대해 관련 보도 내용을 알지 못한다면서도 북한과 대화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기시다 총리는 이날...
초격차·가치 추구 브랜드, 시장서 通했다 2024-03-25 16:44:42
크게 두 가지다. 소비자가 브랜드를 수용하는 크기인 ‘인지’ 파워와 소비자가 브랜드를 수용하는 강도인 ‘로열티’ 파워다. 산업 내에서 경쟁하는 브랜드들이 일정 수준 이상에 달하면 브랜드 경쟁력은 인지도보다 ‘로열티’(충성도)에 따라 차이를 보인다. 올해 조사에서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최근 소비 트렌드인...